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 18:23
가까이 나아가 가로되 주께서 의인을 악인과 함께 멸하시려나이까
창 18:24
그 성중에 의인 오십이 있을지라도 주께서 그 곳을 멸하시고 그 오십 의인을 위하여 용서치 아니하시리이까
창 18:25
주께서 이같이 하사 의인을 악인과 함께 죽이심은 불가하오며 의인과 악인을 균등히 하심도 불가하니이다 세상을 심판하시는 이가 공의를 행하실 것이 아니니이까
창 18:26
여호와께서 가라사대 내가 만일 소돔 성중에서 의인 오십을 찾으면 그들을 위하여 온 지경을 용서하리라
창 18:27
아브라함이 말씀하여 가로되 티끌과 같은 나라도 감히 주께 고하나이다
창 18:28
오십 의인 중에 오 인이 부족할 것이면 그 오 인 부족함을 인하여 온 성을 멸하시리이까 가라사대 내가 거기서 사십오 인을 찾으면 멸하지 아니하리라
창 18:29
아브라함이 또 고하여 가로되 거기서 사십 인을 찾으시면 어찌 하시려나이까 가라사대 사십 인을 인하여 멸하지 아니하리라
창 18:30
아브라함이 가로되 내 주여 노하지 마옵시고 말씀하게 하옵소서 거기서 삼십 인을 찾으시면 어찌 하시려나이까 가라사대 내가 거기서 삼십 인을 찾으면 멸하지 아니하리라
창 18:31
아브라함이 또 가로되 내가 감히 내 주께 고하나이다 거기서 이십 인을 찾으시면 어찌 하시려나이까 가라사대 내가 이십 인을 인하여 멸하지 아니하리라
창 18:32
아브라함이 또 가로되 주는 노하지 마옵소서 내가 이번만 더 말씀하리이다 거기서 십 인을 찾으시면 어찌 하시려나이까 가라사대 내가 십 인을 인하여도 멸하지 아니하리라
6번의 요청-50~10명
이는 애굽에서 가나안 까지 들어가는 여정으로 표현하고 계시다
창1장 창조사역에서 첫째날~ 여섯째 날 사역을 다 넣어 놓았다.
성경 모든 부분에는 창1장의 첫째 날부터 일곱째 날까지의 과정을
완벽하게 표현하고 있고 그 과정을 하나하나 깨달아 나가면
결과적으로 안식에 이른다는 내용이다.
성경 어디를 보아도 그것이 보여 져서 그 본문에서 깨달아 믿게 되어지면
그 사람은 안식에 이르는 것이다.
성경의 원문과는 상관없이 자기주장을 펴는 자들은
자기들의 말을 들어야만 한다고 말한다.
자기들이 제시하는 과정을 이수하고 마쳐야만 안식에 이르고 구원에
이른다고 허언하고 있다. 성경은 단연코 창1:1절에서 완벽하게 깨달으면
안식이고, 거기서 못 깨달으면 다음말씀에서 깨닫도록 보완조치가
완벽하게 되어있다.
이 본문도 어떤 이들은 신비한 비밀에 속한 말씀처럼 소개한 후
50부터 시작해서 10까지의 의미를 독특하게 부여해서
자기들의 과정을 듣고 마쳐야만 그 비밀을 알 수 있다고 소리친다.
거기에 빠져있는 자들은 이미 세뇌를 당했기 때문에
그 말만 믿고 평생 세월을 허비하다가 망하게 된다.
저들은 교묘하게 물질이 있는 자들에게는 가까이 접근하여
갖은 편익을 봐주고 잘되는 것처럼 속여서 헌금을 하도록 만들어 버린다.
그 외에는 없다. 아니 처음에는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점점 갈수록 자기생각에서 나온 사상이나 철학,
자기해석이 판을 치게 되어 버린다.
바른 복음의 길을 걷는 이들의 결론은 같다.
같은 성경66권의 로고스 말씀에서 레마의 말씀 속으로 들어간 이들은
진리의 길에서 생명을 낳는다.
성경해석도 같은 원문을 보고 나온 해석이라면 같은 방향으로 가게 되어있다.
혹자는 너무 영해하는 것이 아니냐고 반문하는 이들도 있다.
하나님은 영이시다.(요4:24)
살리는 것은 영이니 육은 무익하니라,
그분의 입에서 나온 말이 곧 영이고 생명이다.(요6:63)
영이시기에 영으로만 받으신다. 육은 소용없다.
