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여러분과 UTRGV(University of Texas Rio Grande Valley)학생들이 함께 프로젝트를 하게 되어 무척 기쁘게 생각합니다.
미국 텍사스 주에 대해 설명하자면 면적이 남한의 7배로서 매우 넓고 광활하며 평지가 많아서 언덕이나 산을 보기 힘듭니다. 텍사스 주에서 가장 남쪽에 위치한 McAllen-Mission-Edinburg, Pharr 지역은 맥앨렌을 중심으로 여러 도시가 모여있습니다. 멕시코인들이 미국으로 이주하여 1세대, 2세대, 3세대 뿌리를 내리고 살고 있는 지역입니다. 그래서 어디서든지 스페인어와 영어를 동시에 들을 수 있습니다.
저희가 사는 지역와 가까운 큰 도시는 텍사스의 주도인 Austin(차로 4시간 반거리), San Antonio(차로 3시간 반), Houston(차로 6시간 거리)이 있습니다. 텍사스 주립대학교 시스템(UT SYSTEM)에는 8개 분교가 있는데 그 중에서 University of Texas Rio Grande Valley(UTRGV)는 EDINBURG시에 위치해 있습니다. 멕시코 경계지역에 큰 강을 끼고 있어 이 지역을 리오 그란데 밸리라고 부릅니다.
기존의 브라운즈빌 캠퍼스, 에딘버그 캠퍼스가 통합되고 의대가 생기면서 학교명을 2015년에 리오그란데 밸리 (RGV)캠퍼스로 변경했습니다. 대학이 통합된 후에 학교가 더 크게 발전하고 있습니다.
2022년 Washington Montly에 의하면 텍사스 내 공립 대학 순위는
1위 Texas A&M,
2위: UTRGV(미국 45위),
3위: UT Austin,
4위: Sam Houston State
5위 : UT Arlington입니다.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UTRGV 대학생들은 교양과정 3학점을 수강 중이며 3학기째 한국어를 수강하는 학생들입니다. 기초 한국어 1수업에서한글 자음,모음부터 시작하여 기초 한국어 2 수업까지 총 90시간 정도 이수하였고 현재 중급 한국어 1(수강명만 중급이고 수준은 초급3입니다.)을 수강하고 있습니다. 국경 지대의 특성상 대부분의 학생들이 스페인어와 영어 이중언어를 사용합니다.
원활한 e-tandem 을 위해 몇가지를 공지합니다.
<오리엔테이션>
자기소개 후 마음에 드는 utrgv조를 선택합니다.
여러분은 오리엔테이션 후 조 구성이 완료되면 카톡으로 그룹챗을 만들어 의사소통하게 될 것입니다.
<활동 구성>
e-탄뎀 구성원과 시간 약속을 잘 지켜 일주일에 한번씩, 1시간의 만남을 가집니다.
시차가 있어 약속 시간을 정하는 데 어려움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약속 시간이 정해지면 지켜주시고 이틀 전에 또는 하루 전에 갑작스럽게 약속시간을 변경하는 것을 지양해 주십시오. 책임감 있게 프로젝트에 참여해주시길 기대하겠습니다.
탐뎀은 시간 분배에 있어 1:1원칙을 지향합니다. 따라서 2:2명이 한 조로 구성이 되며 1시간 동안 한국학생이 30분동안 영어로 이야기 하고 미국 학생이 30분동안 한국어로 이야기하며 수업이 진행됩니다. 5주차, 6주차는 여러분이 UTRGV학생들에게 한국어를 지도합니다. (간혹 3:2 조 구성이 있는 것으로 압니다. 시간 배분을 균등하게 해 주십시오)
<수업 참여 전>
-매 수업에는 주제에 맞게 ppt 자료를 만듭니다. 매주 주제를 미리 숙지하여 미리 준비하여 주십시오.
-여러분의 PPT 발표자료의 영어의 표현이 맞는지 UTRGV학생에게 피드백을 요청하여 정확한 표현을 사용하도록 노력해 주십시오. UTRGV 학생들도 한국어 표현에 대해 수정을 요청하면 서로 도와주십시오. 피드백에 대한 의사소통은 카톡으로 해도 됩니다.
