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 제 | 놀이할 수 있어요2 | 소 주 제 | 소리가 나는 놀잇감 | 기 간 | 2019년 9월 9일 ~ 9월 13일 | |||||||
목 표 | 소리 나는 놀잇감에 관심을 가지고 탐색해본다. | |||||||||||
| ||||||||||||
구분 | 월요일[9일] | 화요일[10일] | 수요일[11일] | 목요일[12일] 추석연휴 | 금요일[13일] 추석 | |||||||
등원 및 맞이하기 | 엄마, 아빠께 고개 숙여 인사해요 | |||||||||||
기본 생활 | 점심 및 간식 | 음식을 다 먹고 놀이해요 (먹기) | ||||||||||
낮잠 및 휴식 | 이불로 까꿍 놀이하며 기분 좋게 일어나요 | |||||||||||
기저귀 갈이 | 기저귀 갈며 까꿍 놀이해요 | |||||||||||
자유 선택 | 신체 움직임 | 소리 나는 공 룰러를 밀어요 (대근육) 소리 나는 놀잇감을 눌러봐요 (소근육) | ||||||||||
의사소통 사회관계 | 딩동딩동 소리 책 (읽기, 듣기, 말하기) 바스락 비닐에 끼적여요 (쓰기) | |||||||||||
탐색표현 | 방울 팔찌를 끼고 흔들어요 (음악, 동작) 소리 나는 우유팩 블록 놀이 (쌓기) 소리 나는 인형으로 놀아요 (역할) 치즈를 탐색해요 (탐색) 소리 상자를 꾸며요 (미술) | |||||||||||
실외놀이 | 깡통 끌차를 끌어봐요 | 대체활동 | 투호놀이를 해요 | |||||||||
안전교육 | (실종유괴 예방교육) 어른과 함께 다녀요 | |||||||||||
부모교육 | ❤ 독서하는 부모, 독서하는 아이 온가족이 모이는 저녁 또는 주말 오후에 주로 무엇을 하며 시간을 보내시나요? 혹시 종일 TV를 시청하시는 것은 아닌가요? 아이들의 독서 습관은 부모님이 함께할 때 형성될 수 있습니다. 올바른 독서 습관을 만들기 위한 방법을 소개합니다.
❤ 천천히 집중해서 읽기 책을 무조건 많이 읽는 것이 좋은 것은 아닙니다. 몇 권을 읽었는지 보다 얼마나 깊이 이해하고 받아들였는지가 중요하지요. 아이의 반응을 지켜보며, 독서 후 아이와 책에 대해 이야기 나누어보세요.
❤ 잠자기 전 한 권씩 잠들기 전에 읽는 책은 아이의 뇌 활동에 도움이 됩니다. 매일 잠들기 전 15분 정도 책을 읽을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책은 자장가처럼 부드러운 운율, 편안한 내용, 연한 파스텔 색감으로 구성된 것을 선택해주세요. 심리적 안정에 도움이 됩니다.
❤ 흥미를 느낄 수 있는 책 고르기 같은 책이어도 아이 성향에 따라 흥미를 느끼는 책과 그렇지 않은 책이 있습니다. 아이가 독서 자체에 흥미를 갖기 위해서는 좋아하는 책을 읽을 수 있도록 도와주어야합니다. 부모님이 제시하기보다 아이 스스로 흥미를 느끼는 분야의 책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 |||||||||||
가정통신문 | ❤ 약을 투여할 원아는 투약의뢰서를 키즈노트 문서함에 꼭 작성하시어 1회 복용할 만큼의 약을 약병에 담아 서 가방앞주머니에 넣어주세요. (투약의뢰서 없이는 투약을 하지 않습니다.) ❤ 결석하게 될 경우 사유를 담임선생님께 말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개별 침구와 칫솔을 보내드리오니 개별침구는 세탁하여 마모가 된 칫솔은 교체한 뒤 9월 9일 등원 시 꼭 보내주세요^^ ❤ 개인물품에는 영아들의 이름을 꼭 기입해주세요. ❤ 아이들의 피부는 어른들과 다르게 조금만 스치거나 긁어도 상처가 나기가 쉽습니다. 바쁘시더라도 손, 발톱을 항상 살펴봐주시기 바랍니다. |
담임교사 : 김소연, 이지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