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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공통사항 |
가. 사업개요
◦ 마케팅지원사업은 판로애로를 겪고 있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종합적인 마케팅지원을 통해 중소기업의 판로 개척을 지원
나. 신청자격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서 정하는 중소기업의 범위기준에 해당하는 기업
다. 공지사항
◦ 참여를 희망하는 중소기업은 해당 사업별로 신청
◦ 동 지원계획 관련 운영요령 및 세부 사업공고는 중소기업청 고시‧공고란과 사업 수행기관 홈페이지에 게재할 예정
- 중소기업청 홈페이지 : www.smba.go.kr
- 마케팅지원종합시스템 홈페이지 : www.smmarketing.go.kr
- 중소기업진흥공단 홈페이지 : www.sbc.or.kr
- 중소기업유통센터 홈페이지 : www.sbdc.co.kr
- 한국공예협동조합연합회 홈페이지 : www.kohand.or.kr
◈ 각 사업별 신청자격, 지원조건, 평가절차 등의 세부요건이 다를 수 있으므로 사업별 고시․공고내용 참조
◈ 사업별 신청․접수 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
Ⅱ. 세부사업별 지원계획 |
가. 사업목적
◦ 우수한 제품을 생산하고도 체계적인 A/S시스템을 갖추지 못하는 중소기업을 위해 A/S콜서비스 및 전국적 A/S망 구축 지원
나. 지원규모 : 1,000개 업체, 10,000개 품목
다. 지원 대상
◦ 국내 공장에서 일반소비재 완제품을 생산하는 중소기업으로서 자체 A/S 시스템을 갖추지 못한 기업
◦ A/S 지원 대상 13개 제품군 : 생활제품군, 주방가전군, AV기기군, PC기기군, 멀티미디어군, 차량제품군, 조명기기군, 가구군, 의료기기군, 유아용품군, 스포츠제품군, 소프트웨어군, 산업용기기군
※ 지원제외 대상
・ 외국에서 생산된 제품(해외 OEM 등)
・ 건설자재, 부품 등 중간재
・ 의류 등 일회성ㆍ소모성 생활소비재 등 A/S 해당여부를 판단하기 곤란한 제품
라. 지원내용
◦ 중소기업 공동 A/S콜센터 운영
- A/S시스템을 갖추기 희망하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통합콜센터를 운영하여, 구매, 고장, 사용법 문의 등의 A/S상담 서비스 제공
- 중소기업의 체계적인 A/S시스템 구축을 위해 콜센터 시스템 무료이용, A/S전산시스템(A/S전산프로그램, 자료 분석, 비용 정산 등) 제공
◦ 전국적 A/S서비스망 구축지원 및 연계인프라 지원
- A/S 발생 건 처리를 위해 전국 지점망이 연계되는 전문 A/S대행업체 지정 운영(전국 141개 지점) 및 거점 지역 택배물류센터 운영
◦ 자주 발생하는 소비자 불편사항에 대한 제품 개선 전문가 컨설팅
- A/S상담 DB활용하여 품질개선 리포트제공 및 전문가 컨설팅
* 대상 : A/S지원사업 참여 업체
◦ A/S관련 서비스 교육 및 기술교육 지원
마. 지원절차 및 신청방법
◦ 지원절차
참가신청서 접수 (중소기업유통센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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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류심사 (중소기업유통센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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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청업체 실태조사 (중소기업유통센터) |
연중수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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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기별 1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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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중 수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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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S지원 실시 (중소기업공동A/S센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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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여업체 확정 (중소기업유통센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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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정위원회 심의 (중소기업유통센터) |
A/S지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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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 1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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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 1회 |
◦ 신청방법 : 마케팅지원종합시스템(www.smmarketing.go.kr)을 통한 온라인 접수
바. 문의 : 중소기업유통센터 마케팅지원 1팀(02-6678-9312, 9321, 9391)
가. 사업목적
◦ 독자적 상표개발 능력과 브랜드 전략 활용능력이 부족한 중소기업에 공동상표 개발․홍보를 지원
나. 지원규모 : 12개 브랜드 내외(개발 3개, 홍보 9개)
다. 지원대상
◦ 공동상표를 도입‧이용코자 하는 5개 이상 중소기업자의 상표 대표자
-「중소기업협동조합법」에 의한 중소기업협동조합
- 공동상표를 사용하는 사업에 선도하여 참여하는 중소기업자
- 중소기업자들이 공동상표에 관한 사업을 추진할 목적으로 설립한 법인
※ 지원제외 : 무도장(舞蹈場), 골프장, 주점, 욕탕 또는 기타 겜블링 및 베팅업을 운영하는 업종
라. 지원내용
◦ 공동상표 개발 및 홍보지원
- 상표개발 및 홍보비용의 70%까지 지원(상표당 4천만원 이내)
* 상표개발(네이밍, 디자인 등) 및 상표개발 후 홍보(카다로그, 신문홍보 등)
마. 지원절차 및 신청방법
◦ 지원절차
사업공고 (중소기업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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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청 및 접수 (중소기업유통센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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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지심사 및 지원대상 선정 (중소기업유통센터,선정위원회) |
4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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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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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5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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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료보고 및 보조금 신청 (공동상표 대표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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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동상표 개발․홍보 (상표개발․홍보업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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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동상표개발․홍보 업체 선정 (공동상표 대표자, 중소기업유통센터) |
