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최초의 미국인들
12000년도 전에 최초의 아메리카인디언이 후에 베링 해협이라 불리는 베링랜드를 지나 아시아에서 알래스카로 왔다. 이 이주는 천년이나 이어졌다. 알래스카로부터 인디언들은 남쪽으로 이주하기 시작했다. 몇은 북미에 남기도 했으나 몇은 더 남쪽으로 이주해 중남미와 남아메리카까지 갔다. 몇 세기 후 그들은 야생에서 얻은 옥수수를 기를 수 있게 되었다. 10세기 경 몇 인디언은 햇빛에 말린 진흙으로 지은 벽돌집을 짓고 미국의 남서쪽에 마을을 이루고 살게 되었다. 약 3세기 경 오하이오지역의 인디언은 그들의 무덤에 남긴 조각품과 같은 높은 문명을 이루었다. 이런 무덤 언덕은 동물의 모습을 본 땄다. 최고의 뱀 무덤이라 불리는 곳의 길이는 천 피트가 넘는다. 이들은 멕시코와 페루 잉카의 마야와 아즈텍과 같은 고도의 문명으로 발전하였다. 유럽인들이 오기 전부터 다양한 문화가 인디언 부족들에 의해 발전되고 있었던 것이다.
2.추수감사절
영국을 떠난 이주민들은 자유를 찾아나섰다. 그들의 배, 메이플라워 호는 대서양을 넘는 오래고 고된 여행을 마쳤다. 그리곤 새 땅에 도착했다. 1620년 11월 이주민들은 메사츄세츠의 코드베이 곶으로 배를 몰아 새로운 삶을 살게 되었다. 첫 해의 겨울은 굉장히 힘들었다. 다음해 그들은 땅에 씨앗을 심고 여름내내 농장에서 일하면서 풍작이 되기만을 기원했다. 가을이 왔을때 그들은 겨울을 대비한 충분한 식량을 얻을 수 있었다. 거기다가 사람들은 숲속에서 야생 칠면조를 사냥했다. 이주민들은 매우 고마웠다. 큰 축제를 준비하고 가까운 인디언 친구들을 초대해 함께 즐기기를 원했다.
이날을 기념하기 위해 미국인들은 매년 추수감사절을 지킨다. 친지와 친구들을 초대하고 칠면조와 다른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서 이 같은 행복에 고마워했다.
3.뉴잉글랜드의 마을 회의
뉴잉글랜드지역은 예전부터 민주적인 모임을 시작했다. 정해진 날에 지역민들이 모두 모여서 지역의 문제에 대해 의견을 자유롭게 나누고 회의를 했다. 지역의 대표를 뽑았으며 이런모임을 통해 지역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세금에 대해 결정했다. 이런 회의는 대개 마을 회관에서 열렸는데 나중에 마을의 중심부에 세웠다.
18세기의 지역회의는 모두가 의견을 표시할 수 있었으나 교회에 적을 둔 남자 지역유지만이 투표할 수 있었다. 후에 모든 지역민이 투표권을 갖게 되었다. 지역회의는 뉴잉글랜드 지방에서는 아직도 이루어지고 있다.
최근 이런 지역회의제도는 널리 퍼졌다. 회기는 라디오와 텔레비전을 통해 열렸다. 때때로 이런 종류의 회의는 현 지역의 문제에 대한 열린 의견 청취를 위한 정부기관에 의해 행해진다.
4.퀘이커교도의 과거와 현재
친우회(퀘이커교)는 단순한 생활과 평화주의의 목표아래 주창되었다. 각각의 사람들은 종교에 의해 법규화된 규칙보다는 그들 내부에 빛 또는 주와 함께함에 이끌렸다. 이들의 초기 개종자 윌리암팬은 부유한 영국의 귀족이었다. 1681년 그는 영국왕을 설득해 미국땅을 하사 받아, 팬실바니아(패니의 숲)라고 이름 지었다. 팬은 이 식민지를 ‘신성한 실험’이라 불렸는데 이 생각은 처음에 필라델피아의 주도 이름에서 따왔다. 그는 각 국의 다양한 종교를 가진 정착민들을 받아들여 그들에게 무상으로 땅을 나누어주었다. 또한 팬은 인디언들에게도 공정하고 명예롭게 대해주었고, 그의 식민지는 그들과의 관계를 원만하게 유지했다.
