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공항 3개 활주로 시스템, 11월 28일 운영 시작
https://www.chinadailyhk.com/hk/article/596997#HK-airport%E2%80%99s-three-runway-system-to-start-operations-on-Nov-28-2024-11-05
홍콩의 Stephy Zhang 작성
공유하다
부재무장관 마이클 웡 와이룬이 2024년 11월 5일 홍콩 아시아월드 엑스포에서 열린 슈퍼터미널 엑스포 2024에서 연설을 하고 있다. (ADAM LAM / CHINA DAILY)
홍콩 국제공항의 3개 활주로 시스템은 11월 28일에 운영을 시작하며, 매년 1억 2천만 명의 승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주요 국제 항공 허브로서의 홍콩의 입지를 더욱 강화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홍콩 공항 관리청(AAHK)이 화요일에 발표한 바에 따르면, 3개 활주로 시스템이 공식 개장하고 홍콩 공항 관리청(AAHK)이 새로운 공항 허가를 받으면 공항의 3개 활주로가 모두 가동될 예정입니다.
3개 활주로는 매년 1억 2천만 명의 승객과 1천만 톤의 화물을 처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는 공항에서 약 4천 5백만 명의 승객과 450만 톤의 화물을 처리했던 지난 회계연도에 비해 상당히 증가한 것입니다.
또한 읽어보세요: 홍콩국제공항이 다시 세계에서 가장 분주한 화물공항으로 선정되었습니다.
교통 인프라 개발에 초점을 맞춘 고위급 엑스포인 첫 번째 슈퍼 터미널 엑스포 개막식에서, 부재무장관인 마이클 웡 와이룬은 추가 용량이 상당한 혜택을 가져올 것으로 예상되며, 홍콩이 국제 항공 허브로서의 지위를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홍콩 국제공항 3번 활주로의 파노라마 전망. (사진은 CHINA DAILY에 제공)
Wong은 AAHK가 해외 지역으로 항공 네트워크를 적극적으로 확장하고 있으며 중국 본토와 협력하여 화물 환적 서비스를 개선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많은 항공사가 공항의 새로운 3개 활주로 시스템을 활용하여 새로운 서비스를 시작하고 기존 서비스를 확장할 것이라고 믿는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읽어보세요: 홍콩 공항 승객 교통량 9월 22.4% 급증
AAHK는 이번 달에 새로운 공항 허가를 받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허가는 기존 남쪽 활주로, 북쪽 활주로, 재구성된 중앙 활주로, 유도로 및 지원 시설의 운영에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새로운 북쪽 활주로는 2022년 11월에 공식적으로 가동되었고, 중앙 활주로는 재구성을 위해 일시적으로 폐쇄되었습니다. 공항은 두 개의 활주로로 계속 운영되었습니다.
더 읽어보기: 홍콩: 회복력 있는 글로벌 항공 허브
AAHK는 올해 9월 중앙 활주로에서 성공적인 시험 비행을 마친 후, 3개 활주로 시스템을 운영하기 위한 준비를 진행하고 있으며, 여기에는 10월 15일 이른 아침 중앙 활주로에서 항공기 추락 및 구조 훈련을 실시하는 것도 포함됩니다.
AAHK는 또한 비즈니스 파트너와 협력하여 2025년 말부터 확장된 제2터미널을 점진적으로 개장할 예정입니다.
stephyzhang@chinadailyh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