喜欢象形字,因为象图画,一目了然,原始而古朴。虽然不知道怎么发音,怎么用现代的文字来代替,但也可以想象和猜猜在说什么(见图四十一、图四十二)<25>。
상형 같은 말로, 사진 처럼, 한 눈에, 원시적이 고 기이한. 어떻게 발음 하는 방법을 모른다, 현대 텍스트로 대체 하는 방법, 하지만 당신은 또한 상상 하 고 무슨 말을 추측 할 수 있습니다 (그림 41, 그림 42 참조)<25>. </25>
图四十一 玉璧两面各四层共镶嵌了约一百六十多个图形符号式金属条纹文字
图四十二 可见孔壁对钻台痕,横穿壁面的裂痕沁浆,色彩斑斓的沁色。
从在陶制器皿上刻画表意线条或符号,到在玉石材质上琢刻图案式文字;从用金属线条将图案符号式文字镶嵌在玉璧上,到将符号式文字契刻在甲骨、象牙、树皮、竹条上;从用笔墨书写绘画在发明的丝帛、纸张上,以至我们这代人看到的将文字或图像敲打或扫描在互联网的屏幕上,相信文字的发明、发现和发展与承载文字的载体和应用有关。文字是一种工具,是社会剩余财富产生阶级、社会分工的文明结晶。玉璧上镶嵌金属线条图案形符号文字,相信与金属的冶炼和镶嵌技术的发明有关,也和玉璧作为贵重礼器有关,有极强烈的时代特征性,也许可以道出一段不为人详知的历史
표 어 기구에 있는 표의 선 또는 기호를 묘사 하는 것부터 옥 재질의 회화 작품에 이르기까지, 금속 라인을 사용 하 여,, 뼈, 상 아, 나무 껍질, 대나무 스트립에 새겨진 상징적 인 텍스트에, 실크의 발명에서 펜과 잉크로 그림을 쓰고, 종이, 심지어 우리의 세대는 본 발명, 발견 및 단어의 개발은 텍스트를 수행 하는 캐리어 및 응용 프로그램과 관련이 있다고 믿고, 인터넷의 화면에 단어 나 이미지의 사용을 보았다. 쓰기는 도구의 일종 이며, 사회 잉여 재산은 노동 문명 결정 화의 분할, 클래스를 생성 한다. 메탈 선 패턴 심볼 텍스트와 상 감 하 고, 금속 제 련 및 모자이크 기술의 발명과 관련 된 것으로 생각 되지만, 귀중 한 의식으로 서 나이의 매우 강한 특성을가지고 있으며, 시대의 매우 강력한 특징이 있을 수 있습니다.
甲骨文的契刻已经是符号式文字,不仅有象形文字,还有合成表意文字,表达的信息量比在玉石上琢刻要大得多。应用的多,需求量大,就不可能在玉石材质上慢慢地又琢又刻,在甲骨上契刻文字比在玉石上琢刻相对要省时省力得多。契刻速度、携带方便、取材难易和货源充足以为是甲骨文盛行的原因和基础。有意思的是在一对动物下颌骨上既有白描图画式符号,又有符号式线条文字(见图四十三、图四十四)<26>。
오라클의 조각 이미 상징적 인 텍스트, 뿐만 아니라 상형 문자, 뿐만 아니라 합성 표의 텍스트, 표현 된 정보의 양은 옥에 조각 보다 훨씬 더 큰. 많은의 응용 프로그램, 수요가 큰, 그것은 천천히 하 고 옥 조각에 새겨진 못 조각 텍스트에 있는 것은 상대적으로 시간 및 노력을 절약 하는 비 취 소재에 새겨 불가능 하다. 이는 조각의 속도, 운반의 편리 함, 재료 추출의 어려움 및 풍부한 공급으로 인해 오라클이 인기가 있는 이유 및 토대입니다. 흥미롭게도, 한 쌍의 동물의 하 악에 백색 스케치 회화 기호와 상징적 인 라인 텍스트가 모두 있습니다 (그림 43, 그림 44 참조)<26>. </26>
图四十三 白描图画式符号
图四十四 符号式线条文字
동북아역사문물연구원: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