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UL, Korea (AVING) -- <Visual News> 가비아(대표 김홍국 www.gabia.com)가 17일, 중소기업을 위한 가비아의 무료 인트라넷 서비스 '하이웍스(www.hiworks.co.kr)를 오픈했다.
하이웍스(hi-works)는 대부분의 인트라넷 서비스가 중소기업 실정을 고려하지 않은 채 대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다양한 기능을 천편일률적으로 제공, 그로 인한 높은 가격 부담과 복잡한 기능구조와는 달리 메신저와 게시판, 쪽지, 주소록, 조직관리, 이메일, SMS 등 비즈니스에 꼭 필요한 업무 커뮤니케이션을 지원한다.
특히 메신저를 중심으로 업무 통합을 이루고 있는 하이웍스는 일일이 추가 작업을 하지 않아도 되는 조직도 기반의 리스트와 무제한 계정 생성이 가능하며 메일 및 게시판과 연동이 가능해 사내ㆍ외에서의 업무 편의를 높여주고 있다.
아울러, 기존의 범용 메신저 사용으로 인한 업무 분위기 저해와 보안상의 문제를 해결, 사내전용으로 업무집중도와 보안성을 강화했으며 익명형, 앨범형, 일반형 등 성격에 따라 생성이 용이한 게시판은 물론, 메신저와 웹 어디서든 보낼 수 있는 쪽지 기능 및 주소록, 조직도 등을 통해 업무 커뮤니케이션 채널로서 필요한 주요 기능들을 포함하고 있다.
한편, 가비아는 빠르면 내달 웹하드, 전자결재 등의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다. 이는 해당 기능을 필요로 하는 자는 관리자 페이지에서 무료로 간단히 기능을 추가해 사용할 수 있으며 기능별이 아닌 필요로 하는 용량에 기준하는 과금원칙을 통해 비용 부담도 덜어줄 방침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