12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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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11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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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월 |
◦ 신청방법 : 마케팅지원종합시스템(www.smmarketing.go.kr)을 통한 온라인 접수
바. 문의 : 중소기업유통센터 마케팅지원 2팀(02-6678-9345, 9349)
가. 사업목적
◦ 품질과 성능이 우수한 중소기업제품을 발굴하여 언론, 온라인 등의 매체에 홍보함으로써 중소기업 인지도 개선 및 판로개척 지원
나. 지원규모 : 1,400개 제품 내외
다. 지원대상
◦ 국내 중소기업 제조제품(일반 소비자가 구매 가능한 B2C 품목)
※ 지원제외 품목 : 국민건강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주류, 건강보조 식품, 의약품 등
라. 지원내용
◦ TV, 신문 등 언론매체에 우수 중소기업제품을 소개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제품 및 기업의 이미지 개선
* 개별기업에게 광고비를 지급하거나 광고를 제작해주는 것이 아닌, 홍보매체에 우수제품을 선발하여 제품을 홍보할 수 있도록 간접 지원
◦ 소셜커머스 내 전용 기획전 운영 등을 통한 우수 중소기업제품 홍보· 및 판매 지원(1,000개 제품)
사업공고 (중소기업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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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청 및 접수 (중소기업유통센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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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면심사 및 홍보지원 제품 선정 (중소기업유통센터, 홍보실무위원회) |
(4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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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중수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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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 1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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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결과보고 정산 (중소기업유통센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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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수제품 홍보 (TV, 신문, 잡지 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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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보대상 제품을 언론매체 연계 (중소기업유통센터) |
12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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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중수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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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시 |
◦ 신청방법 : 마케팅지원종합시스템(www.smmarketing.go.kr)을 통한 온라인 접수
바. 문의 : 중소기업유통센터 마케팅지원 2팀(02-6678-9347, 9346, 9349)
가. 사업목적
◦ 중소기업과 대형 유통업체간 상담의 장을 마련하고 중소기업제품을 직접 판매할 수 있는 특별판매전을 개최하여 중소기업의 판로를 지원
나. 지원규모 : (B2C 구매상담회) 10회, (B2B 구매상담회 개최지원) 5회
(특별판매전) 40회
다. 지원대상
◦ 상담회・판매전 참여업체 : 국내에서 생산활동을 하는 제조업체
※ 지원제외 : 개별 기업의 전시회 참가비용은 지원하지 않음
◦ 상담회 개최단체 : 협동조합, 협회 등 중소기업 관련단체
라. 지원규모
◦ (구매상담회) 대형유통업체의 구매담당자와 만남의 장을 제공
◦ (특별판매전) 중기제품판매전을 개최하여 참여 업체의 판로 확대
◦ (상담회개최 지원) 상담장 임차료, 부스설치비, 홍보비의 소요경비 70%이내
※ 지원한도 : 30백만원 이내
마. 지원절차 및 신청방법
◦ 지원절차
<구매상담회・특별판매전>
사업공고 (중소기업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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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청 및 접수 (중소기업유통센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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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류심사 (중소기업유통센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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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매상담회 및 특별판매전 개최 (중소기업유통센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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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중수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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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중수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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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중수시 |
<구매상담회 개최지원>
사업공고 (중소기업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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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청 및 접수 (중소기업유통센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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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 (선정위원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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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매상담회 개최지원 (중소기업유통센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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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2회(4,8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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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2회(5,9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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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중 수시 |
