|
|
의사결정의 근거 |
사물을 보는 관점 |
힘의 근원 |
삶의 양식 | ||||
유형 |
외향성E |
내향성 I |
감각 S |
직관 N |
사고 T |
감정 F |
판단 J |
인식 P |
외부에서 에너지 |
내부에서 에너지 |
오감 실제존재 |
있음직한 것 |
논리적 사고적 |
개인적 가치지향적 |
미리 예정된것 선호 |
자율적 융통성 |
외향성과 내향성
외향성(70%) 모든 직업 |
내향성(30%) |
행동에 집착 활동과 행동 지향 |
생각에 집착 사고와 생각을 지향 |
자유롭고 크게 말함 |
말하기전에 망설이며 조심히 말함 |
사람 붐비는 곳과 소음 잘 견딤 |
붐비는 곳을 피하며 조용함을 추구 |
쉽게 주의 산만 |
집중을 잘함 |
사람을 기꺼이 만남 |
집중을 잘함 |
많은 활동 참가 |
조심스럽게 진행 선택적 활동 참가 |
대중적인 영역 즐김 |
사적인 영역 즐김 |
사람들이 관여해야 일 진행 |
혼자이거나 방해받지 않고 시간 충분히 가져야 진행 |
표면을 대강 훑어나가며, 편리한 방식으로 재빠르게 행동 |
신중한 방식으로 숙고해 행동 |
심한 사람에게 말하는 멘트 | |
“가만히 조용하게 있을 수는 없는 거요” |
“나는 당신이 무엇데 대해서고 말하는 것을 들어 본 적이 없어요 도대체 일이 어떻게 돌아가고 있는 겁니까?” |
“당신 일이나 신경 써요” |
“왜 당신은 자신의 껍질 속에서 나오지 않는거요?” |
“입 다물고 들으세요.” |
“좀 서둘러서 이것을 지금 말해보자구요.” |
“천천히 해요. 잠깐만요.” |
“계속 좀 해봅시다.” |
“그만 다음에는 말하기 전에 생각하세요.” |
“거기 그냥 앉아만 있지 말아요 뭔가 좀 해봐요.” |
직업 : 가정 경제학자 , 보험 대리인, 시장상인 식당관리자 요식업자 자문위원 접수계원 치과보조사 판매관리자 판매점원 |
직업 : 기계공 기술자 도서관 사서 법률가 법률 관계 비서 수학 선생님 전기 기술자 조사관 컴퓨터 프로그래머 화학자 |
감각(70%) 숲을 보지 못하고 나무만을 보는 |
직관(30%) 숲만 보고 나무를 보지 못하는 |
오감 |
육감 예감 |
현실적인 것 |
있을 법한 것 |
실제적 |
이론적 |
현재지향성 |
미래의 가능성 |
사실 |
통칠 |
기존의 기술을 사용 |
새로운 기술을 학습 |
활용 가능성 |
새로운 것 |
단계 |
도약 |
모방과 관찰을 통해 학습 |
일반적인 개념을 통해 학습 |
|
|
|
|
지나친 사람에게 해줄 말 | |
“전체적인 의미를 몰랐었단 말인가요? |
그 정확한 인쇄물을 읽어보지 않았단 말이요? |
당신은 고지식해요 |
당신은 멍청하군요 딴 생각을 하고 있군요 |
어째서 당신은 그것을 언제나 같은 방식으로 하지요 |
왜 당신은 언제나 다른 방식을 원하는 거지요? |
당신은 사실 이면의 것을 알아야 해요 |
당신은 좀 더 현실적이 되어야 해요 |
기존의 것이 최고 라는 말은 내게 하지 말아요 |
모두 잘 될테니 나를 믿으세요 라는 말은 내게 하지 말아요 |
직업 : 농부 법률시행관 비서 세탁소 직원은행장 음식봉사요원 중급 경영자 철공소 노동자 치과의사 회계사 |
직업 : 목사 변호사 비평가 사회과학자 상담가 심리학자 연회담당자 예술가 자문가 작가 |
