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번 寅月 丙午일 사망한 건명의 부인 찾기 문제..
=================================================
- 건명 黃씨의 출생시간은 오전 11시 넘어 30분 까지는 안 되고
11시 20분경이라고 하여 체계에 따라 출생시 표출을 달리 하시는
분이 있을것 이니 시간은 따로 올리니 자신의 체계로 재 작성하여
보시면 되겠습니다. (전 개인적으로 정시법을 채택하여 사용합니
다.)
시..... 시..... 일월년
癸..... 甲..... 丙丙甲..... 건: 황◯◯.
巳..... 午..... 午寅申..... 정해년 64세 경술월 폐암 재발 사망.
[문제 1]
아래 곤명 사주중 인월 병오일의 황씨 부인은 어느 분일까요?
===============================================
①
甲壬乙丙..... 坤 강◯◯.
辰寅未戌..... 정해년 62세 .....부산거주
.. 56
戊己庚辛壬癸甲
子丑寅卯辰巳午..... 6運
[역산] 임인일주는 관성의 영향이 강한 진사공망과 관성을 극하는 배우궁이라 부부관계가 대체로 좋지 않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시지 공망이라 부부자리가 寒微(한미)하고 년월지 관성이 상하여 안정이 되지못하며 월지에 상관이 자리하고 있는데 일찍 천간 비견운과 지지 식상대운으로 인하여 남편과 이별하고 혼자 힘으로 독립하여 역학원을 운영한 것으로 사료 됩니다.
한마다로 원국의 연월일시 관성이 자리할 수없는 불리한 사주인것 같습니다.
영감이 강하여 육효를 어깨 너머로 잠시 배워 써 먹는데 손님이 제법 있습니다.
②
戊辛乙丙 ..... 坤 유◯◯....부산거주
戌亥未戌
.. 59
戊己庚辛壬癸甲
子丑寅卯辰巳午..... 9運
[역산] 이분은 산부인과 의사인 신사생 남편사이에 1남2녀를 생산하였으며 아들도 의사(치과)로 다복한 가정주부입니다. 을유년에 병원 변동문제와 남천동 건물 매매 문제로 래방하고 그이후 치과아들 궁합, 결혼 문제 의뢰자 입니다.
④
甲丁壬丙 ..... 坤 김◯◯.....부산거주
辰卯辰戌
.. 56
乙丙丁戊己庚辛
酉戌亥子丑寅卯..... 6運
[역산] 이분은 병술생 남편과 같이 살고 있는데 본인은 동네 반장과 관공서에서 봉사활동을 많이 하시는 분입니다. 약 2년전에 막내 결혼 날을 받으러 오셨던 분입니다. 그 이후의 소식은 잘 모릅니다.
⑤
己丙乙丙..... 坤 최◯◯.....부산 거주
亥午未戌
.. 58
戊己庚辛壬癸甲
子丑寅卯辰巳午..... 8運
[역산] 이분이 위 갑신생의 부인입니다. 아마 기축 상관 대운의 4-5년 기운 누적으로 관성이 상한 것 같은 생각과 원국의 식상이 왕하여 남편과 조금은 일찍 인연을 다 한 것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상관과 관성을 통관하는 申生을 인연한 것으로 판단되는데 정화 일주인 4번도 비슷한 조건이 될 수 있지만 아마 목왕절이라 정임 합하여 화한 목의 강한 영향으로 土運들을 잘 방어한 것이 아닌가.. 아둔한 저의 실력으론 그리 생각됩니다. 亥官星이 丁亥년에도 관성이 동하게 되니 官事인가 봅니다.
[문제 2]
사망한 건명 황씨의 부인이라고 생각되는 분을 제외하고
==============================================
나머지 분중에 일찍 이혼하면서 자식은 남편에게 놔두고
==============================================
혼자 힘으로 살아가시는 분은 어느분일까요?
=======================================
[다시 한번 정답발표를 정리해 드리면...]
1번 정답은 5번 최 여사입니다.
2번 정답은 1번 강 선생 이였습니다.
유일하게 정답을 주신 포티텔님께서 장원하시어 2연승 하신 것 같습니다. 축하드리며 포니텔님의 귀중한 통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정답자가 아니더라도 통변의 이치가 있으신 분은 한자 적어 주시어 아둔함을 깨우쳐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첫댓글 저의 문제에 참석해 주신 8 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올리며 아울러 토론의 결과를 맘껏 발휘하는 분이 많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포니텔님 축하드립니다. 앞으로도 많은 활약 기대합니다.
저도 역산님과 같이 생각 하였고, 운이 좋았던것 같습니다..더 많은 고수님들이 계신데 참여를 안 하신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