오래기간에 걸쳐 퀘이커교도들은 많은 인간적인 일들을 해 왔다. 남북전쟁 전부터 노예제도에 반대하고 도망친 노예들을 돕기도 했다. 오늘날 FSC는 인류를 위한 많을 일들을 벌이고 있다. 이 조직은 아메리카 인디언 보호구역과 아이티, 아프리카의 기아와 질병에 대항하고 있다. 도움을 받은 아프리칸 말리와 세네갈의 마을들은 성공적인 관계수로 시설로 인해 경제적으로 독립하게 되었고, 필리핀에는 가난한 농부들을 위해 물소를 지원해 쟁기질을 하거나 곡식을재배하거나 운송수단으로 쓸수 있게 하고 있다. 또한 이 협회는 미국내의 집없는 사람들을 돕고 있다. 퀘이커들은 그들의 이름처럼 살고 있다.
5.타고난 재능가 프랭클린
1723년 필라델피아에 가난한 한 젊은이가 도착했고, 공부하기를 무척이나 원했다. 몇 년이 지나 벤자민 프랭클린은 도시와 국가를 위해 엄청나 공헌을 했다. 그는 인쇄와 출판사가 되었고 많은 지식의 소유자였다. 또한 공공도서간의 건립을 널리 알리고 오늘날 중요한 학문기관인 미철학협회를 세웠다.
프랭클린은 필라텔피아 시의 발전을 위한 많은 것들을 시작했는데 세계최초의 포장도로와 가로등, 경찰제도, 소방시스템등을 만들었다. 그는 발명가이기도 했다. 효율적인 프랭클린 스토브와 번개의 피해에서 건물을 보호하는 피뢰침과 같은 그의 실용적인 발명품이 포함되어 있다. 그의 과학적 업적과 전기지식은 그를 유명하게 만들었다.
프랭클린은 초기 미국가 수립에도 중요한 역할을 했다. 그는 독립선언문 작성에 참여했다. 그는 최초의 프랑스대사였고 독립전쟁을 끝낸 1783년의 조약 협정을 도왔다.
활동적인 노예폐지협회의 회원로서 노후를 보낸 프랭클린은 노예폐지를 위해 노력했다.
6. 다재다능한 토마스제퍼슨
미국 수립에 헌신한 많은 지도자들은 모두 고등 교육을 받은 사람이었지만 그 중에서도 토마스 제퍼슨은 그의 학문과 재능으로 특히 잘 알려져 있다. 그는 그리스철학과 고대문학을 배운 고전적인 철학자였다. 성공적인 변호사이기도 했다. 버지니아 주에 세워진 몬티첼로(지금도 버지니아 샬로트빌에 세워진)에 있는 자신의 아름다운 집을 설계한 재능있는 건축가였고, 접히는 문이나 회전의자, 신형쟁기와 같은 많은 유용한 장치들을 고안해낸 사람이었다.
제퍼슨의 가장 인상적인 업적은 인간의 권리와 자유에 관한 독립선언문의 최고 집필자라는 것이다. 선언문에는 사람들의 삶과 자유 행복추구를 위한 정부는 권리 보호를 위해 생긴 것이고 이러한 정부의 권한이란 오로지 승인된 것으로 모든 사람은 동등하게 대우받도록 태어났다고 했다.이 선언문는 그후오랜 기간동안 온 세상의 자유주를 믿는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었다.
제퍼슨은 또한 그가 주지사로 일한 버지나아 주를 위해 공헌한 일이 많았다. 프랑스에 미합중국의 외무부 장관으로 프랑스에 가기고 했고, 후에 워싱턴 정부의 국무장관으로도 일했다. 몇 년후 그는 미국의 3대 대통령이 되었고 두 번의 임기를 채웠다.
