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트코청라점 착공…내년 하반기 준공·오픈
○ 인천경제자유구역(IFEZ) 청라국제도시 주민들의 편의 증진에 크게 기여할 코스트코 청라점이 내년 하반기 준공 및 오픈을 목표로 착공됐다.
○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21일 ㈜코스트코코리아가 청라 사업부지 현장에서 코스트코 청라점의 착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 이날 행사에는 김진용 청장을 비롯 신충식 인천시의회 교육위원장, 김교흥 국회의원(행정안전위원회 위원장), 신동근 국회의원(보건복지위원회 위원장), 강범석 서구청장, 박봉규 한국토지주택공사(LH) 인천지역본부장, 조민수 ㈜코스트코코리아 사장 등 100여명이 참석, 착공을 축하했다. 유정복 시장은 영상 축하 메시지로 대신했다.
○ ㈜코스트코코리아는 서구 청라동 투자유치용지 5만8,746㎡에 약 900억 원 규모를 투자, 내년 하반기 준공 및 오픈을 목표로 하고 있다.
○ 회원제로 운영되는 코스트코는 전 세계에 853개 매장을 갖고 있으며 1억1900만 명 이상이 회원으로 가입돼 있고, 우리나라에서는 18개 매장이 운영 중이다.
○ 코스트코 청라점이 오픈하면 2백여 명의 신규 일자리가 창출되는 것은 물론 청라 주민들의 생활 편의가 크게 증진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 청라 유동인구 증가에 따른 주변 상권 활성화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 ㈜코스트코코리아는 “청라 주민들의 구매력과 생활 수준, 그리고 앞으로 청라의 발전 가능성을 판단해 코스트코 청라점은 우리나라 최초의 미국식 표준형 매장을 추진 중”이라며 “차질 없이 사업을 추진, 내년 하반기 개점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김진용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은 “코스트코 청라점이 운영되면 청라국제도시 주민 생활 편의 증진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적극적인 행정 지원을 통해 코스트코 청라점 오픈이 차질 없이 이뤄질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참고자료]
* 코스트코 청라점 사업 개요
❍ 사 업 명: 인천경제자유구역 청라국제도시 코스트코 청라점
❍ 위 치: 인천광역시 서구 청라동 일원
❍ 부지 규모 : 58,746㎡
❍ 주요 시설: 코스트코 청라점 및 부대시설
<코스트코 청라점 조감도>
출처 : 인천경제자유구역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