-영어로 주제에 맞게 이야기 하는 것을 연습합니다.
-자신의 발표가 끝나고 시간이 남는다면 궁금한 점, 하고 싶은 이야기를 추가로 준비합니다.
e-tandem에서는 영어를 잘하는 것 보다 적극적인 자세를 더욱 높게 평가합니다. 영어를 잘 하지 못하더라고 불안을 떨쳐 버리고 손짓, 발짓, 온라인 이미지, 동영상 화면 공유 기능, 화이트보드 쓰기 기능 등 모든 수단을 이용하여 적극적으로 이야기를 자세가 영어 실력보다 더욱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조원 구성원에 따라 균등하게 시간 배분을 어떻게 할지, 누가 먼저 발표할지에 대해 토의합니다.
-줌 접속 방법에 대해 학습합니다.
줌에서 PPT 자료 화면공유하는 법, 컴퓨터 소리 공유방법, 카메라, 마이크 사전 확인 완료합니다.
-ZOOM ID를 UTRGV학생에게 받습니다. 카톡으로 요청바랍니다.
-약속한 시간에 줌 모임에 참여합니다.
<수업 참여 중>
-카메라와 마이크를 항상 켜 놓습니다. 조용한 방에서 수업을 진행해 주십시오. 카메라를 끄고 진행하면 봉사활동 점수를 받을 수가 없습니다.
-PPT를 발표하고 토론합니다.
-외모나 인종, 차별적 발언은 지양합니다.
-친근하게 적극적으로 수업에 참여합니다. 일방적인 발표보다는 다 함께 이야기를 나누면 좋겠습니다.
학습자 참여 수업에 관련된 부분은 카톡으로 달팽이마을학교 대표님이나 저에게 연락하시면 됩니다.
수업에 관련된 질문은 개인 톡으로 하지 마시고 단톡방에 남겨 주시기 바랍니다.
<수업 참여 후>
1. 수업 후 zoom 녹화본을 요청하십시오.
2. 다음 까페 달팽이 마을학교 게시판에 자료를 업로드하십시오.
1) 센터에 제출하는 보고서 작성
2) 영어로 쓴 결과 보고서(양식은 다음 까페에 있음)
3) PPT 자료
4) ZOOM 녹화본
e-Tandem, service learning schedule for UTRGV students | 달팽이 마을학교 소속 학생 일정 |
1st period(09/16, Friday) Orientation: Usage: Speak Korean. 1. e-Tandem participants meeting + Group Orientation for Korean students 09/16/22, 8:00pm-12:00pm U.S time 9/17/10:00am -2:00pm Korean time 2. Simple self introduction : ex) yourself, your family, major, on zoom. Usage: Speak a Foreign language. Prepare your self introduction presentation- less than 3minutes. 3. Write down your preffered students name and No. On google spreadsheet. 4. Submit your prefferred students No. on spread sheet. Upload your short introduction on discussion board(1pt) 5. Text to your group memeber by kakaotalk. Set up an appointment for the meeting. 6. Making a ppt all about your favorites, hobbys, family, pets….etc. You need to show and tell more details all around you during a presentation for 2nd e-tandem meeting. Please ask some help to your instructor or Korean tandem partners for the feedback. | 1주차 만남 (09/16, Friday) Orientation: 사용언어-영어 1. e-Tandem 참여자 ZOOM 오리엔테이션 모임 9월17일10:00am -12:00pm (한국 시간) 2. 간단한 자기 소개 PPT 사용하여 발표-3분 미만. 3. 자기소개한 PPT를 달팽이 마을 학교 다음 까페에 업로드 할 것 4. 선호하는 조원 명과 조 번호를 공유된 스프레드 시트에 기록하기. 5. 조원매칭이완료되면조별로카카오톡단톡방개설 6. 단톡방으로 조원끼리 인사하고 2회차 모임 날짜, 시간 정하기(참고로 텍사스 시간이 한국 시간보다 14시간 느림. 정확한 기준 장소와 시간을 말해야 함. 예) 텍사스 시간으로 오후 7시에 만나요. 7. 줌 ID -UTRGV 학생이 줌을 개설할 겁니다. ID를 요청하십시오. 8. 2차시 PPT 준비 간단한 자기 소개는 오리엔테이션에서 마쳤으므로 자신의 취미, 좋아하는 것들, 잘하는 것, 가족구성원, 애완동물 등을 자신과 관련된 것들에 대해 더욱 심화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합니다. 