40년간의 놀라운 공적을 뒤로하고 제퍼슨은 정치에서 떠났다. 노년에 그는 버지니아 대학을 설립하고 관리했다. 이 일을 그의 모든 정치적 업적보다 대단한 것으로 그는 생각했다.
7.미제 쾌속선
초기 미국에선 미상선들은 먼 동양과의 무역에 사용되었다. 뉴잉글랜드 해안을 따라 출발하여 이들 상선들은 남미와 태평양을 향한 항해를 시작했다. 북서태평양에 정박해서 동양의 차와 향료 동양의 사치스런 물품과 교환할 가죽을 샀다. 이 물건들을 가지고 세계를 한 바퀴 돌아 다시 미국으로 돌아왔다.
19세기 중엽 이러한 항해들은 세상에 널리 알려진 미제 쾌속선으로 이루어졌는데 아름다운 것으로도 유명하다. 사실 이 쾌속선들은 이전에 볼 수 없는 잘 설계된 쾌속 범선이었다. 캘리포니아 골드러쉬 기간 동안 이 훌륭한 배들이 필요했는데 뉴욕에서 캘리포니아의 케이프 혼까지 가는 8일이라는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어쨌거나 1860년 증기선의 항해가 우세하게 되면서 이 쾌속선들의 영광도 끝나게 되었다.
8.푸에블로 인디언들
콜로라도주의 메사베르드 국립 공원안에 절벽 궁전이라 불리는 놀라운 건축물이 있는데 이 부분적으로 절벽에 패인부분과 햇볓에 말린 진흙으로 만든 벽돌로 지은 거대한 건축물은 천년도 넘었다고 한다. 한동안은 이 안에 200개의 방이 있었고 마을 안의 모든 인디언을 위한 아파트같은 것이었다. 이들의 후손인 미남서부의 푸에블로 인디언은 지금도 진흙으로 지어진 많은 방이 있는 집에서 살고 있는데 마을 사람 대부분을 수용할 수 있다. 각각의 푸에블로 사회는 대개 그들의 정치적 사회적 생활과 오래된 종료적 행사를 유지하도록 이루어진다.
푸에블로 인디언들은 농부였으나 숙련된 도예 일에도 종사했다. 그 항아리들은 여성에 의해서만 만들어졌다. 이것들은 모두다 손으로 만든 긴 고리모양의 진흙으로 만들어졌는데 흙으로 된 점모양으로 꾸며졌다. 이항아리들은 12-3세기 푸에블로 인디언 조상들의 것과 비슷하다. 푸에블로 인디언들은 여전히 바구니를 만들고 뜨개질을 한다. 최근에 그들은 은제 세공품들은 만들기도 하는데 가끔 터키석으로 꾸미기도 한다.
16세기 스페인 탐험가와 고고학자에 따르면 그들은 그들의 조상과 별반 차이가 없어 보인다. 기타 남서부의 뉴멕시코의 타오스와 같은 그들의 마을은 예전 미인디언들의 생활상을 보여주고 있다.
으! 취한다...역시 포도주도 술은 술이여...
9.오래된 건축물
미국의 건축은 정착민들이 친근하게 알고 있는 그들의 본국의 형식을 본따는 것에서 시작되었는데 곧 새로운 환경에 알맞게 새롭게 변화했다. 뉴일글랜드 식민지 사람들은 추운 겨울의 바람을 막을 수 있는 새로운 건축기술을 만들어냈다. 나무야 많아서 수평판자에 못을 박아 밑에 끝부분은 위 끝부분에 감싸 어쩌구 저쩌구 클랩보드(판자)집들을 세웠다. 창문은 작게 하고 집안은 넓어서 높은 벽난로로 음식을 만들거나 집을 따뜻하게 해 온기를 빼앗기지 않게 했다. 흰색 판자집들은 여전히 전형적인 뉴잉글랜지방의 집이다. 초기 정창민들의 집은 안전을 위해 서로 가깝게 지었는데 대체로 마을 중심의 녹지를 중심으로 옹기종기 모였는데 교회, 법정이나 다른 공공기관이 같은 구역에 있었다. 이런 구성은 아직도 많은 뉴잉글랜의 마을에서 볼 수 있다.
