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에 계신 우리 예쁜 아이들의 어머님, 아버님께~

안녕하세요? 어머님 아버님?
뉴질랜드 캠프 담당 주희쌤, 지기쌤 입니다. *^^*

어제도 어둡고 스산한 추운 날씨 속에 하루 종일 비가 내렸습니다.
그래도 학교 Office 옆에 핀 철쭉과 많은 꽃 봉우리들이 마음을 달래주는 듯 했습니다.
활짝 핀 꽃이 마치 무궁화를 연상 시켰는데 수업시간에 우리 아이들이 무궁화를 영어로 뭐냐고 물어봐서 당황했던 기억이 났습니다.^^;;;; 우리나라 꽃인 무궁화는 영어로 Rose of Sharon이고 뉴질랜드의 국화는 Fern인 고사리랍니다. 저도 처음에는 우리가 즐겨먹는 고사리가 국화라는 것이 신기했지만 이곳에 있으니 이유를 알 것 같았어요. Fern은 뉴질랜드의 전역에서 만날 수 있고 우리가 상상하는 어린 고사리 수준이 아니라 프로펠러처럼 하늘을 향해 당당히 숲을 이루고 있습니다. 뉴질랜드에는 총 80여종의 고사리가 자라고, 그 중에서도 폰가 Ponga라 불리는 은고사리가 뉴질랜드를 상징하는 식물로 널리 사랑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폰가의 앞면은 일반 고사리와 같이 초록색이지만 뒤집어 보면 온통 은색이어서 신비하기 까지 합니다. 국화답게 평소에는 All Blacks 팀이나 기념품, 심지어는 Cafe의 향긋한 커피 속에서까지 Fern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A조 지기쌤

장우혁 허성현
저녁식사로 고기파이와 호박 감자 야채샐러드와 김치를 함께 먹었는데 맛은 별로였다고 하네요. 식사 후 홈스테이 가족들과 본 마오리족 TV만화가 너무 웃기고 재미있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가족들에게 어제 배운 마오리 하카를 보여주었다고 하네요. 가족들이 너무 즐거워했다고 합니다. 그렇게 거실에서 시간을 보내고 샤워를 한 뒤 방으로 돌아와 숙제를 하고 잠들었다고 합니다.

이유정
유정이는 저녁으로 밀가루와 고기가 함께 들어간 맛있는 튀김과 스페셜 소스를 먹었다고 합니다. 식사 후 홈스테이 가족들과 하키 클럽에 가서 직접 경기도 보고 홈스테이 아저씨의 하키 용품 정리를 도와 드렸다고 하네요. 경기를 직접 보는 것이 처음이어서 많이 신기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집으로 돌아와 샤워를 하고 음악을 듣다가 잠들었다고 하네요.

구승후 윤지우
저녁식사로 소고기 로스트와 야채 그리고 커리플라워를 함께 먹었다고 합니다. 식사 후 과자를 먹으며 홈스테이 아이들과 함께 장난을 치며 놀았다고 합니다. 특히 어제 배운 하카를 아이들에게 보여 주었는데 반응이 너무 좋았다고 해요. 그리고 승후와 지우 모두 샤워를 하고 TV 뉴스를 시청하다가 방으로 들어가 숙제를 한 뒤 잠들었다고 하네요.

양지현 김현정
저녁식사로 치킨 볶음과 마카로니 파스타와 라면을 함께 먹었다고 합니다. 맛이 정말 좋았다고 해요. 식사 후 지현이는 책을 읽고 현정이는 홈스테이 가족들과 함께 모노폴리 게임을 하며 저녁 시간을 보냈다고 합니다. 그리고 샤워를 하고 방으로 돌아와 수다를 조금 떨다가 잠들었다고 해요.

김재현 손병희
저녁으로 야채 볶음밥과 한국 라면 그리고 김을 함께 먹었다고 합니다. 맛이 VERY GOOD이였다고 병희가 표현하네요. 저녁 식사 후엔 홈스테이 가족에게 어제 배운 하카를 보여 주었다고 합니다. 가족들이 너무 재미있다고 하면서 다시 해 보라고 해서 부끄러웠다고 해요. 그렇게 즐거운 저녁 식간을 보내고 방으로 돌아와 각자 숙제를 했고 이야기를 하다 잠들었다고 합니다.

