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남산 백운암과 "마음치유차크라 실전명상"
포항의 운제산에 있는 오어사와 경주 남산 그리고 백운암입니다.
백운암의 해탈방에서 "팔괘장'에 대한 시범에 이어, "마음치유차크라 실전명상"에 대한 시연이 있었습니다.
마음치유 명상을 하기에 앞서, '즐거운 마음', '공감하는 마음', '감사하는 마음'에 대한 설명이 있었으며, 이어서 11개소의 차크라코드를 통해서 심신의 에너지를 활발하게 가꾸어 나가는 '마음치유 명상'이 있었습니다.
"마음치유차크라 실전명상"의 목적은 대행복과 대자유 입니다. 이를 위해, E명상, 광명명상, 호흡명상, 자비명상을 합니다. 이를 통해 심신에 있는 에너지센터를 활성화 시키고, 마음의 문을 열어 마음에 괴로움을 떨쳐 버리고, 심신에 행복을 불어 넣게 됩니다.
행복은 멀리 있는 것이 아닙니다. 바로 내 마음에 있는 것이 행복입니다. "마음치유차크라 실전명상"을 통해 이를 찾아내고 활성화 시키는 것입니다. 우리는 없는 것을 만들어 내는 것이 아니며, 있는 것을 찿아 내 이를 활성화 시킬 뿐입니다.
그래서 바로 나에게 있는 대행복과 대자유를 드러내게 하는 것입니다.
오어사는 조계종 불국사의 말사이며, 신라 진평왕때 창건 되었습니다. 자장, 혜공, 원효, 의상인 네 조사와 인연이 있습니다. 부속 암자로는 자장암과 원효암이 있습니다. 그리고 백운암은 경주 남산에서 가장 높은 수리봉에 있으며, 아슬아슬한 콘크리트 포장의 가파른 고개를 지나면 고즈녁한 산비탈에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흰구름 한다발이 산머리를 감싸고 돌며, 한가롭고 무심하듯 절을 감싸고 휘돌아 지나갑니다. 비온 뒤의 안개낀 산마루는 아스라한 산사의 정취를 뽑내 줍니다. 경주 남산은 금오산이라고도 하며 금오신화의 발생지이기도 합니다. 정상은 466m, 남북으로 약 8km, 동서로 약 4km입니다. 박혁거세가 태어난 곳이 남산 기슭의 나정이며, 불교가 법흥왕때 공인 된 이후로 부처님이 상주하시는 성스러운 산으로 존중됩니다. 이곳에서 수많은 유적지와 왕릉, 보물들이 발견 됩니다. 천관사지, 상서장, 석불좌상, 마애조상군, 석조여래입상, 삼층석탑, 미륵곡석불좌상, 약사여래상, 봉수대, 마애보살상, 삼륜대좌불, 마애여래대불, 마애관음보살상, 석조여래삼존입상, 오층석탑, 마애약사여래삼존불 등 수많은 불상, 여래상, 불교의 유적지들을 볼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있은 "마음치유차크라 명상"은 우리의 심신을 더욱 청정하게 해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