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새벽마다 차량운행에 잠이 부족한 남편을 위해.... 어제 쉬운 몸보신 요리 만들었습니다. 삼계탕 만들기 쉽지요? 만들기 쉽지만 여름철 대표보양식 아닐까합니다. 여기에 각종 신선한 해산물을 넣은 해물삼계탕~~~ 사실 싱싱한 낙지가 있었다면 낙지도 2마리 사다 넣으려고 했는데요.. 아쉬운데로 살아있는 전복.새우.조개를 넣었는데요.. 국물이 개운하더라고요. 남편의 몸보신을 위해 준비한 해물삼계탕 만들어 볼까요?
2. 삼계용 닭의 날개끝부분과 꽁지부분은 가위로 제거후 씻어 뱃속에 마늘2개. 대추2개. 불린찹쌀3T. 조각낸 인삼1조각을 넣고 잘 봉합니다.( 이쑤시개로 봉하셔도 좋습니다) 3. 냄비에 준비한 닭을 넣고 대추8개. 인삼1조각을 넣어줍니다. 면주머니에 삼계용 한방재료와 마늘10개를 넣고 잘 봉한후 같이 넣어줍니다. 여기에 물14컵을 넣고 뚜껑을 덮은후 센불로 켜줍니다. 센불에서 끓으면 중불로 줄여 40분 끓여줍니다.
4. 삼계탕이 끓는동안 해물을 손질하세요. 전복은 솔로 잘 씻어 주고요...
모시조개는 해감해서 준비하시고요.. 새우는 수염제거후 씻어주세요. 5. 삼계탕이 40분 끓으면 해물을 넣고 10분더 끓여주면 완성입니다. 마지막에 굵은소금1T정도 넣어 간을 맞춰주세요. 드실때는 소금에 찍어 드시면 됩니다. ==> 해산물은 기호에 맞게 준비하세요. 낙지. 오징어등 다른 해산물 준비하셔도 좋습니다.
어제 국물까지 다 먹은 해물삼계탕입니다. 국물에 기름기가 있어서 면보로 한번 걸러 다진파를 넣었더니 아이들도 잘먹더라고요. 나중에는 라면사리도 넣고 끓여먹었답니다. ㅎㅎㅎ( 라면좋아하는 남편을 위해... ) 오늘저녁 해물삼계탕 어떠세요? 만들기 쉽지요? 행복한 하루 보내시고요. 오늘도 승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