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기아대책
어린이 개발사역 하반기 보고서
2007년7월-12월
베트남 기아대책은 개시된 지 6개월이 됐습니다.
베트남을 사랑하시는 그 분을 찬양합니다.
베트남 리엔선 센타와 리낑마을 CDP지역을 후원해주신 후원자분들의 소중한 사랑에 감사드립니다.
처음으로 실시되는 이곳 어린이들의 활동은 기쁨으로 가득찬 감사 그 자체입니다.
이 세대를 짊어지고 갈 어린꿈나무들을 앞으로 많은 관심과 사랑을 보내주십시오.
사업개요
07년 하반기 사업보고
1. CDP DAY- (7/1주)
2. 신학기준비(8/1~2주)
3. 어린이날 행사(9/23)
4. 건강검진(9월과11월)
5, 방과후 활동(9월~12월)
6. 크리스마스행사(12월)
7. 가정방문(7월~12월)
08년 상반기 사업계획
1. 영화감상과 글쓰기(지적 영역/1~2월)
2. 현장학습(견학/3월)
3. 교육(위생, 보건,건강검진)4~6월
4. 그룹활동(방과후 활동,개별지도)
5. 여름캠프(비젼트립)6월
6. 감사편지쓰기(CAPR)3월
7. 가정방문(1월~6월)
07년 주요내용
1. CDP DAY (7월)
운동장에 깃발과 만국기가 휘날리고 가슴에 사탕목걸이로 손에는 한번도 만져보지 못한 외국인 형님들의 사랑의 손을 잡고 빙글빙글 돌며 노래하는 리엔선 CDP아동들의 어리둥절한 마음은 한낱 꿈이었으리라~~
2. 신학기 준비(8월)
<교과서 지원>
교과서를 받아서 자전거에 싣고 돌아가는 아이들을 보며 물어보니 작년은 헌 책방에 가서 국어책과 수학책만 사용하였다는 투이는 얼굴이 상기되었다.
<학용품 지원>
공책, 연필, 지우개, 미술지, 자, 볼펜 등 문구셋트를 지원하였습니다.
<머리 깍아주기>
신학기를 맞이하여 산뜻하게 몸단장을 하였습니다. 머리를 감아주고 로션도 발라주며 잘생긴 얼굴을 거울에 바라보는 아동들의 모습은 베트남의 건아였습니다. 사탕과 음료수를 함께 받아들고 “자우 씬(감사합니다)" 라고 인사를 잊지 않았습니다.
3. 어린이날 행사(9월)
베트남의 어린이날은 충주절인 음력 8월 15일입니다.
1년 중 가장 기다리는 날로 모든 어린이들이 선물(사탕과 껌)을 받습니다.한국처럼 강강술래를 한다든지 성묘를 하는 일은 없지만 단순히 사탕을 받는 날로 모든 어린이들이 기다리는 날이기도 합니다. CDP 이후 처음 맞이하는 어린이 날에 CDP 아동들은 책가방과 사탕봉지를 받고 노래와 율동,게임을 하면서 하루를 신나게 보냈습니다. 어린이들이 내게 오는 것을 용납하라는 그 분의 말씀이 생각났습니다.
4. 건강검진 (9월과 11월)
빙푹성 내 지정 병원을 선택하여 내과, 외과, 치과, 이비인후과와 X-ray 검사를 통해 아동의 신체적인상태를 검진하였습니다. CDP 처음 시작할 때 모든 학부형들의 바램이자 학교당국의 요청이었습니다. 무엇 보다도 감사한 것은 영양상태와 잔병이 있어 결석이 잦은 아동들을 위하여 중요한 활동으로 기대된다는 것이며, 더불어 특별히 혈액형을 모르는 아동들에 피검사와 B형 간염 검사를 실시하여 26명의B형 간염보유자에게 2차 치료제를 복용하게 하였습니다.
5. 집중 방과후 활동(11월-12월)
집중 개별 지도 수업은 우리 CDP 아동들에게는 많은 유익한 시간입니다.
하노이대학에서 분야별로 전공한 대학생들을 모집하여 자원봉사를 하게 함으로 아이들에게 집중적으로부족한 과목을 지도하였고 CDP 스텝들이 개별상담과 더불어 아이들과 함께 할 많은 시간이 주어지기때문에 참으로 좋은 기회가 주어진 것입니다(영어, 수학, 미술, 음악, 글짓기).
6. 크리스마스 행사(12월)
태어나서 처음으로 불러보는 캐롤송 ~~ we wish you a merry christmas
어색하고 생소하지만 기타와 산타 할아버지 그리고 반짝거리는 크리스마스 트리와 많은 사람들~ 또한 선물 나누기와 게임하기~~ 시간가는 줄 모르는 CDP 아동들~~ 오늘은 누구의 생일날일까? 라는 CDP 교사의 질문에 "ONG TROI(하늘님)" 라고 아이들이 대답합니다. CDP교사의 “ 아닙니다”라는 답에 모두들 의아해 하는 그 광경은 참으로 씁씁함을 남기는 순간이었습니다. 앞으로 CDP 아동들을 통하여 그 분의 탄생의 참된 의미를 알게 하는 축복의 시간이 될 것이며 그 분을 어서 빨리 알 수 있게 되기를 소망해 봅니다. 2007년도의 리낑 센터와 리엔선 센터의 CDP 아동들의 겨울은 따뜻하기만 합니다.
7. 가정방문(7월~12월)
인민위원회에서 쉽게 허락하지 않는 가정방문이지만 이 사역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열정을 쏟았습니다.한 영혼이 천하보다 귀하다고 하신 그 분의 말씀처럼 한 가정 한 가정 다가갈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임을처음부터 알게 되었습니다. CDP 아동의 경제적인 어려움을 격려하고 영적인 마음을 가지고 두 손을 모으며 적극적인 대화를 통하여 가족 구성원들에 대한 멘토링은 물론이거니와 가장 가까이서 만남을 가질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이며 아동을 또한 사랑하는 방법이니까요.
<리낑/리엔선 CDP 센터 기도제목>
* 하나님의 음성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스텝들이 되도록
* 이 센터를 통하여 복음의 통로가 되고 아동들이 그 분의 나라를 볼 수 있도록
* CDP 아동들이 건강하고 모든 가정들이 소망을 갖고 살아가도록
* 스텝(투, 나이, 장, 롱 그리고 교사(꼬 하, 꼬 투이, 꼬 아잉) 모두 영적으로 강건하도록
* 기아대책 베트남 지부가 CDP 지역에 영향력을 미치고 이 땅을 세워 가는데 앞장서도록
사랑하는 한국후원자님의 따뜻한 후원(물질과 기도)이 있었기에 저희 CDP 아동이 현재 이 자리에 있습니다. 사랑합니다.
-베트남 CDP 메니저 THU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