◦ 신청방법 : 마케팅지원종합시스템(www.smmarketing.go.kr)을 통한 온라인 접수
바. 문의 : 중소기업유통센터 마케팅지원 2팀(02-6678-9342, 9349)
가. 개최목적
◦ 중소기업 생산제품의 신규시장 개척과 안정적인 판로확보를 위한 종합전시 및 박람회 개최, 판로확대 우수기업 및 유공자 포상
나. 행사개요
◦ 기간 및 장소 : ‘13.5.30(목) ~ 6.1(토), 3일간, 부산 벡스코(BEXCO)
◦ 규모 : 200개업체, 300개 부스
◦ 주최 / 주관 : 중소기업청 / 중소기업유통센터
다. 주요 프로그램
◦ (개막식 및 포상) 테이프 컷팅, 전시회 참관, 유공자 시상
◦ (중소기업 전시관) 공동 A/S관, 공동브랜드관, 우수제품홍보관, 구매상담회관, 지자체 우수기업관 등으로 편성
◦ (구매상담회)참여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대형유통업체 바이어 초청 상담회 개최
* 유통업체 : 백화점, 할인점, 편의점, TV 홈쇼핑, 인터넷쇼핑몰 등
◦ (공중파 특별생방송)중소기업 성공사례 및 판로지원사업 소개, 생방송 中 참여 업체 제품 홍보
◦ (TV홈쇼핑 생방송 현장 판매)전시장 내 상설무대 라이브 진행
라. 지원절차 및 신청방법
◦ 지원절차
전시회 참여 공고 (중소기업유통센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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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가신청서 접수 (중소기업유통센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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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시회 개최 (중소기업유통센터) |
4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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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5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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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30(목)∼6.1(토) |
◦ 신청방법 : 마케팅지원종합시스템(www.smmarketing.go.kr)을 통한 온라인 접수
* 4月∼5月 中 접수 및 참여확정 수시 통보(유선 또는 이메일)
마. 문의 : 중소기업유통센터 마케팅지원 2팀(02-6678-9338, 9339)
가. 사업목적
◦ 중소 소모성자재 납품업체의 자생력 및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기 위한 교육, 상담 등 종합적인 서비스 제공
나. 지원규모 : 500개 업체
다. 지원 대상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제5호에 따른 중소 소모성자재 납품업체
라. 지원내용
◦ 중소소모성자재 납품업체들이 공동으로 이용할 수 있는 공동 MRO몰 운영을 통해 공공시장 및 민간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기회 제공
◦ MRO구매담당자와 납품업체 간 상담을 위한 MRO 전문 구매상담회 개최 및 MRO 관련 전시회 참가지원
◦ MRO관련 마케팅교육, 조달입찰 교육 등 전문지식 배양을 통한 중소납품업체의 전문성 강화(15회)
◦ 심층 컨설팅이 필요한 중소납품업체를 대상으로 해당분야 전문가의 현장코칭을 통한 문제점 해결 (50업체)
마. 지원절차 및 신청방법
◦ 지원 절차
지원사업 신청 (MRO종합지원센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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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원업체 선정 (MRO종합지원센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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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지원 및 공동MRO몰 활용 (MRO종합지원센터) |
연중수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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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중수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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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중수시 |
◦ 신청방법
- 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www.sbmro.or.kr)
- 공동MRO몰 시스템을 통한 중소납품업체 등록(www.sbmro.or.kr)
바. 문의 : 중소기업유통센터 MRO지원팀(02-6678-9368)
가. 사업목적
◦ 중소기업의 안정적 판로망 확대를 위해 국내 핵심 상권 및 주요 공공 시설 내 중소기업 전용판매장을 설치
나. 지원규모 : 1,500개 업체, 15,000개 제품
다. 지원대상
◦ 국내 중소기업 제조제품
* 지원제외 품목 : 국민건강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주류, 건강보조식품, 의약품 등
라. 지원내용
◦ 중소기업 전용 오프라인 판매장을 기반으로 우수한 중소기업 제품의 홍보 및 판매지원
마. 지원절차 및 신청방법
◦ 지원절차
사업공고 (중소기업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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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청 및 접수 (중소기업유통센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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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면 및 선정심사 (중소기업유통센터) |
4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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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중수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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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중수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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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장 입점 및 운영 (각 전용 판매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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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간평가 및 후속지원 (중소기업유통센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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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중수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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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중수시 |