국경지역에선 물론 통나무집이 일반적이었다.
상황이 좋아져서 더 넓어진 건물과 좀 더 편안한 집들이 영국 조지아식의 집들이 널리 사용되었는데 건물을 쌓는데 벽돌을 이용했다. 다양한 조지아식 건축물은 동부해안을 따라 특별히 다시 지어진 식민 마을 윌리암스버그나 조지아나 독립기념관과 같은 다른 18세기 필라델피아 건물 등에서 발견되고 있다.
그리스 건축물에 대한 찬양은 특별히 독립전쟁 이후에 고전적인 건축을 자극하기도 했다. 고전적인 건물들은 균형잡힌 대칭적인 구조를 하고 있는데 위엄있게 생긴 석조 양식은 낮은 기둥이 앞에 있고 돔 형식을 하고 있었다. 이런 형식의 건물들은 오래된 워싱턴의 정부 건물과 주 청사들이 있다. 이런 양식의 건축물들은 대농장 소유자들의 집으로 사용되었는데 아직도 캐롤라이나나 루이지애나 미시시피 그리고 오래된 남부지역에 남아있다.
다양한 건축물이 오래된 뉴올리언즈 지역에 나타나는데 이 건물들은 숨겨진 아치모양의 안뜰에 지어졌다. 길 쪽으로 향한 앞문은 레이스 모양의 낮은 철제 발코니와 함께 나타난다.
10.유토피아 공동체
초기 미대륙은 많은 이주민에게 살기 좋은 곳으로 여겨졌다. 다수의 정착민들은 종교적이고 사회주의적인 특별한 이념을 수립했다.
가장 흥미있는 종교적 식민지역은 셰이커교도들에 의해 만들어졌다.그들은 재림한 여자 예수라 불리는 영국인 앤리를 따랐다. 1774년 영국에서 박해받고 핍박받던 이들은 미국으로 건너와 그들만의 공동체를 만들었다.
셰이커들은 모두 금욕주의자들이었다. 남자와 여자들은 따로 생활했으나 이 집단 속에서 여성들이 더 힘이 있고 존경받았으며 인종적인 편견도 없었다. 이들은 매우 엄격한 종교 분파였는데 종교행사에서 열나게...춤을 추곤 했다. (사실 그들의 열정적인 춤을 통해서 이들은 셰이커교도라고 불리우기 시작했다.) 이들은 아름다운 수공예품이나 가구들을 만들었는데 지금도 높은 가격을 받고 있다.
셰이커교도들이 세력을 이루고 있을 때에는 전국에 걸쳐 18개의 열성적이고 성공적인 공동체를 이루었다. 현재는 단지 소수의 사람만이 남아 위엄있는 기도와 그들 종파의 규율에 따라 일하고 있다.
1800년대 초 유명한 영국의 산업가 로버트 오웬은 일생을 공장 노동자를 돕는데 헌신했는데 인도에 협동 식민지를 만들기도 했다. 이 정착자들은 새로운 어울림이라 불렀는데 각각의 가족은 식량과 물품들을 가게에서 얻었는데 돈 대신 일을 해서 얻은 신용을 이용했다. 이 집단은 무료학교와 무료 도서관을 세웠는데 빚을 못 갚아 감금되거나 새롭게 자유를 얻은 노동자도 도왔다.
많은 다른 지도자와 종파가 그들의 종교적 믿음을 따라 유토피아적인 공동체를 만들었다. 1960년대 후반 몇 공동체는 베트남전에 반대해서 생기기도 했다. 최근의 몇 공동체는 현대 사회의 경쟁과 소외에서 벗어나기 위해 공동체를 만들어 가고 있다.