|
|
사고(남성 2/3이 사고형 선호) |
감정(여성의 2/3이 감정형 선호) |
머리 논리적인체계 객관적 정의 |
마음 가치체계 주관적 자비 |
비평 원칙 이론 단호하나 공정함 |
칭찬 조화 공감 동정적인 |
진실을 목표 이성으로 결정 |
조화를 목표 감정으로 결정 |
심할 때 | |
“당신은 마음이 얼어 붙었군요 |
“당신은 다혈질이군요.” |
당신은 너무 냉정해요 컴퓨터인양 하는 행동은 집어치워요 |
“당신은 정말 감상적이군요 사람을 기쁘게 하는 것에만 관심이 있군요.” |
“최소한 좀 더 즐거워 할 수 없는거요? |
“왜 당신은 좀더 논리적으로 사고할 수 없는거요?” |
“어떻게 그런 무정한 사람일 수 있는거요?” |
“당신은 태어나서 한번이라도 머리를 써 본적은 있는거요?” |
어떻게 그렇게 잔인한 말을 할 수 있지요? |
“개인적인 일로 받아들이는 것 좀 그만두시오.” |
직업 : 경영인 경찰 농부 변호사 시스템 연구가 엔지니어 은행직원 컴퓨터시스템 분석가 시스템 연구가 엔지니어 은행직원 컴퓨터시스템 분석가 화학자 회계감사관 |
직업 : 간호원 구강위생학자 목사 물리치료사 비서 사무주임 사서 상담자 아이 돌보는 사람 학교 선생님 |
|
|
판단(모든 직업) 55-60% 선호 |
인식 40-45% 선호 |
계획된 자율적인 규제하는 통제 |
자율적인 흐름에 따르는 적응 모호 |
인생을 주는 목표를 세우는 |
삶이 이끄는대로 가는 정보를 수집하는 |
호하게 하는 조직화된 |
개방된 융통성 있는 |
과할때 | |
“당신은 깊이 생각하지 않고 행동을 하는군요” |
당신의 분석력이 마비 되었군요 |
잘 들으세요 당신은 너무 심하다구요 |
좀 구체적으로 해보세요 |
당신은 정말 경직된 사고를 하는군요 |
당신은 정말로 어리석고 흐리멍텅하군요 |
모든 사실들을 조사해보지 않고 어떻게 결정을 내릴 수 있는 겁니까? |
당신은 결코 결정을 내리지 못하는군요 |
긴장을 풀어요 왜 그렇게 서두르는 거지요? |
당신은 마지막 순간까지 모든 것을 미루는군요 |
직업 : 간호원 경영자 경찰주임 경호원 관리자 국민학교 교사 은행직원 치과의사 판사 회계사 그리고 마감을 할 수 있는 다른 직업 |
직업 :교육자, 노동자, 목수, 비평가, 상담가, 식당점원, 연구가, 연회담당자 예술가 조사자 |
현실적인 마감일을 설정 |
일정을 좋아하지 않으며 너무 많은 마감 때문에 속박 당하는 느낌을 지니게 된다 |
ISTJ “나는 모든 것을 철저하게 절약합니다.”
내향성 감각 사고 판단
체계적 금욕적 철저 과로할 정도로 일을 많이 함
일을 기어코 완성시키며 정해진 일정표에 맞춰 일을 완수
자신이 하는 일에 진지하며 성실
구조가 잡혀있는 환경 속에서 일을 잘 하며 위계에 잘 순종
구체적인 사실과 세세한 일을 잘 기억
신중 일반적으로 현재 상태를 그대로 유지하기 위해 힘씀
아동 : 진지 책임가 있고 보수적
과자나 빵 굽기 요리를 하고 물건 수리를 즐기는 편
소년단과 같은 집단 활동 즐김
책 읽어주기 좋아함
삽화 그림 좋아하고 권선징악 좋아함
십대 : 매우 현실적 지도급 학생 자립심
학습 : 학습에 몰두 할 수 있는 영역은 실제적이고 실용적인 분야
이들은 연구 할 때 부지런하며 참을성이 많다.
