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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지날이 아니라 홈 주인장이 만든 어레인지 룰입니다. 오리지날이 밋밋해보이는데다 룰에 구멍도 있어서 일부러 좀 다른 버전을 찾아봤어요.
옵션 룰이 더 있긴 한데 이놈의 군사 룰 번역하다가 토할 뻔해서 대충 기본 룰만 올리겠습니다.
In the beginning...
* 완전히 새로운 마을에서 시작하십시오. 다운타운, 사업부지, 대학을 연결하지 마십시오. 지형은 자유롭게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 도시의 창립자가 될 심을 만드십시오. 외모, 야망, 성격 등은 자유롭게 선택하시거나 주사위로 만드실 수 있습니다. 만들고 난 뒤 빈 부지에 이사 들이십시오. 부지 크기도 자유롭게 선택하셔도 됩니다. 이 창립자는 무조건 2만 시몰레온으로 시작해야 되므로 작은 부지가 유리할 것입니다.
* 처음 이사 들어간 창립자는 직업을 가질 수 없습니다. 직업 포지션이 열리고 창립자가 그에 맞는 조건을 갖출 때까지는 다른 방법으로 돈을 버십시오. 부지로 이사가고 나서 남은 돈으로 집을 지으십시오. 그림을 그리거나 보물을 파는 등 게임이 허락하는 모든 방법으로 돈을 버십시오. 낚시나 농사도 허락되며 데이트 보상이나 선물 등도 팔 수 있습니다. 동네 심들을 이사 들여 가족 기금을 벌어도 됩니다. 다만 기금만 챙기고 죽이거나 이사 보낼 수는 없습니다. 돈 치트도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 도시의 팽창에 따라 도시 시설과 구할 수 있는 직업이 늘어납니다. 가장 기본적인 규칙은 아래와 같습니다.
MOAR ANNOYANCES!)
1) 직접 만든 심이든 이사 들인 타우니든, 어떤 심이라도 플레이 가능한 심이라면 예외 없이 죽을 때까지 플레이해야 합니다. 이사 내보낸 식구들을 가족대기창에서 삭제할 수 없습니다. 한 번 이사 나간 심은 자신의 새로운 집을 찾거나 아니면 평생을 계속 한집에 살아야 합니다. 타우니들을 이사 들여 가족 기금만 챙기는 방식도 허용되지 않습니다. 의도적으로 심을 죽이는 여부는 자유롭게 옵션으로 선택하십시오.
2) 각각의 가족들은 같은 날짜만큼 플레이해야 합니다. 같기만 하다면 며칠이라도 상관없으며, 플레이 기간을 중도에 바꿔버려도 상관없습니다.
3) 수용소, 고아원, 미망인 등 다른 챌린지를 위한 전용 부지를 자유롭게 더 만드실 수 있습니다. 메인 마을 내에서 유산 상속 챌린지를 하실 수도 있습니다. CAS심 포인트 계산 시 주의하십시오. (수용소 챌린지를 하실 경우, 주인공 심만이 CAS심 포인트를 사용하며 인구 수 포인트에 계산됩니다. 나머지 7인은 해당되지 않습니다.)
4) 법 집행관 직업군에서 최소한 하나의 포지션이 열리고 그 포지션에 취직한 심이 생기기 전까지는, 어떤 부지에도 화재경보기와 도난방지기를 설치할 수 없습니다. 화재가 나거나 도둑이 들었더라도 긴급 상황 전화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없으며 스스로 불을 끄거나 도둑을 순순히 보내 주어야 합니다. 로봇 제작 뱃지가 있는 심이 방범 로봇을 만드는 것은 허용됩니다. 법 집행관 직업군에 대해서는 해당 항목을 보십시오.
5) 시작할 땐 콜택시, 애완동물 혹은 아이 입양 서비스, 식료품 배달을 제외한 어떤 종류의 NPC 서비스도 이용할 수 없습니다. 피자와 중국음식 배달을 제외한 모든 서비스는 인구가 500이 되면 해금되며, 피자와 중국음식 배달은 인구 3000이 되면 해금됩니다. 식료품 배달에는 해당 규칙이 더 존재합니다.
ㄴa) 사계가 있다면, 농작물이나 생선은 냉장고에 보관하십시오.
ㄴb) 공동부지인 식료품점이 있다면 외출해서 식료품 구매를 자유롭게 하실 수 있습니다. 이 부지는 꼭 누군가의 소유일 필요는 없습니다. 혹은 매회 같은 금액만큼의 식료품만 주문한다면 배달을 시킬 수 있습니다.
ㄴc) 식료품점이 없다면 배달을 시킬 수 있습니다. 단 매회 주문할 때마다 최대 식료품 가격의 절반에 해당하는 금액을 familyfunds 치트로 없애십시오. 이 비용은 외지의 비싼 배송비에 해당합니다.
Note: 식료품 구입 대신 냉장고를 교체하는 것은 허락되지 않습니다.
