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지순례 3일차
텔단 - 가이사랴 빌립보- 바니야스 폭포 - 하솔 - 고라신 - 거라신 - 가버나움 - 오병이어교회 - 베드로수위권 교회
텔단
이스라엘 영토에서 가장 북쪽에 땅.
남유다와 북이스라엘로 나뉜 후 북이스라엘 백성들이 남유다에 있는 성전으로 가지 못하게 하기 위해 북이스라엘에도 제단과 금송아지우상을 만든 곳. 매우 비옥한 땅 처럼 보이지만 적이 쳐들어올 때 가장 먼저 침략받는 곳.
가이사랴 빌립보
첫번째 사진은 안에 동굴이 있는데 그 곳에 목축신인 '판' 신이 있음을 믿었습니다.
주변 사람들은 판신을 우상숭배했으며 매우 두려워했습니다.
또한 그 곳에 헤롯의 아들 헤롯 빌립보 2세가 신전을 지었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제자들을 이곳까지 데리고 와서 너희는 나를 누구라 하느냐? 라고 물으신 곳입니다.
주변에 많은 사람들이 이 곳에서 판 신을 우상숭배하고, 로마 황제를 신격화하는데
베드로는 판신이 아닌 로마황제도 아닌 , 주가 그리스도시요.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십니다. 라고 고백한 장소.
바니야스 폭포
하솔
솔로몬왕이 병거성으로 건축, 쳐들어오는 적군을 금새 볼 수 있을 최적의 장소!
이스라엘은 물이 귀한 지역이다. 따라서 물저장고를 늘 가지고 있었고 그 흔적들이 남아있다.
첫번째 사진도 물저장고를 보고 올라오는 모습.
고라신
예수님께서 기적을 많이 행하신 곳이지만 사람들은 회개하지 않고 믿지 않았던 지역.
사진은 회당 입니다.
거라사
예수님께서 군대귀신을 몰아낸 지역으로 추적하는 곳.
그것을 기념하기 위해 수도원을 세웠을 것으로 추정한다.
가버나움
가버나움의 회당터입니다.
오병이어교회
오병이어가 있었을 역사적 장소라고 추정하며 기념 교회를 지어놓음
한손은 5, 한손은 2 ! 오병이어 !
오병이어 점심먹기... ㅎ 생선이 엄청엄청 컸다.. ^^ 1인당 한마리씩...
베드로 수위권 교회
수도회에서 부활하신 예수님께서 베드로에게 지상사명을 맡긴 곳이라고 추측하고 기념교회를 만들어놓았다.
예수님께서 베드로에게 안수하는 형상의 동상이 있다.
베드로수위권 교회 뒤로는 갈릴리 호수가 이렇게 보여집니다.
저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