뼈에는 홍화씨만한 식품이 없습니다.
골다공증, 교통사고 휴유증, 다섯조각 난 무릎뼈, 부서진 턱, 노인성 뼈 질환, 퇴행성 관절염, 8년 고생한 허리병, 금간 갈비뼈, 부러진 목뼈, 20년 앓은 골수염, 말기 골수암 등을 홍화씨의 복용으로 치유된 사례가 널리 보고되고 있습니다.
사람의 기(氣)는 뼈를 중심으로 분포되어 작용하고 있고 홍화씨는 이 세상의 어떤 식물보다 뼈를 튼튼히 하는데 특효가 있으니 죽염 등과 더불어 장복하면 무병장수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문헌에 의하면 홍화씨는 다음과 같은 뼈 관절 계통의 질환 및 혈액 순환 계통의 질환에 효험이 있습니다.
1) 골절, 파골, 쇄골
2) 장기간 접골이 안될 때
3) 퇴행성 관절염, 골수염, 골형성부전
4) 뼈가 약하거나 발육부진 어린이
5) 목과 허리가 뻐근하고 팔다리가 저린 증상
6) 관절에서 딱딱 소리나는 증상
7) 강한 근골이 필요한 운동선수
8) 산후회복(산모)
9) 허리 무릎이 아픈 증상
10) 골다공증
12) 골조승증, 골연화증
13) 무혈성 괴사
14) 요통, 디스크, 엉덩이가 당기는 증상
15) 교통사고후 회복
16) 갱년기 증세
17) 고혈압
18) 동맥경화증
20) 협심증
21) 생리불순, 생리통
22) 어혈 해소
23) 신경통
홍화씨 고르실 때 국산토종홍화씨를 고르세요..
지금 우리나라에 자라고 있는 홍화씨는 크게 2가지로 나누게 되는데요. 외래종을 우리나라에 심은 것과 토종을 잘 보존해서 키우는 것입니다. 토종은 가시가 너무 많아서 키우기가 아주 어렵고 힘듭니다. 그래서 지금 대부분의 홍화씨는 외래종입니다. 토종가시홍화씨는 우리나라에 10%로도 채 안 되는 것으로 압니다. 토종가시 홍화씨와 일반홍화씨를 구분해서 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토종가시홍화씨는 약효면에서 아주 탁월함을 많이 봐 왔습니다. 이제 홍화씨를 찾을 때는 토종가시홍화씨를 찾으세요 좀 비싸지만 약용으로 먹는 것은 좋은 것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겨울의 추운 날씨를 이겨낸 토종홍화씨가 생명력도 있고 효능 또한 더욱 좋구요..
개인적으로는 게르마늄이 풍부하고 청정지역인 지리산 경남함양(***농산)에서 유황을 뿌려 키운 '토종유황홍화씨' 를 구입해서 차로 끓여 먹고 있는데 효과가 좋더라구요.
홍화씨는 약이 아닌 우리의 전통식품이기에 자신의 몸에 맞게 꾸준하게 드신다면 별 부작용도 없이 안전한 먹거리랍니다. 온가족이 먹고 있는데 건강에 도움이 많이 되고 있습니다.
상호는 광고로 오해하실까봐 생략토록 하겠습니다. 건강이 최고니까 꼭 건강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첫댓글 에구~ 시간이 촉박헤서 댓글은 저녁에.....ㅎㅎ
그렇군요.... 가시홍화씨가 좋은것인줄 모르고... 타작할때 가시 없는것을 골라서 취종 을 해서 심었는디요... 제가 의성에 헛 살았군요.... 우짜믄 조응교?
유황홍화씨를 구입하여 유황 뿌려키운 다면 ....너무얍샥한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