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한류열풍 사랑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ㆍ외국에서 본 한국/국제 일본 日 최대 광고대리점 덴츠, 일본 소비자 대상 한국 이미지 조사 결과 크게 호전
보편복지국가를위하여 추천 0 조회 1,193 10.07.14 19:58 댓글 3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0.07.14 22:16

    첫댓글 자국에서 마저 한국에 밀리면 끝장난다는 인식이 더 문젠거 같은데

  • 10.07.15 11:00

    가장 함축적인 표현이네요. 이미 한국산에 대한 이미지는 업된지 오래입니다. 일본인들 특유의 내숭이죠.

  • 10.07.15 13:02

    무엇보다 과거에 한정된 분야에 역사, 스포츠라는 극도의 경쟁심리와 재일교포의 낮은 이미지에서 벗어나서 최근에는 실제 일본에 일상 생활에서 접하는 한국이 드라마(겨울연가)에서 시작해서 경제, 음식, 교류, 여행, 등에서 상당히 폭넓게 전환된것에 영향이라고봄. 그리고 인터넷 상에서의 극도의 혐한감정보다 실제 정권을 잡고 있는 세력과 전반적 일본인에 한국에 대한 감정은 과거 어느때보다 우호적이라고 봐야한다고 봄. 그리고 기존과 달리 민주당 정권차원에서의 아시아 중심론이 대두하고 중국의 압도적 성장으로 인한 위협론과 글로벌 경제에서 한국기업들의 선전도 일본사회에 하나의 이슈로서 다가 오고 있는건 사실이라고 봄.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