사진을 PPT에 포함시키거나 실물을 보여주어도 됩니다. PPT는 1인당 1개씩 만듭니다. 그룹 활동이 아닙니다. 9. 30분동안 2명의 한국 학생들이 영어로 이야기 하는 시간을 갖습니다. 1조에 한국인 학생 2명으로 구성되어 있다면 15분씩 할애합니다. 1조에 한국인 학생 3명으로 구성되어 있다면 10분씩 이야기 합니다. 항상 발표의 마지막에는 PPT내용에 대한 간단한 2-3가지 퀴즈를 냅니다. 자신이 준비한 PPT발표가 일찍 끝나서 시간이 남는다면 발표자의 발표 내용에 대한 토의나 토론을 해도 됩니다. 자신의 발표 자료에 대한 피드백을 대학생에게 요청하거나 질문하고 싶은 것들을 미리 준비하여 대화가 단절되지 않도록 하여 시간을 잘 활용해야 합니다. 총 1시간 동안의 만남을 갖는 것이 원칙입니다. |
2nd period (09/19 Mon - 09/25 Sun):Usage: Speak Korean. First 30 minutes - 2 Korean students will do a presentation(10 mins each + 10 minutes discussion) Rest 30 minutes – 2 UTRGV students will do a presentation(10 mins each + 10 minutes discussion) Create a Zoom link and share to Highschool students. 1. A ppt is all about you- favorites, hobbys, family, pets….etc. You need to show and tell more details about you during a presentation for 2nd e-tandem meeting. Please prepare a ppt. Upload it on discussion board(1.5pt) 2 days before your meeting date. 2. Group members, Q and A, Get to know your members. 3. Writing about my new group members as much as you can in Korean, English on a A4 blank paper. Please help each other for the Korean-English writing. 4. Upload the 2nd e-tandem meeting report & reflection in Korean/ 2nd period ppt, writing assignment -things I know about my e-tandem members, zoom link for your attendance.(Please share a zoom recording for highshcoolers service learning credit) 5. Research a famous K pop song lyrics or drama script, movie Script, recite a poem, read Korean storybook...etc(you choose among them) anyting related to the Korean language for the 3rd period meeting(group work or individual). You may sing or acting with your partners using a K pop song lyrics, K-drama script, K-movies script on ppt. It’s like a talent show such as acting using a part of the drama, or movie or singing, reading presentation in Korean using ppt. You may do it vitual time or pre-record a video to attend the 3rd period meeting. 6. Prepare an American culture, or Mexican culture or famous tour site in U.S presentation for 4th period meeting. Pre-recording and play it during the meeting works. Submit it by 10/05 on discussion board for feedback. | 2주차 만남 (09/19 Mon - 09/25 Sun):사용언어-영어. 1. 나에 대해 더욱 자세하게 말하기(개별 PPT 작성) 자신의 취미, 좋아하는 것들, 잘하는 것, 가족구성원, 애완동물 등을 자신과 관련된 것들에 대해 오리엔테이션에서 발표했던 내용을 심화하여 더욱 구체적으로 설명합니다. 사진을 PPT에 포함시키거나 실물을 보여주어도 됩니다. PPT는 1인당 1개씩 만듭니다. 