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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분이 생기는 원인
철분 제거 방법
신차 철분 제거 필요성
이렇게 3가지로 나누어 알아보겠습니다
철분이 생기는 원인
브레이크를 밟을 때마다 휠에서 철분 가루가 계속 나오게 됩니다
근데 이것들이 휠에만 붙어있고 말면 모르겠지만 또 공기 중으로 날아갑니다
그리고 그 외에 원래 공기 중에 있던 여러가지 철분 성분들이 도장면에 달라붙게 됩니다
그래서 휠 말고 도장면도 철분 제거를 해주는 게 좋습니다
공기 중에도 철분 성분들 이런 오염물이 날아다니는데 이게 특히 심한 지역은 공단 지역이나 해안가 지역입니다
그래서 이런 지역에 사는 분들은 도장면에 철분이 더 많이 생깁니다
일반적인 주행 환경에서 주행하시는 분들은 도장면에 철분 제거를 1년에 한 번 정도 해주시면 되고 공단 지역, 아니면 해안가 지역 주행을 하시는 분들은 3개월~6개월 자주하면 3개월에 한 번 가끔하면 6개월에 한 번 정도 해주시면 좋습니다
철분 제거 방법
철분 제거제를 뿌릴 때 휠에는 원액을 사용하는 게 가장 효과적입니다
하지만 도장면에는 휠만큼 철분이 많은 것이 아니기 때문에 6개월에 한 번 1년에 한 번 하더라도 철분 제거제를 1:1 물 하고 희석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런데 관리를 잘하시는 분들은 코팅도 잘 되어있고 하다 보니 도장면에 철분이 생각보다 많이 안 쌓일 수 있습니다
1년이 돼서 철분 제거를 하려고 하는데 무턱대고 차에다가 다 뿌리게 되면 다 뿌렸는데 반응이 없고 보라색 반응이 하나도 없다 이러면 약품만 사용하게 되고 아깝지 않습니까
그래서 내가 철분 제거를 해야 할 시점이 왔는지 안 왔는지 판단하는 방법
차량 일부분에 철분 제거제를 뿌려보는 것입니다
흰색 차량이든 검은색 차량이든 앞 바퀴 쪽이 철분이 가장 많이 나옵니다
앞 바퀴 바로 뒤에 있는 도장면에 뿌려보시면 됩니다
흰색 차량은 딱 뿌리자마자 보라색 철분 반응이 나와서 보라색으로 변하는 게 보이실 겁니다
하지만 검은색 차량은 이게 잘 안 보입니다
그래서 검은색 차량은 흰색 A4 용지를 도장면 밑에 깔아놓고 철분 제거제를 뿌려보고 보라색 물이 떨어지는지 안 떨어지는지 확인해 보면 됩니다
이게 철분 반응이 났다 그러면 그때 차량 전체에 다 뿌려서 철분 제거를 시작하면 됩니다
철분 제거제는 사용한 다음 습식 방식으로 진행하는 거기 때문에 세차 부스 안에서 해야 하빈다
차량 전체에 도포 해주시고 꼼꼼하게 고압수로 헹궈주면 끝입니다
근데 여기서 중요한 포인트는 마르기 전에 헹궈주는 게 굉장히 중요하다는 겁니다
디테일링에서 사용하는 모든 케미컬은 마르면 안 좋습니다
항상 마르기 전에 헹궈주는 게 중요합니다
철분 제거도 마찬가지입니다
신차 철분 제거 필요성
신차 같은 경우 주행을 하지 않았으니 철분 제거를 할 필요 없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신차일수록 철분 제거를 한 번 해주는 게 좋습니다
왜냐하면 차량이 수입차 같은 경우에는 해외에서 들어오고 나서 바로 들어오는 게 아니라 기다리는 대기 공간이 따로 있습니다
PDI 센처를 거치거나 보통 이런 대기 공간들이 해안가에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도장면에 은근히 철분 가루가 많이 붙어있습니다
그래서 신차인 경우에는 철분 제거를 한 번 해주시면 좋습니다
자 이렇게 해서 오늘 총정리
철분이 생기는 원인
브레이크 제동 시, 브레이크 패드에서 철분 분진이 발생한다
철분 제거 방법
철분 제거제를 차량 전체에 도포한 후, 마르기 전에 고압수로 헹군다
신차 철분 제거 필요성
신차의 경우에도 철분 제거를 해주는 게 좋다
철분 제거 주기
1년 / 해안가, 공단 지역의 경우 3개월에서 6개월
이렇게 정리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오늘 정보도 여러분들께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이만 글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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