당연히 영으로, 진리로 해석해야 생명이 나온다.
성경을 자기유익을 위해서 교훈으로 철학으로 사상으로
자기 식으로 풀어내는 자들이 곧 귀신이다. 율법이다.
오늘 본문도 차분하게 한번 풀어보자 !
여기서 더 나아갈 수도 있고 확대시킬 수도 있지만
기본적인 해석은 이렇다는 것을 이해하시기 바란다.
★의인 50-희년
레 25:8
너는 일곱 안식년을 계수할지니 이는 칠 년이 일곱 번인즉 안식년 일곱 번 동안 곧 사십구 년이라
레 25:11
그 오십년은 너희의 희년이니 너희는 파종하지 말며 스스로 난 것을 거두지 말며 다스리지 아니한 포도를 거두지 말라
파종하지 말며: 육신의 생각으로 살지 말며
스스로 난 것을: 내 생각
가꾸지 아니한 포도: 내 안에서 자생한 포도이다.
육신의 생각과 오해된 말씀으로 살지 말고 멈춰라 이것이 희년이다.
이렇게 된 자가 의인 50명이다.
유월절→50일째가 오순절/성령강림이다.
우리 안에 성령이 나를 주관하는 그 때가 내가 온전히 의인이 되었을 때,
그분의 생각으로 살게 되는 그 때가 50이라는 의인이다.
내 생각이 십자가에서 잘려나가고 그리스도가 머리가 되어 살아가게 된 때이다
50이 되게 위해 달려온 세월은 하나님이 우리를 죽이신 것이다.(겉 사람을)
성령이 우리 안에 내주 나를 온전히 주관하실 때 의인 50이라고 표현한 것이다.
★의인40-광야 시험 받는 곳/가르침을 받는 곳. 옷을 빠는 기간이다.
여기서는 겉 사람/옛사람이 다 타고 재만 남는 것이다.
진리로 가르침을 받으면 잘못된 것들이 떠나간다.
이 40년을 다 채우면(죽는 기간)완성/가나안에 들어간다.
말씀이라는 천국이 우리 안에 임해서(침노) 성전건축이 되어 진다.
천국이 사각형/육면체.
네모가(천국)완성되면 그것이 의인이다.
★의인 45- 5가 붙었다.
광야에서 다 배우니까 등불 준비한 5처녀가 된 것이다.
절반은 5-율법, 절반은 5-복음
5가 준비되면 10이 된 것이다.
5처녀가 등불, 기름 준비하면 10처녀가 된 것이다.
다윗이 물맷돌 다섯 개를 통해 완전복음 10을 설명한다.
기름준비를 한 다섯이 물맷돌 다섯으로 표현한 것이다.
율법을 진리로 깨달아 완성하여
복음을 다섯으로 무장했다는 말.→ 이 사람은 10개를 가진 것
돌 다섯 개인데 하나로 알면 골리앗을 죽이게 하는
물맷돌 하나가 된다.
이 하나는 사랑, 곧 그리스도라는 하나이다.
그래서 그 돌 하나로 골리앗을 물리치게 된다.
율법이 복음이라는 것을 알게 되면 그럴 때 10이 되는 것.
★의인 30명-
제사장 나이:30
예수님도 30세쯤
예수 은30에 팔림
다윗이 30세에 왕, 요셉이 30세에 총리.
30은 가르칠 수 있는 상태이다.-의인
사도 중에 지극히 작은 자.
성도 중에 작은 자.
죄인 중에 죄수.
이런 상태가 되어야 하나님이 노하시지 않는다.
내가 죄인이라는 것을 인정하고 있으면 노하시지 않는다.
★의인20-
율법이 완성되면 10 !
복음도 완성되면 10 ! 합해서 20이다.
예수그리스도가 20이다.
오병이어: 생선2마리-예수그리스도 표현하고 있다.
떡 5개-말씀(5나 50)
성경에 2, 20, 200, ⇒예수그리스도/의인을 표현하다.
★의인 10
이번만 더 –6일째가 다 됐다. 6번째 중보.
이것만 끝나면 가나안 6이 끝나면 안식이다.
손-열손가락
율법-5손가락/깨달은 다섯마디.(고전14:19)
진리: 5손가락
깨달았다는 것은 하나가 되었다는 것이다.(5+5=10)
이 틀 안에서 각자가 깨달은 대로,
주시는 은혜대로 말씀을 나누시기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