그룹 활동이 아닙니다. 30분동안 2명의 한국 학생들이 영어로 이야기 하는 시간을 갖습니다. 1조에 한국인 학생 2명으로 구성되어 있다면 15분씩 할애합니다. 1조에 한국인 학생 3명으로 구성되어 있다면 10분씩 이야기 합니다. 자신이 준비한 PPT발표가 일찍 끝나서 시간이 남는다면 발표자의 내용에 대한 토의나 토론을 해도 됩니다. 질문하고 싶은 것들을 미리 준비하여 대화가 단절되지 않도록 하여 시간을 잘 활용해야 합니다. 총 1시간 동안의 만남을 갖는 것이 원칙입니다. 줌이 40분 시간 제한이 있다면 놀라지 말고 다시 접속합니다. 2. 각자의 발표를 듣고 토론한 후 서로에 대해서 알게 된 것에 대해 A4 지에 보고서를 씁니다. (보고서 양식 참조). 한국학생은 영어로 쓰고, 미국 학생은 한국어로 우리 조원에 대해 알게 된 것을 써야 합니다. 서로에서 도움을 주고 받으며 학습하는 언어로 써야 합니다. 3. 줌 녹화본을 UTRGV 학생에게 요청하십시오. 4.다음 까페 조별 게시판에 업로드해야 할 것을 정리한 후 게시합니다. 1) 줌 녹화본이나 링크 2) 조원에 대해서 알게 된 것을 쓴 것 . A4에 자유롭게 작성 3) 2주차 만남에 대한 결과 보고서(센터제출용+ 영어로 쓴 것) 4) 해당 주차 수업에 사용한 PPT 5. 3주차 수업 준비-탤런트 쇼-(개별 활동) PPT를 이용하여 미국 팝송(개인)이나 드라마나 영화 역할극하기(한국 학생 그룹당 1개) 줌 미팅에서 해도 되고 미리 영상을 만들어 재생해도 됨. 6. 4주차 한국 문화 소개 준비-영어, 한국어 자막 넣어 PPT만들기 준비(그룹 활동) 미국 학생들이 한국 문화에 대해 이미 기본적인 사항을 알고 있습니다. 유튜브로도 여러 문화 소개 영상이 많으니 여러분은 실생활 속에 녹아 있는 ‘살아있는 한국의 문화’를 소개합니다. 여러분이 현장에서 사진을 찍어 활용해도 되고 직접 비디오 영상을 찍어 PPT에 삽입해도 됩니다. 여러분이 외국인에게 한국을 소개하는 유튜버가 되었다고 가정하고 여러분 주변에서 소개하고 싶은 한국 문화를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예) 우리집 근처 재래시장 소개, 한국 고등학생들의 문화, 우리 동네의 모습, 병원 방문, 쇼핑하기, 한복 입고 고궁가서 한국 역사 설명하기 …등의 기발한 아이디어를 내어 PPT제작하고(영상 첨부 가능) 말하기 해 보세요. 10/ 5일까지 UTRGV 학생에게 영어 수정을 부탁하고 피드백을 받으세요. 그리고 자료를 다음 까페에 업로드하세요. |
<<<<< e-Tandem meeting Break 09/26 Mon -10/11 Tues No e-tandem meeting >>>>> 3rd-4th meeting schedule is flexible due to mid term exam period. You may meet every week or you may meet twice a week and no meeting for a week. | 중간고사 기간09/26 Mon -10/11 Tues 여러분의 중간고사 일정으로 인해 잠시 쉽니다. 면목고 학생들에게는 미안합니다만 너무 늦게 참여 결정을 내렸기 때문에 일정 조정이 불가능함을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미리 3차시 수업 준비를 해 두거나 4주차에 3-4주차 만남을 가져도 됩니다. 일정은 조원들과 협의바랍니다. |
3rd period (10/12 Wed - 10/16 Sun) : Usage: Speak Korean. 1. You will do a talent show such as acting or singing a Korean songs or reading a Korean poem, or a storybook presentation with PPT in Korean for the 3eriod meeting. Pre-recording is allowed. You simply play our video or do it virtually, and talk about the presentation. 2. the 3rd e-tandem meeting report & reflection, 3rd-period ppt, story video, zoom link for your attendance.(Please share a zoom recording for highshcoolers service learning credit) on the discussion. Prepare an American culture or famous tour site in the U.S video for the 4th peiod meeting + Pyeongtaek International Exchange Foundation. Submit it by 10/05 on discussion board for feedback, you may ask your korean partners for the feedback. 