◦ 신청방법 : 마케팅지원종합시스템(www.smmarketing.go.kr)을 통한 온라인 접수
바. 문의 : 중소기업유통센터 유통망개척1팀(02-6678-9463,9466,9426)
가. 사업목적
◦ 마케팅실행력이 부족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코칭, 상품성향상 및 실무교육 지원 등을 통해 중소기업의 마케팅 역량강화
나. 지원규모
◦ (마케팅코디네이터) 300개사 (코칭 200개, 상품성향상지원 100개)
◦ (마케팅전문가양성교육) 500명 (집합교육 200명, 온라인교육 300명)
다. 지원대상
◦ 마케팅지원을 통한 판로 개척이 필요한 있는 중소기업
라. 지원내용
◦ (전문가 코칭) 유통MD, 컨설턴트 등 ‘마케팅코칭 전문가’와 1:1 매칭을 통한 상품기획코칭 및 마케팅 역량강화 지원
◦ (상품성향상지원) 분야별 전문가를 활용한 상품개선 지원
◦ (마케팅전문가 양성교육) 마케팅 실무 중심의 온·오프라인 교육 지원
마. 지원절차 및 신청방법
◦ 지원절차
참여기업/수행기관 모집 (중소기업진흥공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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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여기업/수행기관 선정 (중소기업진흥공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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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문가 매칭 및 교육수강 모집 (중소기업진흥공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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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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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중수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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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중수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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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수행 (중진공, 수행기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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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후관리 및 평가 (중소기업진흥공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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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계지원 수요발굴 (중소기업진흥공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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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월∼12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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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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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중수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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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청방법 : 마케팅지원종합시스템(www.smmarketing.go.kr)을 통한 온라인 접수
바. 문의 : 중소기업진흥공단 판로지원팀(02-769-6949)
가. 개최목적
◦ 우수공예품을 발굴‧시상함으로써 공예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고, 우수공예품의 수출 및 판로기반 조성
나. 전시행사
◦ 행사명 : 제43회 대한민국공예품대전
◦ 행사기간 : ‘13년 8월 7일 ~ 11일(5일간)
◦ 행사장소 : 전남 순천 순천만 국제정원박람회 내
◦ 주요 행사내용
- 시상식(대통령상 등 242여점)·수상작 전시회 및 특별판매전(100개사)
- 전시회: 전시회(수상작품 242점), 공예품오픈마켓(80개 부스)
- 부대행사: 공예품오픈마켓, 수상업체관, 공예체험관, 16개 시·도 판매관, 특설관 등
다. 개최기관
◦ 주최/주관 : 중소기업청 / 한국공예협동조합연합회, 전라남도, 순천시
라. 공예품경진대회 추진일정
◦ 16개 시도별 예선 : '13. 4월 ~ 7월
◦ 본선심사 : '13. 7월 ~ 8월
◦ 결과발표 : ‘13. 8월초, 수상작 전시는 ‘13년 8월 7일
마. 기타사항
◦문의 : 한국공예협동조합연합회 (02-2698-0003)
※ 세부 일정은 주관기관인 한국공예협동조합연합회에서 별도로 공지함.
Ⅲ. 세부사업별 추진일정 |
사 업 명 |
신청접수 |
서면평가 |
현장평가 |
대상확정 |
수행기관 | ||||
중소기업공동A/S센터 |
연중 수시 접수 및 실태조사 후, 매월 1회 제조업체 선정위원회를 통해 A/S 지원대상 제품 선정 |
중소기업 유통센터 | |||||||
중소기업 공동상표지원 |
4월 |
5월 |
5월 |
6월 | |||||
중소기업 구매상담회 |
B2B 상담회 개최지원 |
4월 |
5월 |
6월 | |||||
상담회・특별판매전 참여 |
연중 수시 접수 | ||||||||
중소기업 홍보지원 |
연중 수시 접수하며, 매월 1회 홍보실무 위원회를 통해 홍보대상 업체 선정 | ||||||||
중소소모성자재납품업 종합지원 |
연중 수시 접수 후 지원업체 선정 | ||||||||
판로지원종합대전 |
4월 |
4~5월 |
5월 | ||||||
중기제품 전용매장 입점지원(HIT500 PLAZA) |
연중 수시 접수하여 입점 가능여부 검토․평가 후 선정업체 입점 지원 | ||||||||
마케팅기반조성 |
연중 수시 접수 및 실태조사 후, 지원대상 업체 선정 |
중소기업 진흥공단 | |||||||
대한민국 공예품대전 |
4월 |
4~7월 |
8월 |
한국공예협동조합연합회 |
Ⅳ. 문의처 |
사 업 명 |
사업 수행기관 |
전 화 |
주 소 |
중소기업공동A/S센터 |
중소기업유통센터 마케팅지원 1팀 |
02-6678-9312, 9321, 9391 |
서울시 양천구 목동 동로 309 |
중소기업공동상표지원 |
중소기업유통센터 마케팅지원 2팀 |
02-6678-9345 | |
중소기업제품홍보지원 |
02-6678-9346~7, 9349 | ||
중소기업구매상담회 |
02-6678-9342, 9349 | ||
판로지원종합대전 |
02-6678-9338, 9339 | ||
중기제품 전용매장 입점지원 (HIT500 PLAZA) |
중소기업유통센터 유통망개척 1팀 |
02-6678-9463, 9466 | |
중소소모성자재 납품업 종합지원센터 운영 |
중소기업유통센터 MRO지원팀 |
02-6678-9368 | |
마케팅기반조성 |
중소기업진흥공단 판로지원팀 |
02-769-6953 |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도동 24 |
대한민국공예품대전 |
한국공예협동조합연합회 |
02-2698-0003 |
서울시 강서구 화곡6동 1115-29 |
(0402)_13년_중소기업_마케팅_및_내수_판로개척_위해_219억원_지원(공고자료)(판로정책과)[1].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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