주홍윤 주현정
저녁으로 소고기 자장밥을 먹었다고 하네요. 한국음식을 먹어서 너무 기분이 좋았다고 합니다. 식사 후엔 샤워를 한 뒤에 아이스크림을 먹으며 홈스테이 아이들과 바비 인형을 가지고 놀았다고 하네요. 그리고 숙제를 하고 수다를 떨다가 잠들었다고 합니다.

이도윤 정요섭
저녁식사로 Stir fried noodles(소고기 볶음면)를 아주 맛있게 먹었다고 합니다. 아이들은 홈스테이 음식이 참 맛있고 늘 밥을 함께 먹을 수 있어서 최고라고 하네요. 식사 후 홈스테이 아이들과 I POD를 가지고 놀다가 함께 뿌셔뿌셔를 먹었다고 합니다. 홈스테이 아이들이 너무 좋아한다고 한국에 가기 전에 선물로 시준다고 해요. 그렇게 저녁 시간을 보낸 뒤 샤워를 하고 숙제를 마치고서 잠들었다고 합니다.

안중규 신정진
저녁식사로 미트볼과 파스타를 볶음 김치, 고추참치와 함께 먹었다고 합니다. 맛이 최고였다고 해요. 식사 후 홈스테이 가족들과 함께 FAMILY GUY라는 만화를 봤다고 합니다. 만화가 너무 재미있고 웃겨서 한국에서도 볼 수 있냐고 물었습니다. 만화를 다 보고 전자사전 게임을 잠깐 하다가 둘이서 비밀 이야기를 하고 잠들었다고 합니다.

허성준 허성민
저녁 식사로 치킨 로스트와 야채샐러드 그리고 빵을 함께 먹었다고 합니다. 치킨 로스트 맛이 특별히 맛있었다며 한국에서도 그리울 것 같다고 해요. 식사 후엔 홈스테이 아이들에게 하카를 조금 보여주었다고 하네요. 아이들이 너무 재미있다며 계속 웃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후식으로 아이스크림을 먹으며 TV를 보고 방으로 돌아와 숙제를 한 뒤 잠들었다고 하네요.

오늘 KAIAPOI BROUGH SCHOOL에서는 월드컵 문화 축제로 바쁜 하루를 보냈습니다.
이 월드컵 문화 축제는 3회 공연 기획으로 첫 공연은 다른 지역 교사들과 시.도 의원들 앞에서 화요일에 첫 공연을 했고 두 번째 공연은 어제 오후에 전교생 앞에서, 그리고 마지막 공연은 어제 저녁에 모든 학부모 앞에서 성황리에 진행 되었습니다.
우리 친구들은 오전에는 월드컵 문화 축제 리허설과 준비를 했고 오후에는 학우들 앞에서 멋진 공연과 춤을 보여 주었습니다.

Studio 10 장우혁
우혁이네 반은 NEW ZEALAND대표 반으로 뉴질랜드의 문화 소개와 공연 그리고 NEW ZEALAND의 축구팀인 ALL WHITE를 소개 했습니다.

Studio 23 허성준 주홍윤 김민주
성준이와 홍윤이 그리고 민주네 반은 MEXICO대표 반으로 MEXICO의 문화소개 그리고 춤을 보여 주었습니다.

Studio 26 김재현 안중규
재현이와 중규네 반은 대한민국 대표 반으로 모든 반 학생들이 한국 유니폼을 입고 문화를 소개하며 월드컵 송을 춤과 함께 선보였습니다.

Studio 9 허성현 손병희
셩현이와 병희네 반은 FRANCE 대표 반으로 FRANCE문화와 축구팀 그리고 춤을 보여 주었습니다.

Studio 24 주현정 김현정
우리 두 현정이네 반은 BRASIL대표 반으로 BRASIL의 민속 무용과 축구 선수들을 소개 했습니다.

Studio 13 이도윤 신정진
오전에는 강당에서 조회를 하고 수학 분수의 이해 수업을 했다고 합니다. 오후에는 월드컵 문화축제를 관람 했습니다.

Studio 16 이유정 정요섭 윤지우 양지현
오전에는 조회를 마치고 수학 분수의 이해 수업을 했다고 합니다. 오후에는 월드컵 문화 축제 관람을 했습니다.

