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점
-인트로를 NATIVE선생님과 함께 시작을 하는 부분이 인상 깊네요. 강의 시작 전 미국 학생들도 한국 학생들 만큼 공부를 하는가 등 짧게라도 미국 생활 문화를 공유하는 것이 흥미 유발에 도움이 됩니다.
-한 문제가 끝난 후 마지막 정리를 하며 문단의 처음 중간 끝을 정리하는 것이 전체적인 맥락을 잡기에 큰 도움이 됩니다.
-보기까지 꼼꼼하게 체크해 주셔서 오답/정답을 체크하기에 큰 도움이 됩니다.
개선해야 할 점:
-이런, 그, 저런, 얘 등 미지칭 관사의 이용으로 내용 이해하기에 약간의 어려움이 있습니다.
-원어민 선생님이 한 문장씩 읽어주는 소리와 동시에 제 눈도 화면의 문장을 따라 읽어가게 되는데, 끊어읽기 표시를 하는 것이 학생들의 시야를 방해하는 것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선생님이 해석을 하실 때 같이 끊어 읽기 부분을 표시하는 것이 조금 더 적절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설명을 할 때에 선생님의 손만나오거나 얼굴이 짤려서 나오는 등 집중이 안되는 경우가 종종 있었습니다.
문법 문제를 설명하실 때에는 따로 필기를 하는 것이 말로만 하는 것보다 더 큰 효과를 가지고 올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첫댓글 예림 학생 고마워요. 강의 검수를 통해 강의 자체가 도움이 되었는지도 궁금합니다
네 제가 그 부분을 빼먹었네요!
틀린 문제와 맞춘 문제 모두 해석이 어려웠던 부분, 완벽하게 이해되지 못했던 부분을 선생님께서 처음부터 끝까지 해석해주셔서 문제없이 문제 풀이를 할수있었습니다.
추천이나 다른 강의도 듣고 싶다는 생각도 드는지요? 책과 강의로 샘이 생각하는 수능 접근법을 널리 알리고 싶거든요
솔직히 추천이나 다른강의도 듣고싶다는 생각은 하지 않았습니다. 다른 수능강의와 크게 다르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영어강의는 늘 읽고 해석하는 틀에서 벗어나지 않기 때문입니다.
^^ 솔직한 의견 고마워요. 예림학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