11.지하철도와 헤리엣 터브먼
남북전쟁 수십년 전부터 노예에서 벗어나기 위해 비밀스러운 일들이 수행되었다. 이것을 가르켜 철도 밑으로 라고 한다. 이것을 만든 사람들은 노예폐지론자들이었는데 이들은 미국에서의 노예제 폐지를 위해 일했다. 많은 북미 백인들이 흑인들과 같이 여기서 일했는데 전에 흑인들을 부렸던 몇 남부 백인들도 포함되었다. 벌금의 위험과 구속, 죽음을 무릅쓰고 노예제가 있는 지역에 들어가 도망가고 싶어하는 노예를 도망가게 해주었고 그들을 자유로운 북쪽지방으로 인도했다. 혼자 또는 작은 그룹을 이루어 이같은 도망 노예들은 정거장이라 불리는 집으로 데려갔는데 이것은 도망자를 돌보는 규칙으로 조직된 일원의 집이었는데 마차나 다른 운송 수단을 이용 다른 더 먼 북쪽 정거장으로 가게 도왔다. 결국 많은 노예들은 마침내 캐나다에 도착해 자유를 얻게 되었는데 그들이 미국내에 있는 한 주인들에 붙잡힐 위험이 있었기 때문이었다.
많은 교묘한 분장과 속임수가 이런 위험한 일을 감추기 위해 이용되었다. 줄잡아 7만 5천명의 노예가 이런 지하철도를 이용해 자유를 얻었다.
이 일에 가장 유명한 리더로 해리엇 터브먼이란 사람이 있는데 그녀 역시 도망친 노예였다. 그는 용기있게도 다시 몰래 남부지역에 19번이나 돌아왔고 300명 이상의 노예를 구했다. 그녀는 많은 비밀 길과 뒷길들을 알고 있었고 아이가 울지 않게 하는 약도 구해줬다. 그녀는 놀라운 힘과 탁월한 용감함, 교묘함을 지녔다. 그녀는 정말로 최고의 미국의 영웅이었다.
12.예전 농부들
전통적으로 미국의 농부들은 홀로 힘든 일을 했다. 18세기 농부들은 혼자서도 꽤 충분했다. 농부의 가족은 농작물을 키우고 필요한 모든 것을 만들었다. 잉여 농작물은 팔아 지역의 잡화상에서 물품을 사는데 쓰기도했다.
1860년 몇몇 농민들은 도시로 이주했지만 미국의 80퍼센트의 사람들은 여전히 시골에 살았다. 19세기 농부들의 삶은 이전의 농부들과 별반 차이가 없었다. 농부들은 새벽에 일어났고 많은 집안일들은 오직 그들의 힘센 몸으로만 해야 했다. 그들은 도끼, 삽, 낫 ,쇠스랑과 같은 단순한 농기구를 사용했다. 요리는 나무를 때워서 사용하는 스토브로 했고 등잔만이 전의 양초에서 좀더 나아진 것 뿐이었다. 가족의 휴식이나 사회생활이란 단순히 마차를 몰아 가까운 마을에 들러 몇 가지 일들을 처리하고 다른 사람들과 잡담을 하는 것이 전부였다.
아이들은 작은 초등학교에 갔는데(가끔은 방 하나뿐 이였다.) 매일 걸어서 갈 수 있는 몇 마일 밖에 있었다. 학교에서의 공부시간은 매우 짧아서 아이들은 돌아와 농사일을 도울 수 있었다.
모든 가족이 일하는 것에도 불구하고 생활은 궁핍했지만 농부들은 독립심이 강한 사람들이었다.
13. 써로우 백년 후에...
헨리 데이빗 써로우는 소설가였고 19세기를 산 자연주의자였다. 그는 자연과 함께하는 삶을 믿었고 개인적인 자유를 소망했다. 물론 그도 새로운 증기 기관차를 보고 놀라움과 아름다움을 대단하게 생각했지만 그는 빠른 운송수단이 줄 사람들의 삶을 걱정했다. 또한 그는 현대적인 기계가 그들을 위한 것이 아니라 그들을 노예로 만들거라고 걱정했다. 더욱이 그는 강력한 정부를 반대했는데 이것은 사람들의 자유를 구속할까봐 그랬다나...