3. Please prepare the 5th-7th period meeting. You may choose any 2 topics on your textbook that you want to know during the 5th, and 6th meeting and provide them a textbook picture shot. (on the phone expression, at the airport, shopping, at a restaurant, daily life, campus life, birthday celebration, asking directions, food culture...etc) 4. You ask highschoolers what kinds of topics they wanto to choose. Their reading level is higher than their speaking. Please provide a proper level of their english. 5. Making the 5th ppt for preparation. | 3주차 (10/12 Wed - 10/16 Sun) : 사용언어- 영어 1. 3주차 수업-탤런트 쇼-(개별 활동 또는 그룹활동) PPT를 이용하여 미국 팝송, 시 낭송, 영어 동화 읽기 (개인)이나 드라마나 영화 역할극, 등(한국 학생 그룹당 1개) 줌 모임에서 직접 실행 가능 또는 미리 영상을 만들어 재생합니다. 시간이 남으면 기타 케이팝, 드라마 등에 대해 이야기 나누어도 됩니다. 매주 이야기가 지속될 수 있도록 질문 사항을 여분으로 준비합니다. 2. 다음 까페 조별 게시판에 업로드해야 할 것을 정리한 후 게시합니다. 1) 줌 녹화본이나 링크 2) 3주차 만남에 대한 결과 보고서(센터제출용+ 영어로 쓴 것) 3) 해당 주차 수업에 사용한 PPT 3. 4회차 한국 문화 소개 준비-영어, 한국어 자막 넣어 PPT만들기 준비(그룹 활동) 미국 학생들이 한국 문화에 대해 이미 기본적인 사항을 알고 있습니다. 유튜브로도 여러 문화 소개 영상이 많으니 여러분의 실생활 속에 녹아 있는 한국의 문화를 소개합니다. 여러분이 현장에서 사진을 찍어 활용해도 되고 직접 비디오 영상을 찍어 PPT에 삽입해도 됩니다. 여러분이 유튜버가 되었다고 생각하고 여러분 주변에서 소개하고 싶은 한국 문화를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예) 우리집 근처 재래시장 소개, 한국 고등학생들의 문화, 우리 동네의 모습, 병원 방문, 쇼핑하기, …등의 기발한 아이디어를 내어 PPT제작하고(영상 첨부 가능) 말하기 해 보세요. 10/ 5일까지 UTRGV 학생에게 영어 수정을 부탁하고 피드백을 받으세요. 그리고 다음 까페에 업로드하세요. 4. 5주차, 6주차 수업 준비사항: UTRGV 학생에게 한국어가르치기 여러분이 UTRGV 학생들에게 교과서의 2개 단원을 가르칩니다. 내용 : 5주차 - 세종익힘책 3권 1과, 6주차 - 세종익힘책 3권 2과 교과서의 내용을 추려 PPT자료를 만들어 가르치십시오. 사용언어는 한국어이며 높임말을 사용합니다. 일방적으로 지도하지 말고 질문과 대답을 번갈아 가며 가르칩니다. |
4th period (10/17 Mon - 10/23 Sun) : Usage: Speak Korean. e-Tandem meeting-Teaching English-learnging Korean. 1. Share an American culture or tour site video presentation in Korean (Speak Korean, provide a english subtitle on ppt)during the 4th meeting.(Please use the revised scipt by your instructor) 2. Discuss about culture difference. 3. Please Discuss and prepare the 5th-7th period meeting. Choose any 2 topics they want to know during 5th, 6th meeting (exmaple : on the phone expression, at the airport, shopping, at a restaurant, daily life, campus life, birthday celebration, asking direction, food culture...any social issues etc) 4. Making the 5th ppt in English for the preparation. 