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생은 흘러가는 것이 아니라 채워가는 것이다. 우리는 하루하루를 보내는 것이 아니라, 내가 가진 무엇으로 채워가는 것이다.
☆ 행복은 사소한 것에 있다.
☆ 햇빛은 달콤하고, 비는 상쾌하고, 바람은 시원하며, 눈은 기분을 들뜨게 만든다. 세상에서 나쁜 날씨란 없다. 서로 다른 종류의 좋은 날씨만 있을 뿐.
☆ 신이 우리에게 준 당신의 뜻은 사람이란 행복하게 살아야 하며 다른 사람의 삶에도 깊은 관심을 가지라는 것이다.
☆ 내 자신이 어두우면 동시에 세상이 모두 어둡다. 내 마음의 눈을 뜨게 하라 ! 문을 열어줄 것이다.
☆ 품질이란 우연히 만들어지는 것이 아니라 언제나 지적 노력의 결과이다
☆ 인간의 취향은 단지 도덕의 일부나 지표가 아니라, 도덕 그 자체다. 어떤 사람이든 그를 시험하는 처음이자 마지막 질문, 그리고 가까운 질문은 ' 무엇을 좋아하는가? 라는 것이다. 무엇을 좋아하는지 말해보라 네가 누군지 말해보겠다.
☆ 아름다움은 진실이고 진실은 바로 아름다움이다.
☆ 사람에게는 느리게 가는 것이 해가 되지 않는다. 사람의 기쁨은 결코 어딘가로 가는데로 있는게 아니라 존재하는데 있기 때문이다.
☆ 살아서든 죽어서든 너의 책임을 완수하라
☆ 사람이 자기의 일에서 행복하려면 다음 새 가지가 필요하다.
자기의 일을 좋아해야하고
자기의 일에 너무 무리해서는 안 된다
그리고 자기의 일이 성공할 것이라는 신념을 가져야 한다.
☆ 어린이를 정직한 아이로 키우는 것이 곧 교육의 시작이다.
☆ 경쟁심에서는 훌륭한 행동이 , 자만심에서는 고상한 행동이 결코 나올 수 없다.
☆ 만족을 찾아 해매지 마라
그보다는 항상 모든 것 속에서 만족을 발견하려는 마음 자세가 중요하다.
(작가 소개)존 러스킨 1829-1900년 영국 런던 출생. 빅토리아 시대영국의 저명한 예술 평론가 이자 작가. 소묘 및 수채화가로 활동 했으며 사회사상가로도 유명하다.그의 평론은 예술분야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라 건축, 문학,교육. 경제학. 지질학에 이르는 방대한 주제의 글을 남기기도 했다.
여담으로 러시아의 대문호 레프 톨스토이는 러스킨의 사상을 러시아어로 보여주며 그의 글을 인용하기를 좋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