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병훈 저 '삼위일체적 교회와 영광스러운 직분' 교육지침서 <<교회를 아는 지식, (주)복 있는 사람>> 도서 내용은 먼저 개혁주의 신학에 근거해 성경이 가르치는 교회의 본질과 사명에 집중한다.
성부 하나님의 백성, 성자 예수님의 몸, 성령 하나님의 성전이라는 삼위일체 신학에 의한 교회론을 제시하며, 삼위 하나님의 가족인 교회에 대한 사랑을 말한다. 그리고 교회를 향하신 삼위 하나님의 사역은 하나님이 직접 제정한 영광스러운 제도와 직무로 직분의 기원과 자격과 역할에 대해 말하고 있다.
목사, 장로, 집사, 권사라는 직분자의 사역에서 교회론이 실제적으로 구현되게 한다는 것이다. 따라서 직분자들의 열심은 성경적 지식을 담은 건강한 열심이어야 한다는 것이다. 교회는 하나님의 신적 모임으로 직분자 교육을 위한 귀한 안내서라는 것이다.
교회를 세우는데 거대한 기여를 한 권사직에 대한 이상을 제시, 여성사역에 대한 실천신학적으로 권사직 등 직분문제의 대안을 제기한다는 것이다. 강사로서 직접 교육했던 내용을 소개했고 현장 사역자, 직분자들과 나 눈 대화를 정리한 것이다. /여수=정우평 목사, 010-2279-8728【교계소식/25데스크】문서선교후원계좌 우체국 500314-02-264196 정우평 yjjwp@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