가전제품 판매 업소에 해당하는 공동부지가 있다면 부지에서 냉장고를 직접 구입해 교체할 수는 있습니다. 구매 모드에서 바로 바꿔버리는 것만큼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6) 서보는 심이 만든 경우에만 인구에 합산됩니다. 치트나 핵 등으로 서보를 만드는 것은 허용되지만, 이 경우는 인구에 포함할 수 없습니다.
7) 애완동물은 인구에 합산되지 않습니다. 입양과 구매는 자유롭게 하실 수 있습니다. 애완동물 직업은 해당 조건에 맞는 경우에만 가질 수 있습니다. 조련사는 인구수 500이 되기 전엔 고용하실 수 없습니다.
8) 마을에 자동차 판매점이 생기기 전까지는 어떤 심도 차를 가질 수 없습니다. 콜택시나 걸어가기를 이용하십시오.
9) 인구수 1000명에 도달하고 최소한 두 명의 심이 교육 직업군에서 일하고 있어야 사립학교 제한이 해제됩니다. 조건 충족 이전엔 아이들을 사립학교에 보낼 수 없습니다.
Calculating your population...
인구 수 5만명에 이르면 챌린지 성공입니다. 말 그대로 5만 명의 심을 필요로 하는 것은 아니며 전용 계산법이 따로 있습니다. 계산법은 (플레이하는 심의 수) X (승수) = (인구 수)입니다. 승수는 아래의 규칙에 따라 늘어납니다.
+1 게임 시작시 기본 승수로 1이 주어짐
+1 처음으로 공동부지가 생겼을 때
+1 공동부지 갯수가 5의 배수가 될 때마다
+5 다운타운 연결 시
+5 각 사업부지 연결 시
+5 각 대학 연결 시
예시)
공동부지 18개와 사업부지 연결 시
+1 도시 설립시 기본점수
+1 첫 공동부지
+3 5-10-15개 달성시마다 각각 1점씩
+5 사업부지 연결
1+1+3+5=10이 승수가 됩니다.
위의 조건 하에서 플레이어의 심이 50명이라면 50X10=500명이 도시 인구로 계산됩니다.
주거부지 설립 조건
A) 결혼하고 아이를 가지십시오. 성인이 되면 언제든 이사 내보내도 됩니다.
B) 로봇 금뱃지가 있다면 서보를 만들어도 됩니다. 서보도 이사를 나갈 수 있습니다.
C) 공동부지가 하나 생길 때마다 CAS창에서 심을 하나 만들 수 있습니다. 이 심은 새 집에서 시작해야 합니다.
Some rules concerning expansion:
1) CAS창에서 만들어진 심은 타우니 등 게임 상에서 만들어진 심만 이사들일 수 있으며, 같은 CAS심과는 동거나 결혼할 수 없습니다. 예외는 CAS심들을 한 번에 한 식구로 만들었을 경우로, 이 경우 플레이어는 가족 관계도에서 심들을 부부로 만들 수 있습니다. 이외의 경우는 허용되지 않습니다. 이사 들어온 심이 가져온 돈은 플레이어가 원하는 대로 쓸 수 있습니다. 하지만 포지션 등이 해금되지 않은 직업을 가진 경우는 즉각 사표를 내야 합니다.
2) 주거부지와 공동부지 두 경우 모두 부지를 직접 만들거나 혹은 다운받은 부지를 사용해도 됩니다. 어떤 부지를 어떻게 만들어도 상관없습니다. 창립자 심만이 반드시 빈 부지로 시작해야 합니다.
3) 창립자 이후의 CAS 심들은 항상 2만 시몰레온으로 시작할 필요는 없습니다. 더 가난하거나 부유해도 됩니다. 다만 부자 심으로 만드셨을 경우 치트로 만든 돈을 대학에 기부하는 것은 금지됩니다. 아래 룰을 참고하십시오.
공동부지 설립 조건
Method A: 주거부지 개수가 4의 배수가 될 때마다 아무 크기의 공동부지나 만들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공동부지는 누구의 소유도 될 수 없습니다. 또한 이 규칙은 즉각적으로 시행되어야 하며 부속 마을을 위해 나중으로 미루는 방식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Method B: 누군가 사업부지를 소유해야 할 경우 필요한 부지를 놓을 수 있습니다. 단 사업을 운영할 심이 그 부지를 바로 구입해야 하며, 그만큼 충분한 재산이 요구됩니다. 사업부지를 심이 직접 번 돈으로 구입하게 할 수도 있고, 아니면 부자 심을 만들어 구매하게 해도 됩니다. 혹은 대출 등이 가능하게 해주는 핵을 쓸 수 있습니다. 공동부지를 값싸게 구입하게
해주는 핵은 쓸 수 없습니다.
만약 대출 핵을 쓰셨다면, 대출 이자는 1000시몰레온이 됩니다. 청구서를 상납하는 날마다 동시에 지불하도록 하십시오.(Monique's Hacked Computer라는 핵 컴퓨터에 대충 필요한 기능이 전부 있습니다. 다른 치트나 핵을 쓰셔도 될 겁니다.)