써로우는 그의 철학을 따라 살고자 노력했다. 노예제 반대자로서 그는 정부에 벌금을 내는 대신 감옥에 가기도 했다. 그의 책 시민불복종에 의하면 정부의 비도덕적인 행동에 대해 평화롭게 반대하는 것을 쓰기도 했다. 이 책은 또한 그의 오두막의 단조로운 삶과 그가 숲 근처에 직접 만든 작은 연못에 대해 썼다. 그는 편리하고 편안한 도시의 집을 떠나 자연에 둘러싸여 혼자 살았다. 검소하게 산 그는 그 주변에 것들을 이용했다.
오랜 기간에 걸쳐 써로우의 이상은 학자들에 의해 알려졌지만 일반화되진 않았다. 하여간 이 세기의 중간에서 그는 현대적인 삶의 방식과 기계시대의 만족하지 않는 많은 젊은이들에게 영감을 주었다. 이들은 그의 강력한 정부에 반대하는 것과 그의 믿음에 따라 살고자 했던 그의 용기에 감동받았다. 또한 자연과 함께하는 단조로운 삶에 대한 존중을 환영했다. 그래서 써로우는 그의 사후 많은 미국인들에게 이상적인 안내자 역할을 했다.
14.미시피피강을 향해 서부로 서부로
미국이란 나라가 생기기도 전에 몇몇의 사람들은 서부로 이주했다. 많은 이들이 새로운 기회라는 약속에 매혹되었고 몇은 새로운 모험을 찾아 떠났다. 사실 서부로 향한 이주는 미국 역사를 통해 계속되었다.
미지의 땅을 통과하는 최초의 시도는 서부 애팔레치아 산맥을 넘는 덫 사냥꾼과 모피업자들 이었는데 이들을 따라 후에 정착민들이 이주했다. 사냥꾼이고 야생의 숲 전문가인 대니얼 분에 대한 전설은 굉장히 많은데, 험준한 산길을 넘어 용감한 사람들을 이끌었다.
해가 지나 다른 도전자들이 미시시피 강을 따라 더 서쪽을 향해 전지했다. 몇 가족들은 좀 더 좋은 새로운 땅을 찾아 여러 번 이동했다. 하지만 이주민들은 여러 가지 어려움에 직면하게 되었는데 진흙과 바퀴자국으로 패인 길, 나쁜 날씨와 병, 기아 그리고 가끔 나타나는 적대적인 인디언들이 그것이었다. 많은 사람들이 여행 중 죽어 길에 묻혔다. 하지만 개척자들은 서쪽을 향해 걸어서 말을 타고 마차를 타고 계속 나아갔다. 헝겊으로 지붕을 둘러싼 이런 마차들은 이주민들과 그들의 얼마 안되는 물건들을 보호했다. 사실 이 포장마차는 강을 건널때 물에 뜨게도 해줬다. 인디언들의 습격이 있을 때 마차들의 행렬은 둥근 원형을 만들었다. 여자와 아이들은 안에 숨을 수 있었고 남자들이 밖에서 보초를 서곤했는데 싸움을 위해선 필요한 것이었다.
그들이 원하던 곳에 도착했을 때 그들은 오두막을 짓기 시작했다. 이 조잡한 숙소는 바닥이나 창문도 없었다. 벽을 따라 난 나무로 만든 선반이 침대가 되었다. 모닥불이 이들을 따뜻하게 하고 음식을 만드는데 쓰였다. 여자들이 다른 일을 하는 동안 남자들은 숲에 나가 사냥을 했다. 이웃들은 모여서 집을 짓거나 헛간을 짓는 것과 같은 다른 일을 할 때 모였다. 일을 다 마친 후에는 함께 모여 즐거운 파티를 했다.