B조 주희쌤

최리나 김민주
리나와 민주는 저녁에 햇반을 소고기 자장소스에 비벼먹었다고 해요. 식사 후엔 집에 놀러온 엘라와 바비 인형놀이를 했다고 하네요. 민주는 아직까지 인형놀이를 하는 것이 좀 이상하다고 했지만 그래도 재미있게 놀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샤워를 하고 일기를 쓴 뒤 잠자리에 들었다고 합니다.

박주완 설경모
주완이와 경모는 저녁식사로 버섯과 소고기, 으깬 감자, 야채를 먹고 가족들과 TV쇼프로를 보았다고 합니다. 그러다 방에 들어가서 주완이는 엄마가 내주신 숙제를 했고 경모도 옆에서 조금 도와주었다고 해요. 공부를 다 하고 둘이 이야기를 하면서 누워 있다가 잠이 들었다고 합니다.

최상위 서해빈
해빈이와 상위는 집에 가는 길에 종석이, 용석이와 함께 맥도날드에 들려 햄버거를 먹고 마트에 가서 과자를 샀다고 합니다. 집에 도착해서 쉬다가 저녁식사로 닭다리, 구운 감자, 야채를 먹고 TV드라마를 보며 상위는 닌텐도게임을 하고 해빈이는 아이팟을 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방에 가서 자기 전에 야식으로 햇반과 고추 참치를 또 먹고 잤다고 하네요.^^;;;

류승렬
어제 학교에 도착하자마자 걱정이 돼서 승렬이 반으로 바로 갔었습니다. 다행히 승렬이는 다 나았다며 친구들 틈에 쌓여 라면을 부시고 있었습니다.^^ 화요일 저녁에는 집에 가자마자 선박에 관한 다큐멘터리 TV를 보다가 저녁으로 감자튀김과 고구마튀김, 돈가스를 먹었다고 합니다. 식사를 마치고 가족들과 우노 게임을 했는데 아저씨께서 이기셨다고 하네요. 하지만 승렬이도 가끔씩 승리 할 때가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방에 들어가 단어를 찾고 잠자리에 들었다고 합니다.

양민경
민경이는 집에서 음악 채널에서 하는 뮤직 비디오를 보다 밀린 학원 숙제를 했다고 합니다. 저녁 식사로는 구운 감자와, 옥수수, 고구마, 닭고기 로스트를 먹고 디저트로 과일 요구르트 퐁듀를 먹었다고 해요. 식사 후에는 TV 드라마를 보았는데 너무 재미있다며 한국에 가서 꼭 다운을 받아 본다고 하네요.^^ 그리고 컴퓨터로 지식채널2를 보고 잠자리에 들었다고 합니다.

강미현
미현이는 저녁에 아주머니께서 만드신 Home made 피자와 칩스, 주스를 먹고 샤워를 했다고 합니다. 조금 있다가 아주머니가 바닐라 라즈베리 아이스크림을 주셨는데 먹다가 느끼해서 버렸다고 하네요. 그리고 아이들이 또 춤을 추자고 하여 춤추며 놀다가 메니큐를 지우고 잠을 잤다고 합니다.

강나영
나영이는 방학과제인 책을 읽고 저녁으로 소고기 로스트와 옥수수, 볶음야채, 밥을 먹었다고 해요. 식사 후에 샤워를 한 뒤 아주머니께서 Tea를 타주셔서 마시고 음악을 듣다가 잠을 잤다고 합니다.

이새은 김예솔
새은이와 예솔이는 집에 들어가자마자 간식으로 봉지라면을 먹고 저녁 8시 정도가 돼서 저녁을 먹었다고 합니다. 메뉴는 고구마, 감자, 얌, 스테이크, 소시지, 샐러드로 배가 터질 정도로 먹었다고 하네요. 식사 후 새넌과 셋이 설거지를 하고나서 방에 들어가 얘기를 하고 노래를 부르다 잠자리에 들었다고 합니다.

김서호 이승엽
서호와 승엽이는 집에 가는 길에 승엽이가 선물을 산다고 해서 마트에 들렸다고 해요. 한국 선생님께 선물로 드릴 차를 사고 서브웨이에서 샌드위치를 먹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집에 들어가서 쉬다가 저녁으로 파스타를 먹고 서호는 집에 전화를 드렸다고 하네요. 부모님과 통화를 한 뒤엔 과학 문제집을 풀고 승엽이는 닌텐도 게임을 했다고 합니다.