- 충분한 이익이 수반되지 않는다면 이 청구서 지불 방식은 당신의 심을 금방 파산 상태로 몰 것입니다. 만약 파산 직전의 상태이고 청구서를 내지 못해 환수인이 왔다면, 해당 심은 집과 직장과 사업을 잃게 됩니다. 심을 이사 내보내고 빈곤 챌린지 룰에 따라 플레이하십시오. 단 돈이 없어서 청구서를 내지 못한 경우에 한정하며, 깜빡 잊고 내지 않은 경우 등에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공동부지 뿐 아니라 주거부지 구입 시에도 대출과 이자와 파산에 관련해 같은 규칙을 따릅니다. 어떤 규칙이나 상황이라도 공동부지가 하나 생길 때마다 당신은 CAS심을 하나 만들 수 있습니다. 즉시 한명의 심을 만들 수도 있고, 혹은 잠시 미뤄 두었다가 수에 맞춰 다수의 한 식구 혹은 혈연 가족을 만들 수 있습니다.
상업지구 연결 조건
플레이어 심이 운영하는 사업부지가 다섯 개가 되고 거물 사업가인 심이 있다면 상업지구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사업부지는 몇 단계이든 상관없습니다. 이후 상업지구를 더 연결하고 싶다면 그때마다 다섯 개의 사업부지와 한 명의 거물 사업가가 추가로 요구됩니다. 세 개의 상업지구를 연결하고 싶다면 총합 세 명의 사업가와 열다섯 채의 사업부지가 있어야 합니다.
1) 상업지구에 주거부지를 비롯해 어떤 부지라도 놓을 수 있습니다.
2) 사업지구를 연결할 때마다 5명의 CAS 심을 추가로 만들 수 있습니다.
3) 군사 기지를 짓기 위해선 상업지구가 있어야 합니다. 군인 직업군 규칙을 읽으십시오.
- 기본 푸른물결동산을 연결하셔도 되고, 혹은 다운받은 부지나 빈 부지를 연결하셔도 됩니다. 기본 맥시스 템플릿을 사용하셨을 경우 기본 심과 부지들은 어떤 계산에도 포함하실 수 없으며, 이후 조건이 해금되면 하나둘씩 차례대로 추가됩니다. 해금되지 않은 부지는 방문하지 않도록 하십시오. 부지들을 집 저장고 등에 넣어 놓았다가 조건 해금에 따라 하나씩 마을에 놓는 방법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운타운 연결 조건
인구 수 25000명이 되었다면 다운타운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기본 템플릿을 써도 되고 직접 다운타운 마을을 만드셔도 됩니다. 기본 맥시스 지구를 쓰셨다면 이미 존재하는 부지들은 적절한 만큼 조건이 해금되지 않았을 경우 어떤 계산에도 포함하지 마십시오. 이후 조건 해금에 따라 하나둘 씩 계산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대신 해금되지 않은 부지더라도 심이 부지를 방문해 플레이하는 것은 가능합니다. 다운타운은 하나만 만들 수 있지만, 한 번에 추가로 20명의 CAS심을 만들 수 있습니다.
대학 연결 조건
Method A: 인구 수 5만 명에 도달했다면 모든 대학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다만 5만 명의 인구는 챌린지 끝을 의미하므로 가급적 다른 방법을 찾으십시오.
Method B: 심들에게서 세금을 거두십시오. familyfunds 치트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세금 액수는 자유롭게 정하십시오. 모든 집마다 똑같이 거둘 수도 있고 아니면 집마다 차등을 두어도 됩니다. 걷은 세금이 얼마나 적립되었는지를 정확히 체크하십시오. 백만 시몰레온이 모였다면 한 개의 대학지구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대학부지를 연결할 때마다 백만 시몰레온이 요구됩니다.
Method C: 백만 시몰레온을 가진 심이 있다면 한 개의 대학지구 연결을 위해 기부할 수 있습니다. 이 기부금은 직접 번 돈이어야 합니다. CAS심을 포함해 치트 등으로 만든 돈을 기부할 수는 없습니다.
한 개의 대학지구는 인구 계산 공식의 승수에 5를 더하며, 플레이어는 5명의 CAS심을 더 추가할 수 있게 됩니다. CAS심을 대학생으로 만드는 것도 가능합니다. 청소년 심이 대학에 갈 때마다 1만 시몰레온을 지불해야 합니다. familyfunds 치트를 이용하십시오. 군인 지망생 청소년은 내지 않아도 됩니다. 아래 규칙을 참고하십시오. 돈이 없다는 것은 대학에 갈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하며 이 경우 대출 등의 핵을 쓸 수 없습니다.
어떤 직업군은 대학 졸업장 보유 시 제약이 임시로 풀리기도 합니다.
직업 해금 조건
1) 못캠, 사계, 자시 확장팩이 필요합니다. 직업의 해금은 서로 연동되어 있습니다.
2) 한 직업군에 취직 포지션이 열리거나 직업군 제한이 완전히 풀린 경우, 핵 아이템 등으로 바로 그 자리에 취직할 수 있습니다. 핵을 쓰지 않고 해당 직업군이 뜰 때까지 기다리는 것도 가능합니다.
3) 심이 은퇴하거나 죽거나 잘리거나 이직을 하거나 등등의 모든 행동에 의해 하나의 포지션이 비었다면 다른 적합한 심이 그 자리를 대신할 수 있습니다. 각 직업군에 열린 포지션이 몇 개인지를 꼼꼼히 체크하십시오.
