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2 굿네이버스 희망나눔학교 겨울방학교실 종강식 개최 -
인천석정초등학교(교장 정수영)는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설하여 학생들이 방학 중에도 교육의 기회를 가지고 학업 성취도 향상과 정서 함양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그 일환으로 굿네이버스와 연계하여 진행된 “2012 굿네이버스 희망나눔학교 겨울방학교실”의 종강식이 2012년 1월 20일 금요일 본교 6학년 7반 교실에서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는 2012년 1월 2일 월요일에 개강하여 1월 20일 금요일까지 3주간에 걸쳐 22명의 참여 학생을 대상으로 이루어졌다. 특히 맞벌이 가정이나 저소득 가정의 자녀를 대상으로 아동기 발달과업 4가지 영역인 정서, 신체, 인지, 사회성의 균형 있는 발달을 도모하고자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었다. 독서 활동, 아동권리교육, 건강검진, 학습지도, 상담, 문화체험, 야외 활동 등 아동의 흥미를 고려한 재미있는 활동들이 진행되어 참여 학생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 내었으며, 15회에 걸친 중식지원을 통해 학생들의 올바른 식생활과 건강 증진에 실직적인 도움을 주었다.
인천석정초등학교 교감선생님(공영표)은 축사를 통하여 3주간의 일정에 열정적으로 참여한 학생들에게 칭찬의 말을 전하고, "여러 선생님들과 보낸 3주간의 기억을 소중히 간직하여 어른이 되어서도 다른 사람에게 도움을 베풀 수 있는 학생으로 자랄 것을 당부"하였다.
긴 일정 속에서도 자원봉사 교사들의 노력과 땀의 결과로 아무런 사고 없이 마칠 수 있었던 이번 희망나눔학교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에게 활기찬 학교생활을 위한 원동력이 되기를 기대해본다.EGTV아시아방송(IPTV)
EGTV방송 바로보기www.egtv.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