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정좌현)는 오는 9월 28일부터 10월 3일까지 6일간 왕암동 엑스포공원 일대에서 열리는 2016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 성공개최지원 자원봉사자 발대식 및 교육을 9월 19일(월) 오후 2시 여성문화센터 대강당에서 열었다.
이날 발대식에는 이근규 시장과 정좌현 센터장을 비롯해 김정문 시의장, 강현삼 도의원, 최정옥 충북도 자원봉사센터장, 이천종 한방바이오재단 이사장, 자원봉사자 등 150여 명이 참석해 2016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의 성공을 기원했다.
식전 공연으로 김종명 작가의 풀피리 및 톱 연주와 한울림합창단의 아름다운 하모니가 울려 퍼져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어 모범적인 자원봉사활동에 기여한 박영자, 전미나씨가 제천시 유공표창을, 박광영씨와 온누리봉사단은 충북 이달의 으뜸봉사자와 단체상을 각각 받았다.
자원봉사자 대표 13명은 "제천 한방 바이오 박람회 우리가 사랑과 정성으로 접수한다"라는 박람회 성공 다짐 퍼포먼스도 진행됐다.
이번 발대식에 참석한 자원봉사자 150여 명은 박람회 동안 행사 안내, 체험행사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박람회 성공을 위해 역할을 담당한다.
발대식 후 2016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 공식대행사 이플랜의 박람회 개요 및 임무 설명과 한국 서비스 교육원 최지혜 강사의 자원봉사장의 격을 높이는 감성 스킬 "내 안의 힐링 코드를 깨워라" 강의 등 자원봉사 소양교육이 진행됐다.
정좌현 센터장은 "항상 뜨거운 열정으로 자원봉사 활동에 참여하시는 자원봉사자 천사들에게 존경을 표한다"며 "2016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는 2017제천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를 앞두고 열리는 남다른 가치를 갖고 있기 때문에 올해 박람회를 자원봉사자의 힘으로 한다는 각오로 임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2016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는 ‘한방바이오 융복합 산업의 꿈을 펼치다’란 슬로건으로 열리는 2016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는 한방바이오산업 관련 전시, 교역, 이벤트, 학술, 체험, 휴식, 경연대회 등 내용으로 구성되며, 2017제천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의 Pre-EXPO의 성격으로 꾸며진다. <제천SNS시민기자=이호영> #제천시 #제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 #2016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 #자원봉사발대식 #제천SNS뉴스
첫댓글 수상하신 분들 다시한번 축하드리고
성공적인 바람회가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