4) 직장 찬스 카드에서 무시하기를 선택할 수 없습니다. 찬스 카드나 무단결근으로 인해 해고된 경우 바로 같은 직업군에 다시 취직할 수 없습니다. 같은 직업군에 취직하고자 한다면 다음 플레이 턴까지 기다려야 하며, 이때는 핵을 이용해 바로 해당 직업에 취직할 수 없으며 신문이나 컴퓨터에 그날 뜨는 직업 중에서 선택해야 합니다. 다른 직업군에 취직하는 것은 당일에 핵을 써서 하셔도 상관없습니다.
5) 청소년/노인 직업은 그에 해당하는 직업군이 열린 뒤에야 가질 수 있습니다. 한 직업군에 열린 포지션이 두 개이고 해당 직업군에서 일하는 아르바이트생이 있을 경우, 남은 포지션은 성인 직업군까지 포함해서 하나가 됩니다.
6) 커스텀 직업이 있다면 그 직업을 갖지 마십시오. 정 플레이를 원하신다면 그에 합당한 새 룰을 만들고 그에 따라 플레이하십시오.
모험가 : 박물관에 해당하는 공동부지가 메인 마을에 생기면 열립니다. 부지가 누군가의 소유일 필요는 없지만, 부속 마을에 박물관이 지어질 경우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박물관은 최대 크기의 부지여야 합니다. 직접 박물관을 짓지 않고 다운받은 부지를 쓰시겠다면 Lot Adjuster를 쓰십시오. 이것은 당신이 한 직업군을 위해 마을에서 가장 가치있는 부동산을 희생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박물관이 생긴 뒤엔 단 한 명의 심만이 모험가 직업군에 취직할 수 있으며, 이 심이 우주 해적이 되고 난 뒤에야 모든 심이 모험가가 될 수 있습니다.Architecture: A position
건축가 : 메인 마을에 주거든 공동이든 10개의 부지가 새로 생길 때마다 포지션도 한 개씩 열립니다. 부속 마을의 부지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미술, 심리, 수학과를 졸업한 심들은 제한 없이 건축 직업군에 취직할 수 있습니다. 이 직업은 모든 심에게 열릴 수 없습니다.
예술가 : 미술 전공 졸업자만이 이 직업군에 취직할 수 있습니다. 이외엔 어떤 제한도 없습니다. 이 직업은 모든 심에게 열릴 수 없습니다.
운동선수 : 스포츠 테마의 공동부지가 있어야 하며 이 부지가 누군가의 소유여야 합니다. 스포츠 종목은 볼링부터 미니 골프까지 어떤 것이라도 좋습니다. 운동 장비가 반드시 갖춰져 있어야 하며 스포츠 바만 놓는 방식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일단 부지가 생기면 이후 이후 모든 심들이 운동선수 직업군에 취직할 수 있습니다.
사업가 : 플레이어가 가진 사업장이 5단계에 도달하면 첫 번째 포지션이 해금됩니다. 이후엔 단 한 명의 심만이 사업가 직업군에 취직할 수 있으며, 한 명의 심이 거물 사업가가 되면 이후 모든 심들이 사업가 직업군에 취직할 수 있습니다.
범죄 : 인구수 100에 도달하면 첫 번째로 해금됩니다. 이후 법 집행관 직업군과 첩보 직업군의 포지션이 하나씩 열릴 때마다 범죄 직업군 포지션도 하나씩 열립니다. 범죄의 달인 달성 여부와는 전혀 상관없습니다. 또한 이 직업은 모든 심에게 열릴 수 없습니다.
요리 : 플레이어가 소유한 사업장이 식당이어야 하며, 해당 식당이 레벨 5의 사업장이 되면 첫 번째 포지션이 열립니다. 한 명의 심이 명망가 요리사가 되면 이후 모든 심들이 요리사가 될 수 있습니다.
무용 : 플레이어가 운영하는 사업장이 댄스 스튜디오이고, 그 스튜디오가 랭크 5가 되면 첫 번째 포지션이 열립니다. 한 명의 심이 월드 클래스 발레 댄서가 되면 이후 모든 심들이 댄서가 될 수 있습니다.
교육 : 인구가 250씩 늘어날 때마다 한 번씩 포지션이 열립니다. 대학을 졸업한 심이라면 포지션 유무와 상관없이 교육 직업군에 취직할 수 있습니다. 이 직업은 모든 심에게 열릴 수 없습니다.
오락 : 카리스마 10점을 채운 심만이 오락 직업군에 취직할 수 있습니다. 이 직업은 모든 심에게 열릴 수 없습니다.
게이머 : 가장 비싼 컴퓨터, 비디오 게임기, 핀볼 게임기, 아케이드 게임기를 전부 소유한 심만이 게이머가 될 수 있습니다. 이 직업은 모든 심에게 열릴 수 없습니다.
첩보 : 군인, 범죄, 과학 직업군의 10레벨에 도달한 심이 한 명씩 생길 때마다 하나씩 포지션이 생깁니다. 이 직업은 모든 심에게 열릴 수 없습니다.