구체적이고 실욕적인 사례들을 선호
한단계 한단계 명확한 목표를 제시하는게 효과적
과업지향적인 학습환경이 좋다 정확한 시간 준수
직업 : 경찰관리자 기계공학자 기술자 수학교사 전기 기사 제 1선의 관리자 철강 노동자 치과의사 회계 감사관 회계사
사랑 : 자신을 관계에 개입시키고 꾸준하고 일관성 있게 지속하는 것
전통적인 구혼을 좋아함
ISTP 내향성 감각 사고 인식
“나는 무엇이 문제인지 압니다.”
자신의 편의대로 하면서도 논리를 적용하는 현실 주의자
주변의 환경이 무엇이 진행되고 있는지 잘 인식
성공의 열쇠는 자신에게 달려있다고 확신
구속받는 것을 싫어하며 꽉 짜인 일정표와 빈틈 없는 구조 매우 싫어함
내부작동에 대한 호기심으로 장난감 분해
자신의 일과 놀이를 결합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음
아동 : 자신의 취미에 매우 몰두
청소년 : 활발하게 사교적이지 않다
운동의 구체적인 기술과 전략 터득
볼링 스키 레슬링 관심
학습 유형 : 뭔가 직접 관찰 할 수 있는 1:1 관계에서 가장 잘 학습
이들은 논리적인 근거를 지닌 주제들을 좋아한다.
혼자서 자신만의 시간표 속에서 자신의 수준에 맞춰 학습하기를 좋아한다.
직업 : 강철기계공, 건설, 구강보건학자, 군대 인사담당, 기계공, 농부, 목수 , 보호관찰관, 운송직원 전기기술공
사랑 : 자신과 같은 활동을 하는 배우자
세부적인 사항들을 사랑하는 연인에게 일일이 알려줌
ESTP 외향성 감각 사고 인식
“모든 사람들이 너무 격식을 갖춘 것 같군요.”
행동으로 옮기는 자율성을 지닌 적응력이 있는 실용주의를 표방하는 즐거움을 추구하는 일을 쉽게 처리하는 임기응변에 능한 설득력이 있는 힘이 넘치는 외부로 발현하는 민첩하게 행동하는 재빠른
대부분 행동하기를 좋아하고 실용적이며 외부로 발산하는 것을 좋아하는 현실적인 사람
해박한 지략을 요구하는 상황에서 현실이 요구하는 조건 만족하는 방법 찾는데 기민하고 융통성
생활속에서 풍미가 가득하기를 바람
아동 : 소란스럽고 힘이 넘치고 자유를 좋아함
학습 : 수업주제가 자신들의 흥미와 직결되는 상황 일 때에 수업의 결과가 현실적으로 실현 가능하고 설명들이 명확한 것일 때에 가장 학습을 잘 한다.
관찰이나 직접 경험을 좋아함(유용할 가능성은 있어도 지금 당장 사용하기 어려운 이론 싫어함)
직업 : 농부 목수 봉사원 운송직원 노동자 회계감사관 구매사원 시장상인 수공업자 벌률 시행관
사랑 : 인생의 즐거움을 나누고 어려움을 피하면서 함께 즐길수 있는 상대자를 찾음
흥미진진한 많은 경험을 함께 나눌 사람을 찾음
ESTJ 외향성 감각 사고 판다
“실행만이 전부입니다.”
일반적으로 소매를 걷어 부치고 열심히 일을 하며 직접 일을 끝마치고 뛰어드는 행동파이다.
그들은 빨리 결정을 내리며 행동할 계획을 세운다
스스로 책임감을 일찍 받아들이기 시작한다
개인적이고 전문적인 목표에 관심을 가진다.
학습
목표가 분명하게 세워진 구조화된 상태에서 가장 잘 학습
적당한 주제 페이지 수 , 제출 일자와 같은 것들을 알기 원한다.
직접적인 보상 필요
주요 장점 : 실행하는 능력과 마감일을 지키는 능력이다.
