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부경을 글자그대로 해석하면 사람이 하늘과 여합부절인 원리(이치 진리)를 밝힌 경입니다. 즉 천부경은 인간이 하늘(우주 천지)과 같은 법도(법칙 원리 이치 진리)로 창조되었음을 구체적으로 밝힌 내용이며 인간의 성숙(완성)을 위해 인체에 압축되어 있는 자연원리(천지인의 원리)를 요약하여 밝히고 있습니다. 천부경에 요약되어 있는 천부의 이치를 밝히기 위해서는 우주(천지자연 삼라만상)의 구성을 알아야 합니다, 우주는 천지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하늘에는 천인(우주인) 천지(별) 천천(중심한늘 하늘의 하늘)이 존재하고 땅(지구)에는 지인(땅사람) 지지(땅시람이 사는땅) 지천(땅의하늘) 이 존재하며 사람에게는 인인(셰포) 인지(세포가 사는땅인 오장육부) 인천(세포의하늘 뇌)이 존재합니다. 인간이 온전하게 성숙하기 위해서는 자연의 핵심구성요소인 천지인이 생성되고 소멸하는 변화과정(원리)을 정확하게 알아야 하며 하늘의 법도인 진리(천지대도)를 실천하므로 심신을 성숙시켜야 합니다. 즉 인간이 성숙되고 진화하기 위해서는 심신을 법도(하늘법칙 천지자연법)에 맞추어 다스려야합니다. 인간의 심신을 다스림이 천지(우주 하늘)의 자연법과 일치할떄 천부가 이루어지므로 성숙한 사람이 될 수 있고 성숙한 사회를 건설 할수 있습니다. 천부경에 제시되어 있는 진법(천지자연법)으로 심신을 다스리고 하늘법도를 실천할수 있어야 성숙하고온전한 사람이 될수 있으며 상서로움이 충만한 천부의 이상사회를 건설 할수 있습니다. 찬부경에는 상서로움이 충만한 이상사회건설과 인간을 성숙시키는 천지대도가 구체적으로 밝혀져 있습니다. 천부경 삼일신고 참전계경은 팔만대장경이나 성경 사서삼경 같은 경전보다 위단계의 경전이고 유불선삼교를 모두 포함하는 경전임을 알려드리고 유불선을 통달한 뒤에나 풀수 있는 경전들입니다
천부경이 많은 학자외 수도인들에 의해 매우 다양하게 해석되고 있으나 자연법칙(천지대도)에 따른 수도의 진법과 신천지를 건설할수 있는 천지대도를 바탕으로 천부경을 해석하고자 합니다
그러면 천부경을 간략하게 직선적으로 해석하겠습니다.
일시무시일 석삼극 무진본:
천지만물이 하나(하는 우주 태극)에서 시작되나 근본은 시작되는 하나(우주 하는 태극)도 없는 태허의 진공인 무(무극)에서 시작됩니다. 그러나 현실세게를 논하는데 있어 태허의 진공인 무는 논하기 불가능하므로 만물생성의 최초의 근본이 하나(하늘 우주 태극)에서 분화되어 나타나는 모습이 천지인 셋으로 형성됩니다. 이를 삼극원리로 풀면 태초의 진공인 무(무극)에서 일태극인 하늘이 열리고 이태극인 땅이 열리고 삼태극인 인간이 창조되었음을 뜻합니다. 만물생성의 근본인 하나는 무한 태극(하나 근본)으로 분화되어 삼라만상이 형성됩니다 하늘도 무수한(다양한)하늘이 있으며 땅도 무수한 땅(별)이 있으며 인간도 무수한 인간(우주인)이 있습니다, 이와 같이 무수하고 다양하게 갈라진(분화된)근본(삼라만상)을 무진본이라 합니다.
천일일 지일이 인일삼:
처음 창조된 최초의 하늘 (태극)이 무진한 하늘(첫번째)로 분화되고 갈라져 새롭고 다양한 하늘의 창조가 시작 됩니다.
처음 창조된 최초의 땅(태극)이 무진한 땅(두번째)으로 분화되고 갈라져 새롭고 다양한 땅이 만들어 집니다.