저널리즘 : 인구가 1000명씩 늘 때마다 한 번씩 포지션이 열립니다. 이 직업은 모든 심에게 열릴 수 없습니다.
법 : 정치학, 경제학, 심리학과를 졸업한 심만 법 직업군에 취직할 수 있습니다. 이 직업은 모든 심에게 열릴 수 없습니다.
법 집행관 : 도둑이 들었을 때, 최소한 세 명의 심이 각각 한 번 이상 화재를 일으켰을 때, 범죄의 달인이 생겼을 때, 인구가 500씩 늘어날 때마다 각각 하나씩 포지션이 열립니다. 이 직업은 모든 심에게 열릴 수 없습니다.
의학 : 인구가 1000명에 도달하면 하나의 포지션이 열립니다. 두 번째 포지션은 2500명이고, 세 번째 포지션은 5000명이며, 이후로는 5000명이 추가될 때마다 하나의 포지션이 열립니다. 생물학 전공의 졸업자는 인구와 상관없이 의사가 될 수 있습니다. 이 직업은 모든 심에게 열릴 수 없습니다.
군인 : 많이 복잡하고 깁니다. 작자 왈 재미있게 고안하려고 이랬다는데 번역하는 입장에선 찾아가서 한대 때리고 싶었습니다 좀 띄엄띄엄 해석해서 제가 보기에도 모순된 룰이나 이상한 부분이 많습니다. 원본을 참고하시는 게 좋을 겁니다.
* 군사 기지부지가 설립된다면 누구나 군인 직업군에 취직할 수 있습니다. 군사기지는 사업지구에 만들어야 하며 사업지구 연결은 예외 없이 규칙대로 따라야 합니다. 사업지구를 연결했다면 기지는 사업지구를 구입할 심이 있기만 하다면 언제 지어져도 좋습니다. 군사기지는 주거부지와 공동부지 두 종류를 지어야 합니다. 주거부지는 공동 막사 형태로 가구를 제대로 갖춘 단독주택이어야 합니다. 아파트도 가능합니다.
* 공동부지인 군사기지는 플레이어가 소유할 사업부지에 해당하는 룰을 따라서 만듭니다. 부지 소유자는 군인이 아닌 민간인이어야 합니다. 군사 기지 소유자는 해당 공동부지를 방문해 운영할 수는 있지만, 군사기지인 주거부지에서 살 수는 없습니다.
* 군사기지가 지어졌다면 15명의 CAS심들을 만들고 기지 안에 넣을 수 있습니다. 반드시 15명을 만들 필요는 없지만 전부 군인 직업을 가져야 합니다. 15명 중 한명도 만들지 않는 선택도 가능합니다. 15명 중 몇몇을 선택해 치트로 미리 승진시킬 수 있으며, 이 경우 제독도 가능합니다. 임의로 제독이 될 심을 선택할 수 있으며 아니면 전원을 그냥 일반 플레이로 승진시키는 것도 가능합니다. 어떤 경우라도 이 15명의 심들은 인구에 합산되며 군용 공동부지 또한 일반적으로 승수 등에 계산됩니다. 군용 막사는 단 하나만 설립해야 합니다.
* 군인 직업군의 성인 심들은 모두 군사 기지에만 살아야 하며, 다른 어떤 부지에도 살 수 없습니다. 청소년이나 노인이 군인 직업군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는 경우는 해당되지 않으며 어디서든 살 수 있습니다.
A) 청소년이 군인 아르바이트를 그만둔 채로 대학에 갔다면 어느 전공이라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후 성인이 되었다면 이후에 군인 직업군에 다시 취직할 수 있습니다. 취직할 때 아래의 조건에 맞지 않는 높은 직급의 직업이 뜬다면 해당 심은 군인 직업군에 바로 취직할 수 없으며 다른 직업을 찾아봐야 합니다.
B) 청소년이 군인 직업 아르바이트 직장을 가진 채로 대학에 가지 않고 성인으로 성장했다면, 곧바로 군사 기지로 이주하게 하십시오.
C) 군인 직업 아르바이트 직장을 가진 채로 대학에 갔다면 정치학과 역사학 중 하나의 전공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졸업 후엔 곧바로 군사기지로 들어가야 합니다. C의 케이스로 대학에 간 경우 등록금을 내지 않아도 됩니다. 대신 자퇴하거나 퇴학당했을 경우 부모의 집에 다시 들어갈 수 없으며 15000 시몰레온을 줄인 채 시작해야 합니다. 졸업 후 군인 직업군에 취직했다면 취직 시 뜨는 계급 그대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취직할 때 아래의 조건에 맞지 않는 높은 직급의 직업이 뜬다 해도 이 경우 해당 심은 바로 취직할 수 있습니다.
* 주거부지는 군사기지에서 사는 것만 허용되지만 공동부지는 어디라도 방문할 수 있습니다. 외출해서 데이트 등을 하는 것도 허용됩니다. 다만 군사기지에 민간인을 초대하거나 데려올 수는 없으며, 결혼하거나 약혼한 배우자 심만이 기지에 방문할 수 있습니다.