학습을 할 때 만약 어떤 사실들을 전체로 통합시키지 않고, 단지 개별적인 사실들에만 집중하면 곤란하게 될 수도 있다.
직업: 감독관 경찰관 관리자 기술교사 무관 무역 보험사원 외판원 증권업자 판사 행정가 행정관
사랑 : 사랑은 안정과 흔들리지 않는 확고함을 의미
ISFJ 내향성 감각 감정 판단
“나는 가족을 위해 즐겁게 봉사한다.”
세밀한 조심스러운 전통적인 충성스러운 인내심 실제적인 조직적인 봉사적인 헌신적인 수동적인
일반적으로 동정심이 많고 성실하며 사려깊고 양심적인 사람
조직에 헌신하며 봉사를 즐긴다.양심적이고 부지런 “완벽한 어린이”로 보인다
학습
착한 학생이 되는 경향
업무의 성격이 분명한 것을 좋아한다. 독립적인 연구과제를 선호
너무 빠른 속도가 아닌 한 조직화 되어 있는 학습 방법을 선호한다. 따라서 연대순에 의한 사실적이고 구체적인 사건을 다루는 역사선생님을 좋아하낟.
논쟁을 안좋아함
직업: 가정 전문의, 간호원, 경리책임자, 도서관리자, 도서관장, 사서, 유치원 교사, 의료 기술자, 초등학교 교사, 타이피스트
사랑 : 안전지대이며 약속을 의미
사랑에 쉽사리 빠지기 힘들다.
ISFP 내향성 감각 감정 판단
“나는 즐거움과 기쁨을 추구합니다.”
부드럽고 온정적이며 개방적이고 융통성이 있다.
친구를 많이 사귀고 잘 지내는 편
관심있게 보살펴 주는 / 주의 깊게 관찰하는 / 온화한 / 협조적인 / 겸손한 / 충성심 있는 / 적응력이 있는 / 신뢰로운 / 감각이 예민한 / 자율성이 있는 / 주의깊게 관찰하는 / 이해심 많은
학습: 직접적인 경험을 통해서 가장 잘 배운다
학구적 주제들에 대해서는 흥미를 느끼지 않을 수도 있다
작은 모형을 만들거나 다른 직접 표현 좋아함
결국에 가서는 자신에게 이익이 되는 것들을 공부하려는 강한 욕구는 없으며 그대신 좀 더 실용적이고 직접적인 교육을 좋아한다.
직업 : 간호사 개인적인 봉사요원 기계공 목사나 비서 목수 물리치료사 음식제공 요원 장부 담당원 치과나 의과 계통의 담당자
사랑 : 연인에 대한 헌신이며 충성이며 관심 재치이며 동시에 연인의 욕구와 소망을 배려
ESFP 외향성 감각 감정 인식
“특별히 남보다 더 친밀한 사람.”
열성적인 / 말을 많이 하는 / 적응력이 있는 / 협조적인 / 농담을 잘하는 / 쉽게 생각하는 / 칠민한 / 인내심이 많은 / 쾌활한 / 외부로 발산하는 / 사교적인 / 함께 있는 것이 즐거운
일반적으로 친밀하고 밖으로 나가길 좋아하며 즐거운 일들을 찾아 다니고, 천성적으로 사람들을 좋아한다. 이들은 매우 열성적이고 원기 왕성하며 대게 다른 사람들로부터 호감을 산다.
성인이 되어도 “마법의 보호를 받는 존재”로 보이는 듯하다.
학습 : 사물에 대해 관찰하고 강의만을 듣는 것보다는 사람들과 교제하고 서로 토론할 수 있는 학습환경을 선호한다
지적인 논쟁이나 갈등상황을 좋아하지 않으며 당황하고 혼란을 느낀다. 이들은 이론에 대해 논하거나 설교식으로 이론 수업을 받기 이전에 우선 그 개념에 대해 체험해야 한다.
직업 : 공장 자문가, 디자이너, 레크리에이션 담당자, 목회 자문가, 아이를 보살피는 직업, 연회주최자, 음식봉사요원, 종교 교육가, 코치, 호흡장애 치료자
사랑 : 다른 사람과 서로 즐기는 것
자신이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는 가치에 대해 토론하고 함께 나누기를 원한다.
