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으로 쌓은
세상에서 가장 높은 산
로시오 보니야 글과 그림 | 곽정아 옮김
대상 연령 5세-초등 2학년 | 발행일 2018년 03월 05일
215mm×290mm | 가격 12,000원 | 본문 48쪽
각양장 | ISBN 978-89-5588-348-0 77870
누리 과정 : 의사소통 - 읽기에 흥미 가지기, 책 읽기에 관심 가지기
초등 교과 연계 : 1학년 2학기 국어 2. 소중한 책을 소개해요
2학년 1학기 국어 11. 상상의 날개를 펴요
훨훨 날아 보고 싶은 게 평생소원인 루카스의 생일날, 엄마는 날개 없이도 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며 재미있는 동화책을 선물합니다. 루카스는 앞뜰에 앉아 책을 읽기 시작합니다. 한 권, 두 권…… 루카스는 마을에 있는 모든 책까지 읽어 버렸습니다. 루카스의 엄마와 동생 심지어 소방관 아저씨까지 루카스의 책 읽기를 말려 보지만 그 누구도 루카스의 책 읽기를 멈출 수 없었습니다. 그러던 중 문득 루카스는 엄마가 생일 때 해 주었던 말이 어떤 의미인지 깨닫게 됩니다. 당장 책으로 쌓은 산에서 내려가 엄마에게 이 말을 하고 싶은데! 루카스는 세상에서 가장 높은 산에서 무사히 내려가 엄마에게 하고 싶은 말을 전할 수 있을까요?
■ 어떤 책인가요?
날고 싶은 게 꿈인 소년 루카스!
과연 루카스의 꿈은 이루어질 수 있을까?
루카스가 꿈을 이루어 가는 과정을
점점 쌓여 가는 책과 함께
상상력으로 재치 있게 그려 낸 그림책
아기 때부터 날 수 있다고 굳게 믿는 소년, 루카스
루카스는 아기 때부터 하늘을 날고 있는 새들을 바라보며 자신도 언젠가는 반드시 날 수 있을 거라고 굳게 믿었어요. 그래서 매해 생일이 되면 날 수 있게 해 달라고 소원을 빌고, 크리스마스가 되면 산타할아버지께 진짜 날개를 달라고 편지를 쓰고, 모든 종류의 날개를 만들었어요.
그러던 루카스의 어느 생일날, 엄마는 루카스에게 날개가 없어도 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며 루카스에게 동화책을 한 권 선물해요. 루카스는 엄마가 한 말이 무슨 의미인지 알 수 없었지만, 그래도 엄마가 선물로 준 동화책을 재미있게 읽어 나가요. 과연, 루카스는 엄마의 말대로 날개 없이도 날 수 있을까요?
루카스가 쌓은 세상에서 가장 높은 산
루카스는 엄마가 선물해 준 동화책을 시작으로 한 권, 두 권, 멈추지 않고 책을 읽어 나갔어요. 루카스는 점점 더 책 읽기에 재미를 느껴요. 책을 읽으면 고래의 배 속에도 들어가 볼 수 있고, 어린왕자를 만나 볼 수 있거든요. 그래서 루카스는 집에 있는 모든 책을 읽고, 이웃집의 책을 읽고, 심지어 마을 도서관의 책까지 모조리 읽어 버려요. 그리고 어느 순간 루카스는 먹지도 자지도 않으며 책 읽기를 계속해요. 그럴수록 루카스의 책으로 쌓은 산은 점점 더 높아져 가요. 루카스의 책읽기는 멈출 수 있을까요?
루카스의 꿈을 이루어 주는 책 읽기
루카스가 책을 읽으며 쌓은 산은 세상에서 제일 높은 산이 되었어요. 그래서 뉴스에 나오고 루카스를 보러 많은 사람들이 몰려와요. 하지만 루카스는 이러한 관심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책 읽기는 멈추지 않아요. 그러다 문득 루카스는 생일날 엄마가 해 주었던 말이 어떤 의미인지 깨닫게 돼요. 처음 책장을 펼친 그 순간부터 루카스는 날고 있었다는 것을요!
루카스가 꿈을 이루어 가는 과정을 담은 이야기를 읽다 보면 어느새 아이들도 루카스와 함께 상상의 세계를 펼치게 될 거예요. 그러다보면 루카스처럼 책에 관심과 흥미를 느끼고, 나아가 자신만의 새로운 이야기도 만들어 볼 수 있을 거예요!
■ 책 들여다보기
■ 작가 소개
글과 그림 | 로시오 보니야
에스파냐 바르셀로나에서 태어났고 바르셀로나대학에서 미술을 전공했습니다. 디자이너, 화가, 교사로 일했으며, 자신의 회사인 Erase una vez를 설립하기 전에 수년간 광고 일을 하기도 했습니다. 지금은 어린이 벽화 그리기와 그림책 작업을 주로 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세 권의 그림책을 출간했고, 《뽀뽀는 무슨 색일까?》는 2015년 에스파냐 문화교육부에서 수여하는 ‘최고의 책’을 수상했습니다. 세 아이들의 엄마인 로시오는 아이들이 만들어 내는 독특하고 특별한 우주에 계속 매료되어 왔습니다. 그림을 그리는 작업을 할 때는 늘 즐겁다고 합니다. 로시오 보니야 홈페이지를 방문해 보세요. www.rociobonilla.com
옮김 | 곽정아
숙명여자대학교 영어영문학부를 졸업한 후 수많은 아동서를 번역해 왔습니다. 현재 번역 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에서 출판 기획자 및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입니다. 옮긴 책으로는 《매들린 핀과 도서관 강아지》,《책 밖으로 나온 늑대》, 《물의 공주》, 《세상에 없지만 완벽한 상상 친구》, 《치즈 찾아 삼만 리》, 《나의 아름다운 새》, 《오만과 편견》, 《너는 정말 근사한 친구야》, 《디즈니 리틀 프린세스 소피아》, 《Barbie 팝스타가 될래요》, 《새똥전쟁》, 《지구를 떠나라!》, 《동물이랑 놀아요》, 《진실한 친구》, 《더러워지면 좀 어때?》, 《내 인생 최고의 친구》, 《피터 팬》, 《아빠, 코 잘래요!》, 《공룡은 팬티를 좋아해》, 《해적선을 타고 캐리비안의 바다로》 등 다수가 있습니다.
첫댓글 나는 얼마만큼의 책을 읽고 높은 산을 쌓을 수 있을지 잠시나마 생각해 보았습니다.
책에서 느끼는 여러감정들이 마구마구 소용돌이 치네요.
난 지금 ... 날고 있을까? 날고 싶은 걸까? 그냥 좋은 걸까? 수많은 질문이 떠오르네요.
책을 통해 우리의 꿈이 이루어지는걸 믿죠~~
저도 그림책을 통해 높이 날 수 있기를 바래봅니다.
읽어봐야겠당
높은산의 의미가뭔지
읽어보고 싶어지네요. 책 위의 루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