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메일
  • |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서흥김씨 대종회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일반자료실 아드님, 따님, 며느님이라는 말은 패륜 말(悖倫語)이다.
김태신 추천 0 조회 362 13.02.01 16:49 댓글 2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3.02.02 03:46

    첫댓글 말듣는이의 아들 또는 딸을 말듣는이에게 가리킬 때 쓸 말을 알려 주세요. 아드님, 따님이 아니면? 영식(令息), 영애(令愛)는 아니겠지요? 듣는이에게는 '습니다'투를 씁니다.

  • 13.02.07 10:08

    관습과 예절 또한 세월이 지날 수록 변화하는 것인가? 아니면 진화하는 것인가?
    21세기 예절에 대한 연구를 다시한번 생각하게 하는 부분입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