* 5단계 이하의 직급에서 일하는 미혼 군인 심은 군사기지 공용막사 외에서는 살 수 없습니다. 필요한 만큼 많은 침대가 있는 공동 숙소를 지으십시오. 성별에 따른 분리는 원하는 대로 자유롭게 하셔도 됩니다. 개인 침실은 지을 수 없습니다. 원한다면 문 등으로 성별에 따라 침실을 분리할 수는 있습니다. 화장실은 남녀용이 구분되어야 합니다. 공동부지 전용 변기와 샤워기를 놓으십시오. 휴식을 취하고 기술을 쌓을 휴게실도 지어야 합니다. 기지 내에 급식소를 지어도 되고, 아니면 식당 전용 공동부지를 여러 개 지어도 됩니다. 쿡탑 등을 놓아서 전문 급사를 둘 수도 있습니다. 후자의 방법을 취하셨다면 이 경우 식당은 공동부지 숫자에 들어가지 않습니다.
* 5계급 이상 승진했거나 결혼한 군인은 배우자의 신분에 상관없이 비밀스러운 단독 주택에 살아야 합니다. 아파트에 사시는 경우라면 비밀스럽게 꾸미는 여부는 자유롭게 스스로 고안하시면 됩니다. 승진 후나 결혼 후 이사 나가는 것은 플레이 주기에 정확히 맞춰서 하셔야 합니다. 이사 나가면 월요일에 시작하게 될 것이고 이것은 같은 주기만큼 플레이하는 데에 혼란을 가져올 것이기 때문입니다.
* 결혼은 단독주택으로 이사 나가기 전에 꼭 치러져야 합니다. 약혼자를 군사기지에 초대해 결혼할 수 있고, 아니면 공동부지에서 하셔도 좋습니다. 단순히 결혼만 할 수도 있고 파티를 열 수도 있습니다.
* 결혼하거나 5단계 이상 승진해서 단독주택으로 이사 나가는 심의 경우, 집의 가격이 아무리 비싸더라도 familyfunds 치트를 자유롭게 쓸 수 있습니다. 청구서를 지불해야 할 때도 마찬가지로 familyfunds 치트로 돈을 더 추가할 수 있습니다. 청구서를 지불하는 여부는 마음대로 결정하셔도 됩니다.
* 이 단독주택들은 설정상 정부에서 제공된 것이며, 따라서 화려하게 꾸밀 수 없습니다. 10단계, 아니면 적어도 7단계 이상으로 승진하기 전엔 화려하지 않은 외관으로 만드십시오.
* 군인 심들은 이사 들어간 집에 있는 가구들과 장식들을 그대로 사용해야 합니다. 이미 있었던 물건들은 그 어떤 것도 팔거나 살 수 없으며, 집에 아이가 태어났을 때 필요한 장비나 가구들만 추가로 더 구입할 수 있습니다. 식탁 의자 정도만 아이 수에 맞춰 추가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군인 전용 주택을 만들 땐 가급적 완벽하게 가구를 갖춰두십시오.
* 군인 심의 자녀들은 성인이 되면 부모에게서 독립해 나와야 합니다. 같은 군인 직업군에 취직하더라도 5등급 이하의 직급에서 시작한다면 군사기지에 들어가야 합니다. 대졸 등으로 인해 높은 등급의 직업으로 시작했다면 비밀 주택에 그들이 살도록 하십시오. 이 집은 메인 마을이나 부속마을 중 어디에 놓이더라도 상관없습니다.
* 군사기지 플레이 시, 기지 앞을 지나가는 동네 심들은 무시하도록 하십시오. 동네 심들을 만나고 싶으시다면 반드시 공동부지로 외출해야 하며, 이외의 방식은 허락되지 않습니다. 군사기지인 공동부지에서는 동네 심들과 대화할 수 없습니다. 부지 주인은 민간인이라고 해도 동네 심들에게 판촉을 걸 수 없습니다. 사교활동만 하지 않았다면 물건을 판매하는 것은 금지되지 않습니다. 공동 군사기지에 있는 동안은 군인 심과만 사교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 군인 심을 구별하기 위해 제복 등의 유니폼을 지정해 입히십시오.
* 어느 직급이더라도 어떤 이유로든 군인 직업군을 그만뒀다면 군인 심과 그 가족들은 곧바로 전용 주택에서 나와야 합니다. 찬스 카드 실패부터 은퇴까지 모든 경우에 해당하며, 해당 플레이 턴만큼 플레이한 뒤 이사 나가도록 하십시오. 이 경우 가족 재산이 2만 시몰레온보다 적다면 familyfund 치트로 2만 시몰레온으로 맞추십시오. 2만 이상의 재산을 갖고 있다면 그대로 유지해도 됩니다. 전자의 경우를 제외하면 재산을 늘리는 치트나 대출 핵 등은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 군인 심이 어떤 이유로든 죽었을 경우. 그 가족은 곧바로 주어졌던 집에서 이사 나와야 합니다. 가족에 다른 군인 심이 있더라도 예외는 없습니다. 죽은 군인 심의 배우자가 마찬가지로 군인이고, 아이가 없으며 5등급 이하인 직급인 경우 군사기지로 다시 이사 들어가야 합니다. 아이가 있다면, 아이가 자라서 성인이 되어 이사 나갈 때까지만 주택에서 계속 살아도 됩니다. 그 기간 내에 승진해서 5등급 이상인 직급이 되었다면 죽을 때까지 주택에서 계속 살아도 됩니다. 아닌 경우라면 아이가 집을 떠난 후 군사기지로 이사 가십시오. 유족들이 군사기지를 떠날 경우, 3만 시몰레온의 보상금을 추가로 받을 수 있습니다. familyfunds 치트를 쓰십시오.
