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호선 직결화용역 11월에 나오면 추진될텐데, 그럼 5호선타고 오금역에서 환승하면 되는데, 2호선 바로 환승하는 경전철로 다니고,대신 매년 수백억(?)에 달한다는 세금 절약되고,대신 그 경전철 미사로도 연장하고,미사 주민들은 어떤게 더 좋을까요?
첫댓글 경전철 들어오면 교산은 망하는거라 보면 됩니다.
5호선 직결은 미사에 좋은거고 교산은 별도의 경전철이죠 또는 3호선이구요.
5호선 직결화는 고덕, 미사에게는 정말 좋은일이죠...소요비용에 비해 파급효과도 매우 클듯 합니다. 강남 접근성이 매우 편리해 지니까요...하지만 교산에게는 계륵이 될듯하네요....
직결화는 그냥 직결화일뿐. 3호선 당연히 들어와야 하는일이죠. 교산 원주민들이 그렇게 반대하던걸 강제로 추진하더니 지하철 마저 엉터리 반쪽짜리도 안되는 경전철은 말이 안되죠
솔직히 직결화 완성되는데도 10년 걸립니다. 그거 들어올땐 9호선도 거의 들어올껍니다. 공사도 해야 하고 등등. 솔직히 금방 되는 일은 아니죠. 그리고 직결화라고 해봐야 배차 간격이 그리 좋은 수준일수가 없죠. 방화행 노선 사이사이에 끼어 넣어야 할테니. 교산에 3호선들어오는 것과는 어떻게 보더라도 전혀 상관없는 별개의 얘기입니다
경전철이든 3호선이든 결국은 대중교통 확보인데 어차피 연장이든 신설이든 하기는 하여야 하는건데3호선을 경전철로 가는 것은 바로 꼼수를 부리는 것이죠차라리 지하철을 연장하든지 말든지 둘중에 하나일텐테 이건 너무 반발의 부담이 커서경전철로 꼼수를 부려보겠다는 것임
7호선 포천 4량으로 간거보면 3호선의 미래도 예상할수 있죠.. 9호선 고덕 미사 왕숙도 4량 경전철 될지도 모릅니다
첫댓글 경전철 들어오면 교산은 망하는거라 보면 됩니다.
5호선 직결은 미사에 좋은거고 교산은 별도의 경전철이죠 또는 3호선이구요.
5호선 직결화는 고덕, 미사에게는 정말 좋은일이죠...소요비용에 비해 파급효과도 매우 클듯 합니다. 강남 접근성이 매우 편리해 지니까요...하지만 교산에게는 계륵이 될듯하네요....
직결화는 그냥 직결화일뿐.
3호선 당연히 들어와야 하는일이죠.
교산 원주민들이 그렇게 반대하던걸 강제로 추진하더니 지하철 마저 엉터리 반쪽짜리도 안되는 경전철은 말이 안되죠
솔직히 직결화 완성되는데도 10년 걸립니다. 그거 들어올땐 9호선도 거의 들어올껍니다. 공사도 해야 하고 등등. 솔직히 금방 되는 일은 아니죠.
그리고 직결화라고 해봐야 배차 간격이 그리 좋은 수준일수가 없죠. 방화행 노선 사이사이에 끼어 넣어야 할테니.
교산에 3호선들어오는 것과는 어떻게 보더라도 전혀 상관없는 별개의 얘기입니다
경전철이든 3호선이든 결국은 대중교통 확보인데
어차피 연장이든 신설이든 하기는 하여야 하는건데
3호선을 경전철로 가는 것은 바로 꼼수를 부리는 것이죠
차라리 지하철을 연장하든지 말든지 둘중에 하나일텐테 이건 너무 반발의 부담이 커서
경전철로 꼼수를 부려보겠다는 것임
7호선 포천 4량으로 간거보면 3호선의 미래도 예상할수 있죠.. 9호선 고덕 미사 왕숙도 4량 경전철 될지도 모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