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초에 청약저축이라는 것은 정부가 아파트를 건설하는데 부족한 사업자금을 충당하고자 만들어졌습니다. 이명박 정부는 이 제도를 교묘하게 바꾸어 4대강 사업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 일반 청약저축은 만19세 이상 세대주만 가입이 가능하며, 절차가 까다로웠으나 만능청약은 미성년자도 가입이 가능합니다. - 은행마다 직원당 100명씩 가입시키라는 둥 이례적인 압력이 있었죠. (갑자기 왜 이런일이?) - 기존 청약은 한 달 10만원이 최고액이었는데 만능청약은 한달에 50만원까지 넣을 수 있습니다.
1. 주택기금수탁은행인 우리은행·농협·기업은행·신한은행·하나은행에서 취급합니다.
2. 국민주택기금의 조성 재원으로 정부(국토해양부)가 관리 합니다. 은행에 전화해서 이 상품에 대해 물어보면 백이면 백 이렇게 대답합니다. "예금자보호법이 아니라도 나라에서 보호해주는 것이기 때문에 더 안전하다"고. 허나 현재 정부가 주관하는 4대강사업에 쉽게 상상도 안되는 돈이 들어가고 있는 거 알고 계시죠?
뭐,,, 아주 만의 하나의 경우라고 칩시다.
- 관계부처(국토해양부)에서 4대강 사업진행 후 돈이 없을경우 - 국가가 고의적으로 부도를 낼 경우
국가에서는 일반 예금자들의 예금을 어떻게 보장할까요?
3. 예금자보호법에 의하여 보호되지 않습니다. 말 그대로 입니다. 예금자보호법에 의하여 보호받지 못하는 상품입니다. 금융기관이 파산 등의 사유로 예금을 지급하지 않으면 피해는 고스란히 일반 예금자들에게 돌아갑니다. 예금자보호법이라는게... 실상 이자는 관두고라도 원금은 보장하기 위한 법입니다. 정부가 보장한다면서 예금자보호법에 의해 보호하지 않는건 대체 왜 일까요?
첫댓글 이거 올초에 한동안 붐 아니었나요? 주변사람들 많이 들었던거 같은데;;; 은행에서 직원들한테 영업압박 장난 아니었다고 하드라구요. 음모론에 가깝지만 요즘처럼 음모론이 현실이 된적이 없었던듯...
뭥미
아 이 미친 새끼들 평화의댐도 아니고 진짜 이 거지같은 새끼들....
역시 그런거였군요......흥.
헐 한달에 꼬박꼬박 없는돈 3만원씩 내는데;;
와... 안하길 잘했다.
해약해야하는가.....
아놔...많이 넣고 잇는데 해약해야하는거에요??
점점...
하하핫
헐;;; 역시 ㄷㄷㄷ
해약했다가 1순위 안되면? ㅋㅋ
몇달전에 이걸로 갈아탔는데.[ㄷㄷ;;;]
'국가부도'는 무섭네요.러시아 모라토리엄인지 그거일때 국가발행채권 다 휴지조각됐었는지 비교차 궁금합니다.끙.국가부도에 따른 지급불능사태가 된다면 국채에 투자하고 있는 펀드나 각종 예금상품들도 회사채만큼 위험한지도 모르겠고,,,,그래서 금값이 그렇게 오르는건가요!
집사려면 대운하에 투자하라~ 요거냐 -_-;;
또한 이렇게 미성년자도 가입을 받기때문에 무수한 사람들이 (권유에의해서도;;) 가입을 했습니다. 그래서 뭐 누구나 다 가지고 있는 통장이 되는거고, 청약통장의 가치가 굉장이 떨어지게 되죠 ;;;;
올 초에 은행에서 마구 가입하라고 좋다고 추천했다었는데, 바로 이런 소문이 돌아서 소문에 강한 분들은 해지하시고 게시판에 물어보시는 분도 많고 그랬죠;;;; 갑작스럽게 붐을 이루며 추천하는 상품은 구린 게 많은 거 같음-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