* 군인 심의 묘비는 반드시 가족들이 챙겨 가지고 다니도록 하며, 빈 집에 묘비만 남도록 해서는 안 됩니다. 안전 가옥에 계속 머물 경우 집에 둬도 됩니다. 혹은 공동묘지나 군사기지 뜰로 옮길 수도 있습니다.
* 미혼인 심이 강등을 당해 안전가옥에서 살 수 없는 직급이 되었다면 해당 턴이 끝난 뒤 바로 군사기지로 이사해야 합니다. 기혼인 심인 경우도 해당 턴이 끝난 뒤 바로 군사기지로 이사해야 합니다. 예외는 홀로 사는 미혼 심이 강등 후에도 7급 이상인 경우뿐입니다. 6급으로 강등당한 경우, 집을 꾸미거나 바꿨다면 다시 예의 일반적인 비밀주택으로 이사해야 합니다. 해당 플레이 턴을 마친 뒤 이사하십시오.
* 제독이 된 심을 위해 멋진 집을 만드십시오. 10단계로 승진하는 즉시 familyfunds 치트를 자유롭게 쓰실 수 있습니다. 단 이사하는 것은 플레이 턴을 마친 뒤여야 합니다.
* 제독 심은 마을 전체에서 단 한 명이어야 하며, 9직급은 2명, 8직급은 3명까지 허용됩니다. 이하 모든 직급은 몇 명이든 자유롭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하의 심들은 인원 제한을 지키도록 승진하지 않도록 하십시오. 이를 위해선 기술 습득이나 친구 늘리기 등을 하지 않아야 합니다. 해당 인원이 찬 경우 8,9직급의 5명은 직장 찬스 카드를 무시해야 합니다. 예외로 청소년 시절부터 군인 직업군에서 일했던 심이 대학에서도 관련학과를 졸업했을 경우, 취직 시 뜨는 직업을 인원제한과
상관없이 그대로 가질 수 있습니다. 이들은 인원 제한에서 완전히 예외로 취급됩니다. 다만 어떤 경우에라도 제독은 단 한명이어야 합니다.
* 제독이 된 심이 죽거나 은퇴하거나 해고당하는 등의 일을 당해 제독 자리가 비게 되면, 우주비행사 심이 제독으로 승진할 수 있습니다. 이하 직급에서 빈자리도 또한 다른 심이 승진해 채울 수 있습니다. 제독의 배우자 심이 자릴 이을 수는 없으며, 아이들의 경우는 가능합니다.
* 제독이 된 심이 은퇴하거나 해고당하는 등의 일을 당해 직업을 잃으면 가족과 함께 즉시 메인 마을에 있는 아무 집으로나 이사 가야 합니다. 시몰레온이 되는 한 어떤 집에서 살아도 상관없습니다. 이 때 제독의 배우자도 군인 직업군에서 일한다면 직장을 그만둬야 합니다. 5직급 이상이었을 경우 적절한 정도로 꾸민 비밀 주택에 계속 살 수 있습니다. 제독이 죽었을 때 배우자나 자녀 심이 군인 직업군일 경우, 유족들은 적절한 비밀 주택으로 이사해야 합니다.
* 배우자와 자녀 모두가 군인 직업군이 아닐 때, 3만 시몰레온의 보너스를 받고 다른 집으로 이사 나가야 합니다. 어떤 경우라도 제독의 유족들은 제독의 묘를 갖고 다녀야 하며, 빈 집에 무덤만 남기는 것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군사기지 앞뜰이나 공동묘지로 옮기는 것은 허용됩니다.
* 제독이 강등 당했을 경우, 적절한 주택으로 이사 가야 합니다. 다시 승진하는 것은 9직급까지만 허용됩니다.
음악 : 한 공동부지가 세 개의 악기가 있는 스테이지를 포함하고 있으면 모든 심에게 열립니다. 이 부지는 누구의 소유도 아니어야 합니다.
자연과학자 : 생물학 혹은 수학 전공자만이 자연과학자가 될 수 있습니다. 이 직업은 모든 심에게 열릴 수 없습니다.
해양생물학 : 낚시 금배지를 가진 심만이 해양생물학자가 될 수 있습니다. 이 직업은 모든 심에게 열릴 수 없습니다.
초자연 : 철학, 심리학, 물리학 전공 졸업자만이 초자연 직업군에 취직할 수 있습니다. 혹은 마을에 공동묘지가 있고 최소한 두 개의 묘비가 있다면 하나의 포지션이 열립니다. 이 직업은 모든 심에게 열릴 수 없습니다.
