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국제급 영화배우 주윤발의 재산은 향항돈으로 대충 계산해도 10억원에 달한다. 자녀가 없는 주윤발과 그의 안해 진회련은 재부를 공익사업에 기부하기로 계획하고있다.
주윤발은 근년에 영화를 많이 찍지 않았지만 재작년부터 시작해 《신귀기항 3: 세계말일》, 《이모의 후현대행활》, 《황금갑》 및 오우삼의 새영화 《적벽》 등 5부의 영화를 찍었는데 신대만화페로10억 9천만원을 벌었다. 이것은 주윤발이 기부할 재부가 10억원을 초과하며 지어 이것보다 더 많다는것을 의미한다. 그것은 그가 아직도 계속 돈을 벌수 있기때문이다.
비록 주윤발은 부와 명성을 함께 얻은 스타이지만 그와 그의 안해는 성탄절에도 일군을 청하여 물고기찜 등 간단한 료리를 만들어 식사하는것으로 만족하며 집의 텔레비죤도 산지 10년이나 된다.
자녀가 없는 주윤발은 앞으로 재부를 어떻게 처리하겠는가 하는 물음에 《집식구들은 대부분 로후가 걱정없기에 나와 안해는 재부를 자선사업에 기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주윤발은 아직 기부의 구체적인 방식에 대해서는 정하지 않았다며 진회련은 자선기금을 설립할 생각으로 변호사와 집행방식을 토론하였다고 표시하였다.
주윤발의 어머니에게 효성하고 안해를 사랑하며 간고소박한 개성은 그의 어머니에게서 배웠다고 할수 있다. 그의 어머니는 매우 어렵게 주윤발을 키웠으며 아들이 성공하여 이름을 날린 후에도 여전히 그에게 돈을 망탕 쓰지 말라고 하였다. 지어 아들이 운전수와 하인을 보내주겠다는것도 모두 거절하였다.
길림신문
첫댓글 주윤발 참 멋져요! 한 팬으로서 정말 가슴 뿌듯하군요....두분 행복하세요!
아름다운 기부입니다, 역시 뭔가를 아는주윤발,그의 아내 ,![박수](https://t1.daumcdn.net/cafe_image/pie2/texticon/ttc/texticon2_23.gif)
를.....![^-^](https://t1.daumcdn.net/cafe_image/pie2/texticon/ttc/texticon23.gif)
세계인 주윤발, 나의우상. 넘 멋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