5. Upload the 4th e-Tandem meeting report & reflection. 4th period ppt, culture video, zoom link for your attendance.(Please share a zoom recording for highshcoolers service learning credit) | 4주차 (10/17 Mon - 10/23 Sun) : 사용언어 -영어 1. 한국 문화 소개 발표 및 토의, 문화의 차이점에 대해서 이야기 나누기(영어로 말하기, 한국어 번역 내용 ppt에 삽입할 것) 2. 5주차, 6주차, 7주차 수업 준비 UTRGV 학생에게한국어가르치기 여러분이 UTRGV 학생과 의논하여 교과서에 있는 아래의 주제 2개를 선택하고 5주차에 1개 주제, 6주차에 1개 주제를 가르칩니다. (UTRGV학생에게 교과서의 해당 주제에 대한 페이지를 사진찍어 보내달라고 부탁한 후 PPT자료를 만드십시오. (전화표현, 공항에서, 쇼핑, 식당에서, 일상생활, 캠퍼스 생활, 생일파티, 길 묻기, 음식 문화on the phone expression, at the airport, shopping, at a restaurant, daily life, campus life, birthday celebration, asking direction, food culture) 3. 다음 까페 조별 게시판에 업로드해야 할 것을 정리한 후 게시합니다. 1) 줌 녹화본이나 링크 2) 해당 주차 만남에 대한 결과 보고서(센터제출용+ 영어로 쓴 것) 3) 해당 주차 수업에 사용한 PPT |
5th period (10/24 Mon-10/30 Sun): Usage: Speak Enlgish. 1. Teach English on the topic they have chosen with PPT 2. Upload the 5th e-Tandem meeting report & reflection, 5th period ppt, zoom link for your attendance.(Please share a zoom recording for highshcoolers service learning credit) 3. Dicusss a presenationa topic for 7th & 8th period(Topics : TBA) | 5주차(10/24 Mon-10/30 Sun): UTRGV 학생에게 한국어가르치기 I. 1. 여러분이 UTRGV 학생들에게 교과서의 2개 단원을 가르칩니다. 교과서의 내용을 추려 PPT자료를 만들어 가르치십시오. 사용언어는 한국어이며 높임말을 사용합니다. 일방적으로 지도하지 말고 질문과 대답을 번갈아 가며 가르칩니다. 내용 : 5주차 - 세종익힘책 3권 1과, 2. 다음 까페 조별 게시판에 업로드해야 할 것을 정리한 후 게시합니다. 1) 줌 녹화본이나 링크 2) 해당 주차 만남에 대한 결과 보고서(센터제출용+ 영어로 쓴 것) 3) 해당 주차 수업에 사용한 PPT 3. 7주차, 8주차 주제 선정하여 공동 준비하기 예) 4명이 한팀이 되어 하나의 주제(상생가능 프로젝트)를 발표한다. 주제는 달팽이 마을 대표님이 공지예정 한국학생은 영어로, UTRGV학생은 한국어로 PPT에 들어갈 내용을 이야기 나누고 상호 피드백을 주고 받는다. 해당 주제에 대한 전단도 제작한다. 8주차에 발표하며 발표 시간은 5-6분으로 엄수한다. 4. 6주차 수업 준비- 세종익힘책 3권 2과 |
6th period (10/31 Mon - 11/06 Sun): Usage: Speak Korean. 1. Teach English on the topic they have chosen with PPT. 2. Upload the 6th e-Tandem meeting report & reflection, 6th period ppt, zoom link for your attendance.(Please share a zoom recording for high schoolers service learning credit) 3. Dicusss a presentation topic for 7th & 8th period | 6주차 (10/31 Mon - 11/06 Sun): 사용언어, 한국어 1. UTRGV 학생의 한국어 교과서에 있는 내용 가르치기 II. 여러분이 UTRGV 학생들에게 교과서의 2개 단원을 가르칩니다. 교과서의 내용을 추려 PPT자료를 만들어 가르치십시오. 사용언어는 한국어이며 높임말을 사용합니다. 일방적으로 지도하지 말고 질문과 대답을 번갈아 가며 가르칩니다. 내용 : 6주차 - 세종익힘책 3권 2과 2. 다음 까페 조별 게시판에 업로드해야 할 것을 정리한 후 게시합니다. 1) 줌 녹화본이나 링크 2) 해당 주차 만남에 대한 결과 보고서(센터제출용+ 영어로 쓴 것) 3) 해당 주차 수업에 사용한 PPT 3. 7주차, 8주차 주제 선정하여 공동 준비하기 1) PPT 내용에 대한 피드백, PPT 제작 2) 내용 요약한 A4 size 전단 제작 3) 발표 (전원 발표함) 4) 예) 4명이 한팀이 되어 하나의 주제(상생가능 프로젝트)를 발표한다. 주제는 달팽이 마을 대표님이 공지예정 한국학생은 영어로, UTRGV학생은 한국어로 하며 모든 참여자가 발표에 참여해야 한다. PPT에 들어갈 내용에 대해 상세히 이야기 나누고 상호 피드백을 주고 받는 날짜를 정하기,역할 분담, ppt 디자인, 주제를 요약하여 전단을 만든다. 8주차에 발표하므로 7주차 만남에서 발표 마무리를 한다. 8주차 발표 시간은 5-6분으로 엄수한다. |
