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대개의 나라들과는 달리 우리나라는 자동차관리법상 자동차로 분류하고 있는 125cc이상의 이륜차를 사고율이 높다는 이유로 고속도로는 물론 일반국도마저 자동차전용도로라 하여 통행을 못하게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사고의 예방차원에서 이륜차의 통행을 규제하고 있는데도 이륜차의 통행을 자유롭게 보장하고 있는 선진 여러 나라들 보다 오히려 교통사고율이 높은 이유가 어디 있을까요? 문제는 '교통문화'입니다. 지금 우리 나라의 이륜문화는 황폐 그 자체입니다. 질서는 엉망이 되었고 문화는 자취를 감추었습니다. 국민들은 불안하며 라이더들은 도처에서 불편한 상황과 위험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이륜차도 유익한 한 교통수단이며, 사용하기에 따라 행복지수를 높여 줄 수도 있는 자동차가 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그간 이륜차는 차별적이고 부당한 통행규제의 대상이 되어 왔습니다. 자연히 이륜의 문화가 크지 못하는 가운데 질서는 엉망인체로 엉켜 있습니다. 불행한 일입니다.
교통정책관계자 여러분! 이제부터라도 '이륜문화'를 일으키는 일에 나서 주십시오. 단속이 문화를 살리지 못합니다. 규제는 문화를 죽이는 독약입니다. 이제 당국과 관계자 여러분 만이라도 이륜차를 인정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열린 생각으로 부당한 통행규제부터 풀어야 합니다. 그래야 참다운 '이륜문화'가 일어납니다. 이륜문화가 살아 나면 이 땅의 교통문화도 선진국에 다가갑니다.
전국의 이륜라이더 여러분! "뭉치아빠"
그는 지금 "이륜문화"와 라이더들의 "인권"을 위한 계도와 투쟁에 앞장서 행동하다가 '파면'이라는 직격탄을 맞고 매우 혹독한 상황에 직면하여 있습니다.
그에게 내려진 처벌은 절대 부당합니다.
그를 살려야 합니다.
그를 살리지 못하면 우리의 자리도 없습니다.
"뭉치아빠 후원회"에 들어 오십시오, 그래서 그를 살리는 서명운동과 모금운동에 앞장서 주십시오. 작은 정성들이 큰일을 만듭니다.
첫댓글 짝짝짝! 야.. 이거 대통령 연두 기자 회견보다 낫다.. 그렇쵸? 고문님! 화이팅.. 감사합니다. 단결!
과찬이십니다.ㅎㅎ
화이팅....
열씨미 함니다
회장님 고생 많으셨습니다.뭉치아빠 파면철회에서 복귀까지 부탁드리겠습니다.
당연히 그래야 겠지요
훌륭한 글입니다. 잘 읽었고요, 이 글을 카피하여 주위에 알리겠습니다. 왕건달님 권 달술교수님을 존경하고 적극 지지합니다. 대한민국의 모든 라이더들의 큰 형님이십니다. ~~~~~~~~~~~~~~~~~~~~~~~Z.
이렇게 훌륭한 글을 어디 비유할데가 없어서 대통령에 비유하다니???????당신 실수한거야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단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