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형 기숙사”건립으로 “상권 및 지역경제 활성화”시키겠다.
- ‘괴산학사’건립 추진, 교육경비보조금 대폭 늘릴 것 -
존경하고 사랑하는 괴산군민 여러분 !
교육은 백년지대계라 하였습니다.
교육은 인재육성을 위한 과정일 뿐만 아니라, 괴산의 희망찬 미래를 위한 아낌없는 투자입니다. 괴산의 미래를 책임질 아동․청소년 등 초․중․고생들의 교육시설 및 환경 개선, 예체능 활동을 위한 진흥 사업을 활발하게 펼쳐나가고, 수도권 등 외지로 나가는 지역의 우수한 인재들이 경제적 부담을 덜고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이에 저 박세헌은 교육을 위한 과감한 정책결정과 이를 지역발전으로 연계시킬 수 있는 대안을 군민여러분께 제시하고, 군수에 당선되어 교육관련 분야에 적극적인 예산지원과 교육 인프라 구축을 위한 투자를 확대하여 지역의 희망찬 미래를 열고자 합니다.
첫째, 현재 일반회계 군세 수입금액의 7% 범위 내에서 지원되는 학교경비 보조금 비율을 10% 까지 늘려 지원 하겠습니다.
괴산군내 초․중․고교의 교육시설 및 환경을 획기적으로 개선하여 아동 및 청소년들의 교육의 질을 크게 향상 시키겠습니다.
둘째, 수도권에 ‘괴산학사’건립을 추진하겠습니다.
수도권의 전세보증금 및 월세가 하늘을 찌를 기세입니다.
괴산군 출신 대학생들이 기존 대학교 기숙사비의 50%내의 비용을 부담하도록 하여, 수도권에서의 주거환경 부담을 덜고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약 50여명 내외를 수용할 수 있는 소규모 원룸형‘괴산학사’건립을 추진 할 것입니다.
셋째, 1,500여명을 수용할 수 있는 아파트형 기숙사 건립을 추진하겠습니다.
군민들께서도 잘 아시다 시피, 중원대학교 불법 건축물 사태가 1,200여명의 대학생들이 증평, 청주 및 음성등지로 유출 되어 지역경제, 특히 괴산읍의 상권에 큰 타격을 주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원거리에서 통학하는 학생들도 통학의 불편을 호소하고 있습니다.
저는 중원대학교와 인접한 부지에 민간자본을 끌어 들여 BTL 또는 BTO 방식으로 수용규모 1,500여명을 수용할 수 있는 아파트형 기숙사를 건립 추진을 약속하며 중원대가 정상화 되면 아파트로 전환하여 일반주민에게 분양할 것이며 군에서는 다양한 대책(조례제정)마련으로 물적, 행정적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괴산읍을 중심으로 한 상권 활성화로 지역 경제에 도움을 될 것이며, 장기적으로 청년인구의 괴산유입을 유도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 확신합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괴산군민 여러분 !
4.12 괴산군수 보궐선거 일정이 경선과 공천과정을 목전에 두고 있습니다.
괴산발전을 여망하는 군민들의 염원을 반영하듯 많은 후보들이 출마하여 누가 괴산군수 적임자인지 가려내기가 매우 혼란스러울 수도 있을 것입니다.
저는 기자회견 및 보도자료를 통해 괴산발전을 위한 공약을 발표 해왔습니다.
끝까지 정책위주의 선거, 정정당당한 경쟁을 통한 깨끗한 선거, 분열이 아닌 군민화합을 이끌어 내는 축제의 4. 12보궐선거가 되도록 최선을 다 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더불어민주당 괴산군수예비후보 박 세 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