7th period (11/07 Mon - 11/13 Sun): Usage: Speak English. 1. Finish preparation for presentation for 8th period meeting. 1) Reflect ppt script, feedback the script each other about the topic you had chosen. 2) Making PPT 3) Making an A4 Size brouchure 4) Practice rehersal(counting time, length) 2. Upload the 8th e-Tandem meeting report & reflection, 8th period ppt, zoom link for your attendance.(Please share a zoom recording for highshcoolers service learning credit) 3. Prepare your presentation about the topic, Making a video, and a brochure(A4 size information about your topic summary, foldable design, pdf file). Upload it by 11/17 11:59 on discussion | 7th period (11/07 Mon - 11/13 Sun): 사용언어 -영어 1. 7주차는 8주차발표를공동준비하여마무리하기 1) 해당 주제에 대한 대본 공유, 피드백 반영하기 2) PPT 제작 마무리 3) 내용 요약한 전단 제작 마무리 4) 발표 예행 연습 (걸리는 시간 측정하기) 2. 다음 까페 조별 게시판에 업로드해야 할 것을 정리한 후 게시합니다. 1) 줌 녹화본이나 링크 2) 해당 주차 만남에 대한 결과 보고서(센터제출용+ 영어로 쓴 것) 3) 해당 주차 수업에 사용한 PPT가 있을 시 업로드 3. 발표자료한국시간11월 18일까지까페에업로드하기 |
8th period PRESENTATION: Speak Korean (11/18 Fri (U.S) 8:00-11:00pm U.S time, 11/19 Sat 10:00am-1:00pm /Korean time):Usage:Speak Korean. e-Tandem group meeting for final presentation. | 8주차 발표사용언어 -영어 (11/18 Fri (U.S) 8:00-11:00pm U.S time, 11/19 Sat 10:00am-1:00pm /Korean time 다음 까페 조별 게시판에 업로드해야 할 것을 정리한 후 게시합니다. 1) 줌 녹화본이나 링크 2) 해당 주차 만남에 대한 결과 보고서(센터제출용+ 영어로 쓴 것) 3) 해당 주차 수업에 사용한 PPT |
9th period(11/19 Sat – 11/26 Sat) Usage: Write Korean. No e-tandem group meeting. However.... 1. Writing a thanks letter to Korean tandem member individually by mail to Korea. 2. You may send a small gift or souvenir to 우체국Korean post. You need to think about shipping cost is expensive. 3. Upload the final reflection, evaluation on discussion. | 9 주차 편지쓰기(11/19 Sat – 11/26 Sat) 사용언어 -영어 줌 모임은 없습니다. 하지만… 1. UTRGV 대학생 조원에게 감사의 마음과 진심을 담아 영어로 편지쓰기를 합니다. 이메일로 편지를 보내어도 되지만 우편으로 보낸다면 더욱 반가워할 것 같습니다. 2. 원할 시에 선물을 보내줘도 되지만 우편비용이 선물비보다 많이 드는 점을 감안하셔야 합니다. |
추후 변동 사항이 있을 시 카톡단톡방과 다음 까페를 활용하겠습니다.
여러분과 원활히 의사소통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오미진 드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