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도자기를 사랑하는 자기(LOVE)모임♡한국도자재단 원문보기 글쓴이: kocef
[따끈따끈한 체험이벤트소식] 한국도자재단에서 준비한 키즈썸머페스티벌 '아프리카 속으로!'
부시맨은 콜라병보다 토기를 좋아했다?!
한국도자재단(이사장 강우현)은 여름방학 특별 프로그램 키즈썸머페스티벌 ‘아프리카 속으로∼’를 8월 14일부터 22일까지 8일간 키즈워크샵(이천세계도자센터 앞)에서 개최한다.
최근 월드컵 개최지로 관심이 고조된 부시맨의 고향(?) 아프리카의 문화를 전통토기를 통해 이해하고 알아보는 프로그램인 ‘아프리카 속으로∼’는 여름방학기간에 타국의 문화에 대한 아이들의 이해력을 높이고자 마련되었다.
각 분야 전문 강사가 직접 수업을 진행하면서 아이들이 친구들과 어울리며 작품 감상 및 토론을 통한 이론수업을 할 수 있도록 분위기를 조성하고, 도자·유리 등을 활용한 실기활동으로 방학숙제 결과물로도 의의가 있다.
키즈썸머페스티벌 ‘아프리카 속으로∼’는 아프리카의 토기를 감상하며 토기의 기법과 문양의 의미를 이해하는 ‘아프리카 토기작품감상’, ‘아프리카 토기만들기’, ‘아프리카 전통문양그리기’, 작가와 함께 아프리카 장신구를 만들어보는 ‘작가와 함께 아프리카로’, 아프리카 특유의 노천소성을 통해 토기를 굽는 ‘아프리카 노천소성체험’, 아프리카 전통문양을 얼굴에 그려보는 ‘아프리카문양 페이스페인팅’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이 프로그램의 참가대상은 초등학생 이상이며, 구체적인 내용은 한국도자재단 홈페이지(www.kocef.org)를 통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다.
○ 교육개요
- 장 소: 이천세계도자센터 키즈워크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