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시천존은 유일신 이라 할수 있습니다. 그것을 근본을 알았다 고 하시며 156명을 도전님께서 언급 하십니다. 그럼 구천응원뇌성 보화천존은 어떤 위치에 있는 것 일까요? 도전님께서는 옥추보경을 언급 하시며 5 번째인가 그래 하십니다.
증산상제님 께서 유일신이 아니실까요?
또다른 훈시 말씀에 구천상제님이 유일신이다 도주님과 세존님께는 신명이 응해준 것이다 라고 하십니다.
도전님의 말씀에 감이 잡히십니까?
마지막으로 가는 길은 참으로 험난 합니다
시속 에는 원시천존이 옥황상제로 봅니다. 전경에는 김일부가 강사옥과 옥경에 올라가 뵌분이 천존 이시지만 다른 증산계통의 경전에는 옥황상제로 나옵니다.
상제님께서 삼계를 공사 하심은 난법주문에 나타나 있습니다. 옥황상제위를 물려 주기 위해 구천응원뇌성보화천존으로 임하시어 도주님께 옥황상제위를 물려 주시고 다시 재생신 하신 것 입니다. 십년도 십년 이십년도 십년 삼십년도 십년 사십년도 십년이지만 넘지는 않는다 하심이 1906년 공사 보시고 1946 년 탄강하시어 대두목으로서 공사보시고 하늘의 으뜸임금이신 태을천상원군 으로 임하시었습니다.
원시천존 , 구천응원뇌성보화천존, 태을구고천존 .이런 천존은 원시천존의 다른 이름이라 개인적인 의견 입니다. 어떻게 작용하시나에 따라 다르게 불러왔다는게 제생각 입니다.
그것이 아니라면 구천응원뇌성보화천존강성상제님이 5 번째이면서 유일신이 되는 방법을 설명해야 합니다. 도전님의 훈시에 비추어 보면 그렇습니다.
원의시작이 단주로 판단하시고 후인으로 정하시어 원을 풀어 주시고 화천하실때 세존님의 훈시처럼 탈겁되어 옥황상제위에 오르신 것이라는것이 저의 의견 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옥황상제님께서 이땅에 오셔서 원의시초가 되었다는 것이 하늘의 장난이 아니라면 이또한 설명해야 합니다
하늘도 고치는 공사가 전생이 단주이고 초패왕 이신 도주님을 옥황상제님으로 세우는 공사가 시작점 인 것 입니다
일례로 우리는 흥선대원군을 임금의 아버지 로 압니다 천상원군도 같은 맥락 이라는게 저의 생각 입니다. 증산상제님이 유일신 이시다 도주님과 세존님이 다보여 줄수 있느냐 하면 그것이 아니다 신명이 응해준 것 이다. 우리는 입도 전에는 옥황상제님이 하늘의 최고의 신으로 알았습니다. 지금도 세간에는 그렇게 인식 합니다. 본문에 옥황상제를 클릭 하시면 원시천존의 다른 이름으로 나옵니다.
이점이 인정 간다면 천부와 천모가 마지막에 다시 오시는 이유를 알게 되는 것 입니다. 이 모든 글을 구복구생님께 올립니다 ㅣ
첫댓글 혜공님 잘못 올렸네요 수고스럽지만 이동 부탁 드립니다
넵
구천상제가 유일신은 맞는 이야기이나
그렇다고 하여, 구천상제가 태을천상원군은 아닙니다.
이것은 마치 태을성두우군이 태을천상원군과 다른 존재인 것과 같습니다.
구천상제가 5번째라고 하는 것은
태을성두우군이 6번째이기 때문입니다.
원시천존과 천모의 관계는 동전의 앞면과 뒷면의 관계와 같습니다.
이 2가지는 펼치면 "맞붙어있는 2개의 원" 과 같으나, 문제는 펼쳐져 있는 상태를 볼 수 없다는데 있습니다.
하지만, 이 2가지는 똑같이 받들어져야 합니다.
헉~~~!
구천상제 = 5번째
태을성두우군 = 6번쩨
원시천존과 천모는 동전의 양면 즉 음양이다.
구천상제는 유일신(우주 최고신)인데 5번째?
그러나 태을천상원군은 아니다
아휴, 점점 미궁에 빠집니다. 그려~! ㅎ
@혜공[蕙孔] 옥추보경에 그렇다 하신 것 입니다
@백의 스님 글에 댓글 단겁네다. ㅎ
스프릿님의 글은 5 번째는 구천상제님 재생신 이시다 라는 것 같군요. 음력으로 12월 4 일 생 중에 도전님의 부름을 받은 분을 찾아야 겠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