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도 좋아하고 어른들도 너무 너무 좋아하는 메뉴이죠! 그래서 이번 주말은 외식을 대신해 만들어 먹을것을 고민하다가 수미네반찬 떡갈비 만드는 법을 알아봤습니다! 양념해서 구워먹으면 너무 맛날것 같아요 제가 예전에 한번 마트에서 만드는 법을 본적이 있는데요.. 사실 깜짝놀랬어요 비계덩어리가 그냥 갈려서 들어가더라고요 사실 그렇게 많은 기름기가 들어갈거라곤 생각못했는데 저는 생각도 안하고 그걸 아이들에게 막 먹였으니 마음이 좋지 않더라고요! 제가 만약 만든다면 저는 살코기만 먹기 좋게 잘 다지고 양념도 과하지 않게 만들고 첨가물도 많이 안넣을거 같아요! 오늘은 이혜정 선생님의 비법도 들어가있으니 기대해도 좋을것 같아요!
다만 이렇게 석쇠에 굽는다는 것이 조금 부담스럽긴 하네요! 그럼 재료만들기와 과정부터 간단히 요약해서 알려드릴께요!
재료준비와 만들기 재료: 갈비살 600g (3~4개 분량이라고 합니다. 작고 얇게 만들면 더 많아지겠죠?) 표고버섯2개 양파1/8개
생각보다 양념이 많이 들어가지 않고 간단하네요! 그럼 어떻게 만드는지 초간단하게 알려드릴게요!
1 갈비살 한근은 잘게 다져 줍니다! 사실 저는 이과정이 제일 번거롭고 힘들것 같아요! 일일히 칼로 다지면 더욱 맛있는데 아이가 어리면 살짝 갈아 준비하는 것도 좋을것 같아요! 혹 마트에서 갈아달라고 부탁하시면 요즘은 다 해주시더라고요! 참고하세요!
2 볼에 양념을 준비합니다 양념은 앞서 알려드린것처럼 간장 10스푼, 찹쌀가루 1과 1/2스푼 참기름1스푼, 다진마늘1스푼, 후추 1/2스푼을 준비해서 넣으시면 됩니다. 찹쌀가루를 넣는 것은 김수미 선생님만의 방법이라고 하더라고요! 신기하네요! 보통은 전분을 많이 넣잖아요!
3 다진 고기를 볼에 넣고 양념이 잘 벨 수 있도록 주물 주물 해주세요! 이때 골고루 잘 주물 주물 해줘야 고기에 양념이 골고루 베어 맛나다는 사실은 열번 말해도 아시겠죠?
그리고 혹시 너무 질다 싶으면 찹쌀가루 한스푼 추가 해주세요! 찹쌀가루를 넣어서 농도를 조절 하면 됩니다!
4 수미네반찬 떡갈비 만드는 법에 간장이 10스푼이나 들어갔으나 단맛을 내는 것은 당연히 더 들어가야 하는 것 같아요 대신 설탕이 아니라 단맛이 비교절 덜 나는 꿀이 들어갔네요 들어가는 꿀의 양은 2스푼입니다!
5 밑둥을 제거한 표고버섯 2개와 양파 1/8개를 최대한 곱게 다져 고기에 넣어줍니다! 만약고기의 식감보다 양파의 식감이 더 많이 느껴진다면 맛이 떨어질것 같은 느낌이 들어요!
6 이건 사실 뼈를 넣어서 감싸라고 하는데 일반적으로 갈비살을 사도 뼈를 구하기는 쉽지 않을것 같아요 만약에 손님초대요리나 집들이든 집안에 행사가 있으면 이렇게 감싸 넣겠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그렇게 하지 않아도 될것 같아요!
7 그리고 석쇠에 올리고 은은하게 구워줍니다! 이또한 가정에서는 하기 힘든과정 같아요 후라이팬에 기름을 약간 두르고 은은하게 구워주는데 떡갈비를 저렇게 두껍게 만들면 사실 겉만 익고 속은 하나도 안익어버리는 불상사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까 꼭 신경을 써야 할것 같아요!
8 접시에 담아서 잣가루까지 솔솔 뿌리면 고소한 맛까지 한층 업그레이드 되고 맛있는 수미네반찬 떡갈비 만드는 법이 완성되네요~ 생각보다 어렵지 않아서 금방만들 수 있을것 같은데 석쇠를 이용하는점이나 뼈를 넣는 점이나 가정에서는 잘 이용할 수 없는 방ㄹ법이라 안타깝네요! 그래도 생각보다 조리과정이 간단하고 얼린다음에 아이 반찬으로 조금씩 꺼내어 줘도 좋을것 같아요! 그야 말로 인스턴트가 아닌 건강한 엄마표반찬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