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항 계류장과 비행기를 바라보며 인천국제공항 체험시설 등을 즐기는 첨단 스마트공간인 이곳은 제2여객터미널의 대표명소입니다.
인천공항 홍보전망대는 제2여객터미널 최상층에 위치해 항공기 이착륙 등을 조망할 수 있으며 홍보존, 전망체험존, 브리핑존, 라운지 등을 즐길 수 있습니다. 대형 공항 모형과 3D 맵핑 기술을 이용한 영상쇼, 인천국제공항 VR체험 등은 잊지 못할 근사한 추억을 선사할 것입니다.
07:00 ~20:00(연중무휴)
* 진입부: 4층에서 홍보전망대로 가는 길엔 마치 한층 위로 인도하는 듯 힘찬 날개를 펼치는 갈매기 조형물이 있습니다. 그 아름다운 비상(飛上)을 따라서 에스컬레이터·엘리베이터를 이용해 5층으로 진입하면 가장 먼저 브릿지 공간이 눈에 띄는데, 이곳은 활주로 위에서 날아오르는 비행기를 떠올릴 수 있도록 천장에 하늘길의 궤적을 패턴으로 연출해 공항이라는 장소의 특별함을 담았습니다.
* 홍보존: 홍보존을 방문하면 모형 맵핑 영상과 DID 영상을 통한 복합 멀티미디어 쇼를 통해 인천국제공항의 역사와 미래를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곳에선 영상매체를 통해 개항 전인 1991년 영종도의 모습을 보여주는 한편, 미래 공항복합도시를 비전으로 전달합니다. 또한, 12m에 이르는 대형 모형을 통해 공항의 단계별 시설물을 효과적으로 소개하고 있으며 홍보존에서는 하루 3차례, 전문 홍보요원에게 인천국제공항의 역사와 건설 스토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 인천공항 소개 정기 브리핑 시간 : (주중)12:30/14:00/16:00. (주말)12:00/14:00/16:00
* 전망체험존: 전망체험존의 VR(Virtual Reality, 가상현실) 은 실사 360 VR로 인천국제공항 수하물처리시스템 내부를 체험자에게 생생히 전달합니다. 또한 위탁 수하물이 스캐너의 부착 태그(Tag) 인식을 통해 목적지로 가기 위한 최적 경로로 운반 라인 정체·장애 시 대체 경로로 운송 초당 7m로 빠르게 운송 고속 시스템에서 벨트 컨베이어로 합류 항공편별 적재대로 최종 분류 등을 거친다는 것을 포인트별 첨단 기술로 보여줍니다.
※ 전망체험존은 1인용 시뮬레이터 2대를 갖추고 있으며, VR 체험은 한 번에 3분간 즐길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