박종석 이용석
종석이와 용석이도 상위와 맥도날드에 가서 햄버거를 먹고 마트에 가서 과자를 샀다고 합니다. 그리고 집에 들어가서 TV를 보다가 저녁식사로 햄&베이컨 오믈렛, 스파게티, 감자튀김을 먹고 배가 너무 불러 침대에서 계속 누워있었다고 하네요. 용석이는 쉬다가 영어일기를 쓰고 잤다고 합니다.

어제 오전, 우리 아이들은 강당에서 전교생이 모인 가운데 아침 조회가 있었습니다. 다들 조회가 끝나고 수업을 시작 하였습니다.

Studio 17(최리나, 허성민, 구승후)에서는 조회가 끝나고 강당에 남아 음악과 발표에 대한 프로덕션을 보고 교실로 돌아와 수학 소수자리 덧셈, 뺄셈을 배웠다고 합니다. 티타임 후 스토리북 시간을 갖고 마지막 시간에는 간식 프로젝트로 반 친구들이 다함께 모여 싸온 음식을 맛보며 토론을 했습니다.

Studio 19(박주완, 류승렬)에서는 과학시간에 빛이 통하는 물체와 종류에 대해 배우고 수학 뺄셈 시험을 보았다고 합니다. 그리고 Free time 시간에 컴퓨터를 했다고 해요.

Studio 18(설경모, 양민경)에서는 수학시간에 X.Y방정식을 퍼즐을 이용해 설명해 주신 다음 문제를 풀고 지난 시간에 만든 찰흙에 색칠을 했습니다.

Studio 20(서해빈, 최상위, 강미현, 이새은)에서는 수학 덧셈시험을 보고 선생님과 기타를 치며 녹음도 하였습니다. 그리고 그룹별로 각 나라를 포스터로 만들었는데 우리 아이들은 한국에 관한 포스터를 준비했습니다.

Studio 21(박종석, 김예솔, 이용석, 강나영)에서는 수학시간에 방정식에 관한 문제지를 풀고 미술시간이 되어 검정색과 흰색 도화지를 혼합 해 만들기를 했습니다.

Studio 22(이승엽, 김서호)에서는 수학시간에 덧셈 시험을 보고 혼합 계산에 대해 설명을 들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일본의 사무라이 문화에 대해 공부 했다고 해요.

우리 고학년의 모든 반들도 점심식사 후에 강당에 모여 월드컵 축제를 보았습니다.^^~

공연이 끝나고 정규 수업을 마친 아이들은 각자의 교실로 이동을 하였습니다. 몇몇 아이들이 키위친구들은 다 집에 가는데 또 공부를 하냐며 집에 가고 싶다며 투정도 부렸답니다.
곧 선생님들께서 도착하시고 바로 단어 시험에 들어갔습니다. 그래도 처음과는 다르게 우리 아이들이 다들 열심히 더 많이 적는 것 같았습니다. 시험이 끝나고 어제는 새롭게 동사의 과거형에 대해서 배웠습니다. 그리고 배운 단어들을 이용해 뉴질랜드에서 한 일들을 문장으로 만드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다음에는 신체기관에 관한 많은 단어들을 배웠고 전치사의 쓰임에 관해 설명을 들은 뒤 연습을 했습니다. 마지막에는 시간을 말하고 쓰는 연습을 했는데 생각보다 아이들이 많이 어려워했답니다. 그리고 우리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빙고게임을 한 뒤 수업을 마치고 모두 홈스테이로 돌아갔습니다.

오늘의 Activity는 Science Alive 견학 입니다.
Science Alive는 크라이스트처치의 과학관으로 우리 아이들의 창의적인 생각을 쑥쑥 키워 줄 수 있는 곳이랍니다.
오늘도 우리 완소 아이들이 알차고 유익한 하루를 보내도록 어머님, 아버님께서도 많이 응원해 주세요.

  •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뉴질랜드 사랑♥ 뉴질랜드어학연수/유학준비모임 부동의 1위
 
 
 
카페 게시글
▶10년 8차 NZ 방학캠프 2010년 8월 19일 - 정규수업& Science Alive
뉴질랜드사랑 추천 0 조회 6 11.02.15 16:45 댓글 0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