ESFJ 외향성 감각 감정 판단
“누구보다 친절한 협력가”
양심적인 / 협동적인 / 성실한 / 재치있는 / 사교적인 / 철저한 / 품위 있는 / 감동하기 쉬운 / 책임감 있는 / 동정적인 / 정다운 / 전통적인
조화에 높은 가치를 두는 도와주기 좋아하는 사람
아이 : 규칙을 따르는 것을 좋아하고 규칙을 공정하고 합리적인 것으로 받아들이려는 경향
학습 : 구조화된 환경에서 가장 잘 학습한다.
한 번 시작한 일을 끝내려고 노력하는 과정에서 계속적인 간섭이나 변화를 받게 되 면 불편해 한다.
사랑 : 온화함이나 관심
온화함을 보여주고 상대방에게 갖가지 방법의 관심을 보여준다.
INFJ 내향성 직관 감정 판단
“내면의 정신력으로 삶의 여정을 이끈다.”
헌신적인 / 창의력 있는 / 온정적인 / 심오한 / 강열한 / 개념적인 / 민감함 / 내향적인 / 경건한 / 관념적인 / 충실한
미래지향적 통찰력과 영감을 그들 자신과 인간 본질을 이해하는데 주로 사용
아동 : 온순하고 폭력을 싫어함
학습 : 배우는 것을 굉장히 좋아하고 학구적으로 잘하느 경향이 있다.
선생님들과 윗 사람들을 기쁘게 해 주려는 열망과 선천적인 호기심 그리고 개념과 관계들을 파악할 수 있는 능력은 윤리적으로 학습하는 정열적 학생을 만들어낸다.
자신의 생각을 분명하게 하기를 원하기 때문에 글도 잘 쓰고 의사소통도 잘한다
직업 : 과학자 교육상담가 목사 사서 사회사업가 순수 미술교사 심리학자 영어교사 정신과 의사
사랑 : 잔잔한 물은 깊게 흐른다.
특별한 어떤 사람에게 매혹되는 경향이 있으며 외적인 여건들을 초월하여 이 사람과 깊은 관계를 맺는다.
INFP 내향성 직관 감정 인식
“나는 어디에서도 완벽함을 발견할 수가 없노라.”
동정심이 많은 / 부드러운 / 덕이 있는 / 적응을 잘하는 / 헌신적인 / 충실한 / 창의적인 / 사색하는 / 과묵한 / 공감을 잘하는
가치에 깊은 관심 / 이상을 추구
쉽게 포기하지 않는다
어린이 : 상상의 세계를 만들고 그 속에 묻혀 산다.
도움을 요청하지 않는다
학습 : 융통성이 있고, 교사가 이들에게 개인적인 관심을 보여주는 상황 일 때 가장 잘 학습
너무 지나치지 않는 범위에서 동료들과 교분을 맺는 것을 좋아한다.
관심 있는 과목에 대해 깊이 파고드는 자유를 느끼기 원한다
융통성과 창소성을 가지고 있는 과목들은 이들을 고무시킨다.
*그들의 원리원칙을 따지지 않고 자신들의 독특함을 인정해 주는 선생님을 가지고 있다면 더할 나위 없다.
직업 : 모든 직업을 가질 수 있고 그 일들을 다 잘 해낼 수 있다
교사 교육 자문위원 사회과학자 사회사업가 상담자 심리학자 영어교사 예능교사 작가 저널리스트 종교 교육자 편집자
사랑 : 사랑은 매우 깊은 헌신이며 쉽게 달성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ENFP 외향성 직관 감정 인식
“매일 새롭고 환상적인 가능성으로 벅찹니다.”