땅을 개간한 후 그들은 농사를 지었고 삶은 조금씩 나아지기 시작했다. 좀더 편안한 집이 지어졌고 여자들은 집에 좀더 편리한 것들과 함께 아름다운 것들로 꾸미기 시작했다.
12시간 이상을 만화만 봤더니...죽을 것 같네...
15.캘리포니아 골드러쉬
1848년 아직 미 개척지였던 캘리포니아로 멀리 이동한 이주자가 새크라맨토 근처에서 금광을 발견했다. 소문은 퍼져갔고 금에 눈이 먼 사람들이 캘리포니아로 몰려들었다. 이들 49년(1849년이주자)이주자들은 미 전지역에서 수만 명이나 되었다. 심지어는 유럽에서 온 자도 있었다. 몇은 미대륙을 걸쳐 반년이나 되는 오래고 고된 마차여행으로 이동해 왔다. 다른 사람들은 남아메리카를 돌아 항해를 했고 결국 캘리포티아 만에 닿게 되었다. 시냇가에서 작은 금조각을 주은 이후로 많은 광부들이 팬과 체를 이용했고, 노란고 귀중한 금속 조각을 찾아 작은 시내와 강을 뒤졌다. 다른 사람들은 물길을 만들어 조심스럽게 금 조각들을 찾기도 했다. 사람들은 미친 듯이 매달렸고 무섭게 경쟁했다.
캘리포니아 골드 러쉬 기간의 삶이란 참 고달펐다. 몇 모험자 만이 금을 발견해 부자가 되었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비참한 실망만 얻게 되었다. 모든 것을 다 걸고 살던 집과 고향을 떠나 오랜 여행 끝에 캘리포니아에 도착했지만 발견한 것은 거의 없었다. 몇은 다시 집으로 돌아갔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원했던 부자의 꿈을 얻지 못한 채 캘리포니아에 남아 일을 하거나 정착했다.
이 대 이동이 캘리포니아를 만들게 되었고 1850년 미국의 새 주로 편입되었다.
16.서부-대 평원
1862년 미 정부는 미시시피 강 넘어 서부 대평원으로 이주하는 사람들을 자극하는 법을 만들었다. 이 자작농장법은 은 160에이커의 땅을 5년간 살고 경작하는 사람에게는 누구에게나 양도해 줬다. 그 후 그 땅은 경작자의 소유가 되었다. 이 조치는 땅에 굶주린 여러 곳의 사람들에게는 매혹적인 것이었다. 동부의 여러 주와 스칸디아비아인, 슬라브인과 다른 유럽인들이 땅을 찾아 왔다.
미시시피 동부의 오래된 정착지와 다르게 이들 서부평원은 나무가 없고 온통 큰 풀들로 채워져 있었다. 나무가 부족한 관계로 첫 정착자들은 흙 떼조각--마른 흙으로 만든 이 벽돌(비꼬아서 대평원 대리석)으로 집을 지었다. 이지역은 다른 문제들도 있었다. 날씨가 매우 나빠서 타는 듯한 여름의 더위와 매서운 겨울의 바람, 그리고 벽돌을 만드는 일은 너무나 힘들었다. 가끔 오랜 가뭄은 작물들을 황폐하게 만들었다. 몇 해는 엄청난 메뚜기 떼가 검은 구름처럼 날아와 작물들을 덮쳐 푸른 잎들을 몽땅 삼켜버렸다. 이런 어려움을 참아내지 못하거나 새로운 힘에 앞도당한 정착자들은 떠나 버렸지만 대부분의 용감한 사람들은 남게 되었다.
도전적인 어떤 사람들은 대평원너머 까지 갔다. 그들은 또다른 황무지인 로키 마운틴을 넘어야 했지만 ; 산맥과 태평양 사이의 대지는 좀 더 쾌적했다. 이 모든 미서부지역은 참을성 있는 도전자들에 의해서였다.
17.카우보이
카우보이들은 중서부의 넓은 평지에 걸쳐 힘든 고역을 수행하는 소들의 목자였다. 이들은 1860년부터 1886년에 걸친 오랜 동안 유명했다.
