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히 가정에 중독문제가 있게 되면....
대부분 중독자는 심한 “두려움”에서......
그리고 가족들은 “수치심”으로......
중독문제와 결과들을 남모르게 처리하려고 하기 때문에....
제때 외부에 회복도움을 청하지 못하시게 되어....
오직, 자신의 신앙에만 처절히 매어 달리며 “기적적인 치유은사”를 애타게 간구하는 모습들을 보게 됩니다.
아마 산들바람님도 중독문제 결과들이 심해지셔서....
회복사이트나 회복카페에 나오셨을 것이시고, 처음 12 단계 회복을 시작하셨을 때는....
더러 “하나님! 빨리 회복될 수 있게 해주십시오!” 하시며, 어떤 자신의 급작스런 기적이나“피난처(Foxhole)”를 위해서 기도하셨을 겁니다.
그러나 우리들은 왜 회복 12 단계가 중독자나 가족들이 스스로 할 수 있는 사항들을 먼저 수정하게 한 다음에....
마지막 단계에 와서야 기도와 명상 단계를 두고 있는 지에 대한 의미를 잘 알고 이해해야 합니다.
얼마나 많은 중독자와 그 가족들이 용기만 가지면 스스로 할 수 있는 전문적인 회복방법 없이, 바로 교회나 기도원에서 성령 충만 체험만을 구하며, 의도적인 간증들을 합니까? 그러나 이들은 3-6 개월 후에 다시 재발되어 더 크게 좌절하는 모습들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이에 비해서, 회복 12 단계에서는....
하나님 앞에 문제 시인과 함께 하나님에 대한 신념 갱신, 개인 재고조사, 보상작업, 중독적인 성격 갱신 등을 먼저 한 다음에....
회복 11 단계에 와서야 기도와 명상을 안내하고 있는 점이 다릅니다.
회복 11 단계에서 기도는....
자신의 의도적인 생각이나 방향의 기도가 아니라....
위대한 힘의 뜻을 알고((The knowledge of God's will for us).....
또 이를 실현하려는 힘(The power to carry that out)을 구하려는 두 가지 내용의 기도를 해야 합니다.
흔히 중독문제에 처한 분들은 위기가 있을 때만 기도하고, 즉각적인 바람에 관한 기도를 하는 편이지만, 우리들은 하나님의 뜻을 밝히고 구하려는 높은 차원의 기도를 해야 합니다.
즉, 하나님의 뜻 안에서만 구하는 기도를 하시면, 위기와 절망이 있을 때도 “제 의지가 아니라, 하나님 뜻대로 하여 주소서!(Thy will, not mine, be done)" 하는 기도를 절로 하시게 되실 것이고.....
이런 기도를 반복하시다보면....
분노, 두려움, 좌절감, 오해 등이 풀려서....
차차 스트레스 상황에서도 내 의지로 행동하지 않으시고.....
하나님의 뜻에 따라서만 처신하실 수 있는 힘이 생겨나실 것입니다.
이렇게 우리들이 정기적으로 11 단계 내용대로 기도를 하면, 오히려 위기상황이 줄어드는 체험을 하게 됩니다.
하나님께서는 ......
어떻게 처신해야 할지를 잘 모를 때나....
자신이 없는 사항에 대해서는.....
늘 기도와 명상을 통해서 하나님께 안내를 구해서....
지난날과 같은 자신의 의지가 아니라.....
첫댓글 어떻게 처신해야 할지를 잘 모를때나 자신이 없는 사항에 대해서는 늘 기도와 명상을 통해서 하나님께 안내를 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