처음 창조된 인간 (태극)이 무진한 인간(세번째)으로 분화되고 갈라져 다양한 인간(우주인)이 만들어 집니다.
일적십거 무궤하삼 천이삼 지이삼 인이삼:
천지만물은 처음 하나(태극)에서 창조를 시작하여 진화가 쌓이고 누적되어 다양한 만물이 만들어집니다. 하나에서 분화되고 진화하는 과정에 변화의 완성이며 새로운 시작)(창조)의 모태인 십무극이 이루어 집니다.
천지인의 변화는 끝업이 이루어 집니다. 하늘(중심우주)는 끝없이 확장하고 다양한 하늘 (우주)로 변화되고 있으며 땅(별)도 . 무수한 별들의 생성과 소멸로 끝없이 변화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수한 판단력(생각)을 갖춘 생명체(인간과 우주인)의 진화도 끝없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하늘에는 천천 천지 천인의 변화가 끊임없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천천은 인간이 속한 하늘인 28수를 통치하는 중심하늘입니다.
그리고 우주에는 인간이 속한 우주 말고 다른 우주가 무수히 많으며 다양한 중심하늘이 있습니다, 천지는 하늘의 별들로 천인(우주인)이 사는 땽(별) 있습니다. 천인은 우주인으로 모습 생활환경 문명수준등이 매우 다양합니다. 하늘은 수직개념의 9천하늘이 있고 공간개념의 33천이 있습니다. 9천하늘에는 최고로 진화된 고급영혼들이 모이는 천상으로 하느님(옥황상제 천주님 미륵세존)께서 계시는 곳입니다. 고급영혼이 거주하는 공간개념의 하늘에는 33천이 있으며 미륵세존(하느님 옥황상제 천주님)께서는 33천 도솔천 내원궁 요운전에 계십니다. 수도인들은 수직(상하)개념의 9천하늘과 공간개념의 33천 하늘을 명확히 구분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인간이 사는 땅에는 지천 지지 지인이 있습니다. 지천은 지구의 하늘로 단파가 반사되는 전리층까지이고 그밖은 우주 공간으로 보아야 합니다. 지지는 땅사람들이 사는 땅으로 지구 내부(속)에 있는 땅입니다. 지인은 땅사람드로 지구 내부(속안)에 살고 있습니다, 자전하는 모든 물체는 대부분 속이 비어 있을 수 밖에 없음을 알아야 합니다, 가스가 회전하는 가운데가 비는 이치와 같습니다.
지구속은 비어 있고 지인들이 살고 있으며 인간보다 문명이 발달하고 심신이 성숙되어 있습니다. 현재의 인간의 정신세계는 시기외 질투를 일삼고 투쟁과 대립의 지배개념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저급한 수준입니다 신사년부터 지구의 성숙을 위해 수도의 진법이 대중화되므로 지구인의 심신이 성숙되고 진화가 될것입니다. 만약 현실적인 욕구에 집착하여 진법수도의 기회를 놓치면 심신을 통제하지 못하므로 병들게 되며 천지개벽이 시작될떄 대부분의 인간이 사망할것으로 판단됩니다.
인간은 지구의 바깥(외면)에 붙어사는 사람으로 인체는 인천 인지 인인이 있습니다. 인천은 인체를 통제하는 뇌입니다. 인지는 세포가 모여 사는 다양한 인체기관(몸 사지팔절과 각종기관)으로 오장육부는 인체의 중심기관입니다. 인인은 세포로 인체(몸)를 재생할수 있는 모든 프로그램(유전인자)을 갖추고 있는 독립된 생명체입니다. 인천 인지 인인을 구성하는 모든 세포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으며 상호간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인천인 뇌에 의해 인체와 세포가 완벽하게 통제되므로 한 치의 오차 없이 생명활동이 이루어 집니다. 인지에 의해 생명기관의 정상적인 활동이 조직적이고 체계적으로 이루어지고 인인은 생명활동의 주체로 인인에 의해 생명활동이 섬세하게 이루어 집니다~~~
2부는 다음에~
첫댓글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