열성적인 / 다재다능한 / 창의적인 / 호기심이 많은 / 자율성이 있는 / 표현력이 풍부한 / 독립적인 / 친밀한 / 사물을 잘 인식하는 / 활력이 넘치는 / 상상력이 풍부한 / 쉬지않고 활동하는
가능성들을 예리하게 인식하는 변화의 창시자들이며 자신들의 열정을 다른 사람들에게 전파하면서 활력을 주고 자극을 제공하는 사람
아이 : "모든 것을 캐묻는다.“ 천성적인 호기심
학습 : 관찰이나 독서 그리고 경청이나 다른 사람들과 상호작용하는 등과 같은 다양한 수단을 동원 했을 경우 가장 잘 학습한다.
직업 : 공무원 교사 목사 미술가 사회과학자 사회 봉사요원 상담가 신문잡지 등의 기고가 예능인 자문가
사랑 : 끊임없이 계속되는 상태
“온 세상이 사랑하는 연인을 사랑하네. ”
ENFJ 외향성 직관 감정 판단
“모든 사람들이 삶의 충만함과 기쁨을 누릴 수 있어야 합니다.”
충성스러운 / 열정적인 / 이상적인/ 활력이 넘치는 / 개인적인 일에/ 사람들과 잘 교섭하는 / 관심을 가지는 / 타인에게 관심을 가지는 / 언어 표현이 능숙한 / 지지적인 / 책임감 있는 / 붙임성 있는 / 표현력이 있는
일반적으로 생동감이 있으며 사람들의 요규를 들어주고 도와주기 위해 완화한 태도를 가지고 행동하는 열정적인 사람들이다.
관계에 민감하다.
아동 : 협동적이고 친밀하고 조화로운 분위기 속에서 삶 자체가 생동적인 일들로 가득 차기를 바란다.
학습 : 강의 주제에 대해 서로 이야기를 나눌 수 있고 자신의 동료들과 서로 의사를 교환하는 등 상호작용이 가능한 구조적상황에서 가장 학습능률이 높다.
담당교사가 자신에게 흡족해 하기를 원함
어느정도 독립적인 학습과 개인적인계획을 좋아함
직업: 가계부원 교사 디자이너 목사 배우 상담가 심리치료사 음악가 자문가 작가 종교적인 봉사자
사랑 : 꽃과 시의 촛붛ㄹ을 켜놓은 만찬 등 낭만적인 것이다.
INTJ 내향성 직관 사고 판단
“충분히 정당화 되지 않았군요.”
독립적인 / 개인적인 / 비평적인 / 전체적인 / 논리적인 / 요구하는 / 확고한 / 자율적인 / 이론적인 / 몽상적인
일반적으로 새로운 각도를 추구하거나 사물을 보는 방법에 있어서 특이한 방법을 추구하는 매우 독립적인 개인주의자
자신의 법칙 , 경계선 기준 그리고 스타일을 정립하려는 경향이 강하다.
책벌레 또는 두뇌들
학습 : 자신의 접근법을 고안해내고 그들의 흥미 영역과 관련이 있는 것 일 때 가장 잘 배울 수 있다.
그들은 체계 이론과 범우주적인 진리 법칙등과 관련된 것들에 집중하는 경향이 있다.
직업 : 과학자 변호사 사진가 심리가 연구부문 경영가 전기 엔지니어 컴퓨터 시스템 분석가 판사 대학강사
INTP 내향성 직관 사고 인식
“이론상 가능한 것은 없다.”
특징 : 논리적 분명한 회의적 독창적 고립된 이론적 말이 없는 독립적 사색적 자발적 자기결정적인 인식적
일반적으로 논리적 순수성을 추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들은 보편적 진리와 원리를 찾으려 한다. 분명하고 이해가 빠른 사색가.
아이 : 다른 친구들과 사귀기 보다는 종종 그들 자신만의 사색을 즐긴다.
환상 신비한 것 발명 사색을 즐기고 그나이에 또래 아이에게 다소 맞지 않는 일을 좋아한다.
학습 : 자신의 관심 영역에서는 엄격한학습자이다. 그들은 종종 “생각에 빠져” 있는 것처럼 보인다.
“나는 이 주제에 관해 무엇을 알아야 하는지 안다. 나는 선생님보다 더 많이 알지도 모른다. 그러므로 선생님은 엉터리이고 따라서 나는 시험을 보지 않겠다.” 이러한 반응 때문에 성공적인 성적을 받을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다.