매해 봄 평원이 푸르게 되면 엄청난 수의 텍사스 소들의 무리를 끌고 기차에 실기 위해 북쪽으로 갔다. 북쪽으로 가는 길은 미대륙의 반 정도의 길이가 된다. 소들이 움직이는 동안 풀을 뜯고 살이 찌게 된다. 이렇게 해서 기차에 실게 되는 소들은 시카고에 가서 텍사스에서 보다 10배이상의 값을 받고 팔았다.
카우보이의 생활이란 것은 험하고 멋지지도 않았다. 이른 새벽부터 해질 녘까지 일을 해야했는데, 소들을 돌아보고, 소들을 알아 볼 수 있게 표시하고, 물건들을 수리했다. 작은 몇 명의 카우보이들이 천마리가 넘는 소떼를 돌보았다. 험한 날씨와, 소도둑들한테서 소들을 보호하고, 인디언 전사들, 짓밟힌 작물들 때문에 화가 난 농부들과 싸워야만 했다.
1886년 무지장 나쁜 날씨의 결과로 수만은 소들이 죽었는데 "열린 지역" 오랜 여행은 중단되고 말았다. 그 후 소들은 기차에 실리기 전까지 텍사스의 대농장에서 사육되었는데 ; 카우보이들은 좀더 안정적인 일이 되었다.
카우보이라는게 신나고 멋진 영웅이나 "서부극"의 악한은 아니었지만 미서부 개척의 주역이었다.
18.버팔로와 초원의 인디언
버팔로라는 아메리칸 들소들은 커다란 소과의 동물로 한때 서부 대초원을 어슬렁거리며 지냈는데, 키 큰 풀들을 뜯기 위해 이동을 하곤했다. 1800년대 초, 5천만 마리의 버팔로가 살고 있었다. 초원을 유랑하며 사는 인디언들은 버팔로를 의지하며 살았는데, 소떼들을 따라 다녔다. 때때로 인디언들은 무리를 지어 사냥을 하기도 했는데, 소 떼를 몰아 포위를 하거나 절벽 너머로 밀어냈다. 소고기는 날것 째로 먹기도 했는데 ; 나머지들은 나중을 위해 말렸다. 그 털은 여러 용도로 사용되었다. 가죽은 인디언들이 사용하는 뿔모양의 티피라고 불리는 큰 천막집을 덮는데도 사용되었는데, 나쁜 날씨를 막아주고 부족이 이동할 때 신속하게 접어서 가지고 갈 수 있었다. 티피를 세우는 건 여자들 몫이었는데 이동하는 모든 일들도 여자가 했다.
옷과 가죽신발 또한 들소 가죽으로 만들었다. 들소의 뼈와 뿔, 그리고 털까지도 다양하게 이용되었다.
1800년대 후반에는 백인 사냥꾼들도 버팔로를 잡기 시작했다. 어떤 사람들은 기찻길을 놓는 사람들의 양식으로, 또는 팔기위한 가죽을 위해 잡았다. 그러나 대부분 단순하게 재미로 사냥되었는데 심지어 기차가 소떼를 지나가기 위해 쏘기도 했다. 순식간에 버팔로는 보기 어렵게 되었다. 이것이 평원에 살던 인디언들의 삶의 방식을 급격하게 변하게 만드는 여러 일들 중에 하나가 되었다.
늑대와 춤을~ 아! 바바바바...
두손 들고 일어서...
19. 대륙을 연결한 기찻길
빠르다 라는 면에서 원거리 수송은 미합중국의 정착민들이 더 먼 서부로 가는 데에 필요한 것이 되었다. 초기 기차는 비현실적인 호기심 만을 주었는데, 오랜 동안 철도회사들은 기술적인 어려움에 직면하게 되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철로가 짐 무게를 견뎌내는 것이었고, 안정성을 향상시키고, 효율적인 정지 장치가 필요했다. 이런 문제들이 해결되자 철도는 가중 중요한 운송수단이 되었다. 1860년대 ~ 퇴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