정치 : 인구 수 1000명에 이르면 열립니다. 다만 마을 모든 심 중 시장은 한 명뿐이어야 합니다.
과학 : 자시가 있다면 논리 점수와 과학 열정이 모두 10점을 찍어야 과학 직업군에 취직할 수 있습니다. 자시가 없다면 대학에 가거나 성인이 되기 전에 논리 점수를 10점으로 올려야 합니다. 생물학, 수학, 물리학 전공 졸업자들은 제한 없이 자유롭게 취직할 수 있습니다. 이 직업은 모든 심에게 열릴 수 없습니다.
연예계 : 정치학, 경제학, 연극학, 문학 중 한 전공의 졸업자여야 합니다. 또한 마을에 마술사 혹은 직업적 파티 손님이 있어야 합니다. 이들이 죽으면 포지션은 다시 닫힙니다. 이 직업은 모든 심에게 열릴 수 없습니다.
날라리 : 클럽 공동부지가 생기면 포지션 하나가 열립니다. 다운타운 연결 시 모든 심에게 해금됩니다.
Careers for Pets...
보안계 : 5명의 신이 법의 화신이 되면 모든 애완동물에게 열립니다. 혹은 주인이 법의 화신인 경우 제한 없이 보안업계에서 일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계 : 인구 수 500에 도달했고 전화로 이용하는 서비스의 절반 이상이 열렸다면 서비스 업계에서 일할 수 있습니다.
연예계 : 모든 명령을 배운 애완동물만이 연예계에서 일할 수 있습니다. 고양이의 변기 사용하기만은 배우지 않아도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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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헉...왜 댓글이아무것도없죠? 양이 정말 많네요. 번역하시느라 고생하셨을듯..ㅠㅠ
전 늘 심즈와 심시티를 같이한다면 정말 좋을거같단 생각을 하는데 이분도 그런생각을 하셨나봐요 ㅎㅎㅎ
시간나면 꼭 한번 도전해봐야겠어요!
답글 포기상태였는데 감사합니다O<-<
이 챌린지가 유난히 바리에이션이 많더라고요. 레알 심시티 생각나게 하는 버전도 있는데 시간나면 한번 건드려봐야겠어요.
오...심시티같아요! 빈 선셋밸리, 빈 리버뷰 이런 마을에서 시작하면 딱이겠는데요.
여튼 번역하시느라 정말 고생 많으셨어요. 이렇게 수고해 주시는 분들 덕분에 모심이 풍요로워져요~ 감사해요!!
본의아니게 오해를 사서 죄송합니다;; 심투용이예요. 삼즈로도 가능할 것 같긴 한데...a
예전에 재밌게 하다가 2대가 직업 가질 때쯤 멈췄었죠. 하필이면 설립자가 아무리 직업을 찾아도 늙기 직전인데도 정치 직업이 신무에 안 나왔다는 게 함정. 결국 핵 써서 정치계에 입문했죠.
아포칼립스랑 이어서 해볼려고 했는데 그때까지 안 질릴지가 관건이 되겠네요. 저도 2대만 되도 질리는 편이라...O<-<
이 버전은 그나마 핵 허용이라 좀 할만해 보이더라고요. 핵 불허하는 버전은 고안자가 하다말고 포기한 걸 보고 벙쪄서 그냥 이걸 잡았어요ㅋㅋ
으아. 끝내주네요. 이런 거대한 챌린지를 원했어요. 심투도 삼즈도 똑같은 플레이에 슬슬 질려서 할까 말까 망설이다가 별 기대 없이 챌린지 게시판에 들어왔는데 대to the박.
옵션 룰이 더 있단 것도 그렇고, 군인 룰 보다가 원본을 참고하란 말씀에 룰루랄라 사이트 들어갔다가 멘붕. 그래요, 내 주제에 무슨 번역.
나름 플레이하기 좋으라고 엑셀 파일도 있던데 일단 영어가 안 되서 포기했어요. 그냥 기본 룰 따라... 힘껏 해보려고요.
번역한 챌린지가 꽤 있던데 혹시 앞으로도 기대해도 되나요? 특이한 챌린지가 많아서 한 번쯤 다 해보고 싶네요. 수고 많으셨어요. 재미있게 플레이할게요. 감사합니당.
사실 번역할 의욕이 들 만큼 재밌어 보이는 챌린지가 눈에 안 띄어서 고민중입니다. ISBI?? 요걸 해볼까 했는데 그냥 유산+수용소 챌린지라 별 재미가 없더라고요.
혹시 재밌는 챌린지 알고 계시면 알려주세요....O>-<
지금물어봐도 되나요? ㅠ 제가 발레리나 심 키우려고 하는데 발레는 어린이까지만 방과후 활동으로 할수 있는 걸로 알고 있는데 어떻게해야하나요?
스토어 아이템인 skylight studio를 사야하나요?
질문이 이해가 안되네요;; 보시다시피 심투 챌린지이고 전 삼즈를 해본적이 없어서...
삼즈로 플레이하시는 거라면 http://boolprop.prophpbb.com/topic629.html 여기에 변형 룰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