직업: 법관 사진사 생물학자 심리학자 연구원 작가 조사원 컴퓨터 구조 분석가 컴퓨터 프로그래머 화학자
사랑 : 시링에 빠짐 - 지속기 - 떠남 등의 분명한 3단계를 거치며 사랑한다. 이러한 단계는 그들의 사고 유형과 순서와 연속성에 대한 요구와 관계된다.
ENTP 외향성 직관 사고 인식
“새로운 아이디어마다 추진력을 발휘합니다.”
기업가적인 / 명쾌한 / 적응력 있는 / 창조적인 / 독립성/ 수단 좋은/ 도전적인/ 의문많은 / 전략적 / 이론적인 / 분석적 / 솔직한
새롭고 진기하거나 복잡한 것을 추구하는 경향 / 그들은 즉흑적인 순발력과 직면한 도전을 극복하는 자신의 능력을 믿는다. 그들은 매우 독립적인 기질을 지녔으며 적응력과 개혁에 가치를 둔다.
어린이 : 독특 한 것을 선호하여 학교나 사회의 권위에 도전적이 되기도 한다
학습 : 부단한 노력가이다.
어떤 사항에 흥미가 있을 때 그들은 어떠한 방식으로든 공부를 하여 의미를 파악하는 능력이 있다.
그들의 학습장면에 타인을 끌어들이기를 좋아한다.
사실보다 개념을 배우려 한다.
그들의 선생이나 동료에게 개념적 다재 다능을 보임으로써 학습 능력에 관해 도전하기를 좋아한다.
직업 : 대관 업무자 배우 사진작가 상인 신용 조사가 영업사원 저널리스트 정신과 의사 컴퓨터 분석가 화공관련 기사
사랑 : 어떤 사람이 자신과 꼭 맞다고 느낄 때 사랑에[ 빠지게 된다. 사람을 처음 만났을때 둘 사의의 관계 대한 가능성을 잘 알아차림 하지만 자신에게 맞는사람을 만나기 전까지는 어떤 사람과 관계를 맺는 일이 매우 힘들다
ENTJ 외향성 직관 사고 판단
논리적인 / 통제력을 행사하려는 / 단호한 / 도전적인 / 계획적인 / 도전을 받아들이는 / 강인한 / 목표를 향해 전진하는 / 전략적인 / 객관적인 / 비평적인 / 공평한 / 이론적인
“지도자는 험한 일을 필요로 한다.”
일반적으로 책임을 받아들이고 문제를 직접적으로 다루며 특히 혼란이나 비효율성과 관련된 상황에서 직접적으로 문제를 처리한다.
아동 : 어떤 과제를 조직하고 달성하는 가장 전략적인 방법을 지속적으로 찾는다.
학습 : 교육을 진보하기 위한 주요 수단 중의 하나로 생각한다.
다양한 도구를 사용할 때에 가장 잘 배우며 이러한 도구들과 더불어 강의와 집단활동들을 함께 병향했을 때에 가장 잘 배운다.
직업 : 경영자 노동 관계의 요원 변호사 / 신용조회가 / 자문가 / 전문 인사 / 담당요원 / 채권 은행가 / 체제 분석가 / 판매부서의 인사담당 / 행정가
사랑 : 사랑은 자신들의 전체적인 계획에 비추어 볼때 적절하게 알맞은 것이어야 하며 이들의 더 큰 목적에 부합되는 것이어야 한다.
출처 : 늦깎이들을 위한 초능률 공부비법 (http://cafe.daum.net/hyomhyo)
첫댓글 욕실에서 두명의 노예와~
집이나 모델로 직접 보내드립니다.
3시간-3만원 긴밤-5만원 횟수는 무제한!
발가락부터 머리까지 깨끗히 입사
하루밤 사랑~ 100프로~ 전국 각지 모두 가능~!
시간제한없고 언제든지 만나실 오빠들
http://houseone2.com
에 오셔요 상상 그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