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마티 시는 합법적으로 등록되지 않은 택시기사에 대한 단속을 실시한다고 발표했다.
하루에 2회, 아침-저녁으로 알마티 시는 도로 경찰과 함께 불법 운송을 실시하는 비합법적 택시에 대한 단속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또한 상원 회의 중 추가적인 CCTV 설치를 통해 110개의 구간에서252개 구간 단속을 실시하기로 결정했다. 이를 통해 운행 지체, 대중교통 전용 차로 진입 등의 위법 행위를 단속하게 될 것이며, 해당 법안은 현재 도입을 위한 절차를 밟고 있다.
또한 시내에는 벌써 대중교통에 부착된 'Zholak' 단속 카메라가 운용되고 있다. 해당 카메라를 통해 기록된 모든 교통법 위반 행위는 내무부 데이터 분석반으로 전송된다.
이외에도 알마티 시는 알파라비, 사이나, 동 순환도로의 속도제한 변경에 대한 질문에 답변했다.
OECD의 설문에 의하면 도로 안전은 과속으로 인해 가장 큰 위협을 받는 것으로 나타났다. 시드니, 마드리드 뉴욕, 런던, 민스크 등 많은 시에서는 교통 사고 근절을 위해 속도 제한을 낮추는 결정을 내렸으며, 이는 효과적이었다. 앞으로도 다수의 유럽 및 아시아의 도시는 속도 제한 변경을 실시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출퇴근길의 교통 체증으로 속도 제한의 변경은 차량 운행 시간에 큰 영향을 끼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zakon카자흐스탄 한인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