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2년 10월 28일 경기도 동두천시 보산동 431번지 속칭 '기지촌'내 한 셋방에서 26세의 술집종업원 윤금이씨의 시체가 발견됐다. 직접 사인은 '전두부 열창에 의한 실혈'. 콜라병으로 맞은 앞 얼굴의 함몰 및 과다출혈이 직접적인 사망 원인이었지만, 우산대가 그의 항문을 통해 직장까지 약 26센티미터나 들어가 꽂혀 있고 음부에는 콜라병이, 입에는 성냥개비가 꽂혀 있는 등 이 사건은 미군에 의한 성범죄 가운데 가장 잔혹한 범죄로 기록되고 있다. 범인은 당시 20세였던 주한 미군 제2사단 소속 케네스 마클 이병. 케네스 마클 이병은 항소심에서 징역 15년을 선고받고 94년 5월 17일 천안소년교도소 외국인수용사동에 수감, 복역했으나 잔여 형기를 1년여 앞둔 2006년 8월 가석방됐다. 마클은 다음날 곧장 미국으로 출국했다.
[네이버 지식백과] 주한미군 윤금이씨 살해사건 (시사상식사전, 박문각)
케네스 마클은 당시 윤금이씨의 머리를 콜라병으로 가격하여 피를 흘리며 쓰러지게 한 후 자궁에 맥주병을 두개나 넣고 콜라병까지 반 쯤 넣었으며, 항문에서 직장까지 우산을 찔러 넣고 입에는 성냥개비를 한 주먹 쑤셔넣었다.온 몸에는 세제를 뿌려 증거를 인멸했지만 자궁 안에 있던 맥주병의 지문에 범행이 밝혀졌다.
발견 당시 윤금이씨는 온 몸에 피멍이 들고 타박상을 입어 눈 뜨고 볼 수 없는 처참한 모습이었다.
사건 발생 후 한국경찰과 미군 측 군수사대가 합동으로 수사를 벌였고,국내에서는 윤씨를 처참하게 살해한 미군 병사에 대한 분노가 들끓었으며 미국이 공식적으로 사과하고 범행 미군을 구속해 수사해야 한다고 주장하며 시위가 빗발쳤다.
하지만 마클 이병이 한국측에 신병인도되어 수감된 것은 사건 발생 1년 6개월이 지난 1994년 5월이었다.
*케네스 마클 이병은 1993년 4월 1심에서 무기징역으로 선고받았으나 항소심에서 "윤씨의 유족이 미국정부로부터 배상금을 받았다"라는 이유로 15년형으로 감형됐다. (유족에게 7천만원 배상)
*가석방은 형기의 2/3을 마쳐야 하고, 재범의 우려가 없을 정도로 모범적인 수감생활을 한 경우에만 결정하도록 되어 있지만 케네스 마클은 죄질이 매우 나쁘고, 교도소 수감 생활 기간 중 아크릴 유리창을 부수고 소화기를 난사하는 등의 난동을 끊임없이 벌여 추가로 벌금형까지 선고받은 적이 있다. 마클 이병의 가석방 결정에 대한 법무부는 "형기의 90%가 지났고, 유족에게 거액을 배상해 합의를 봤다"라고 주장, 가석방 관련 심사 회의록 내용과 가석방 결정 심사위원 명단을 공개요청하자 "공개 의무가 없다"며 밝히길 거부했다.
범인인 케네스 마클 이병은 징역 15년형을 받고 천안교도소에서 복역했다.
그러나 형기를 1년 앞둔 2006년 8월14일, 가석방,
자유의 몸이되어 미국으로 귀국했다.
http://m.blog.daum.net/danso302/457
위 주소에 나머지 상세 내용과
적나라한 피해자 사진 주의요망.
문제시피드백..
첫댓글 시발 별생각 없이 들어왔다가 내용 읽어보니 존나 잔인하네 미친놈...
삭제된 댓글 입니다.
http://m.blog.daum.net/danso302/457
@like a dream 사진 좀 잔인..주의해 ㅠ
왜살아? 그냥 뒤지지..진짜 너무화난다
미친..
미친놈 이사건진짜 존나 화나고 못배운새끼임 뒤져라진짜... 아진짜화나서눈물나
미친놈....와시발진짜
진짜 무섭다 인간이맞나
미친 역겨운 범죄자 새끼... 니는 분명 지옥에 떨어진다
와 미친 존나 미친새끼 뒤져라
아 저 피해자분..사진 모르고 네이버에사 봤는데 보고 진짜 경악했음 저 쓰레긴 인간도 아님
야이씨발놈 진짜저런싸이코 똑같이죽여줘라
자유의 몸..씨발 진짜 존나 분하네 아 욕으로도 표현못하게ㅛ다 진짜
동두천시시민은다알고잇는사건...
초딩땨들어서진심개충격엇는데저거진짜미친놈임..
시발 진짜 사형해도 시원치 않을판에...시발 나쁜새끼 남에 나라에서 시발 살인을 저지르고 형기도 쓰레기같이 받고 가 시발
사람을 진짜... 어떻게.. 참 말이 안 나온다.. 악마들이 세상에 참 많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