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포교사회/(사)문화나눔, ‘연등회 외국인 연등 만들기 대회’를 개최하였습니다
국제포교사회/(사)문화나눔(회장 이재홍)은 불기 2566(2022)년 5월 1일(일) ‘외국인 연등 만들기 대회’를 개최하였습니다.
오전 1부와 오후 2부로 구성된 이날 행사에는 외국인 참가자 8개국 대사/대리대사 포함 52개국 250명과 국제포교사회 봉사자81명이 연등 만들기, 어울림 놀이마당, 시상식, 기념 촬영 순으로 성황리에 진행되었습니다. 총무원장 원행스님 일행이 방문하셔서 격려해 주셨고 포교부장 선업스님이 오전, 오후 시상식에서 최고상을 시상하여 주셨습니다. 참가 외국인들은 정성껏 연등을 만들면서 한국의 전통 불교문화에 흠뻑 빠졌고 채점과 시상이 준비되는 막간을 이용하여 제기차기와 긴 줄넘기 등 우리 전통놀이도 함께 즐겼습니다. 이 행사에는 신청자가 넘쳐 등록 못한 대기자가 50명이 넘을 정도로 외국인들이 큰 관심을 보였습니다.
불기2566(2022)년 부처님 오신 날 기념행사(5월 8일)와 함께 열린 이번 연등회 행사는 4월 29일부터 5월 1일까지, 조계사 일대와 봉은사 및 종로거리 등에서 전통등전시회와 연등 행렬 등으로 이루어졌습니다. 국제포교사회/(사)문화나눔에서는 연등회 행사의 일환으로 ‘외국인 연등 만들기 대회’와 ‘연등회 글로벌 서포터즈’를 주관 운영하고 있으며 전 회원들이 함께 힘을 모아 '외국인 연등 만들기 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하게 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