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구 트위터)의 브랜드 가치 하락을 시각화하다
https://www.visualcapitalist.com/visualizing-the-decline-in-brand-value-of-x-formerly-twitter/
X(구 트위터)의 브랜드 가치 하락을 시각화하다
이 글은 원래 Voronoi 앱 에 게시되었습니다 . iOS 또는 Android 에서 앱을 무료로 다운로드하고 다양한 신뢰할 수 있는 출처에서 놀라운 데이터 기반 차트를 발견하세요.
X(이전 명칭 Twitter)는 2022년에 억만장자 일론 머스크에게 인수되었으며 그 이후로 계속해서 논쟁의 대상이 되어 왔습니다.
Brand Finance 의 데이터를 사용한 이 차트는 2022년 일론 머스크가 X를 인수한 이후 X의 브랜드 가치가 하락한 것을 보여줍니다.
방법론
Brand Finance는 ISO 10668에 명시된 산업 표준을 준수하는 브랜드 가치 평가 방법인 Royalty Relief 방식을 사용하여 순위에 포함된 브랜드 가치를 계산합니다. 이 방법은 브랜드 사용에 대해 부과될 로열티 비율을 계산하여 브랜드에 기인할 수 있는 미래 수익을 추정하며, 이를 통해 브랜드 소유자가 공개 시장에서 브랜드를 라이선스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순 경제적 이익으로 정의된 '브랜드 가치'를 도출합니다.
브랜드 가치와 회사 전체의 가치를 혼동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타임라인
2022년: 머스크가 약 440억 달러에 트위터를 인수합니다.
2023: 머스크가 트위터 직원의 80%(약 6,000명)을 해고한 후 논란을 일으켰습니다. Fortune에 따르면, 이 플랫폼의 광고 수익이 크게 감소했습니다.
2024년: 머스크는 미국 선거, 이민 등 정치적으로 민감한 주제에 대해 점점 더 적극적으로 발언하기 시작합니다.
브랜드 쇠퇴
2022년 Brand Finance는 Twitter의 가치를 57억 달러 로 평가했습니다 . 2023년에는 이 가치가 거의 39억 달러 로 떨어졌고 , 2024년에는 브랜드 가치가 6억 7,330만 달러 로 떨어졌습니다 .
년도X 브랜드 가치(USD)
2022 | 57억 달러 |
2023 | 39억 달러 |
2024 | 6억 7,300만 달러 |
Fortune 에 따르면 X의 광고 수익은 급격히 감소하여 2022년 분기당 10억 달러 에서 2023년에는 약 6억 달러 로 감소했습니다 .
Voronoi 앱에서 자세히 알아보세요
이 그래픽이 마음에 드셨다면 16~64세 사용자가 소셜 미디어에 소비하는 평균 시간이 가장 긴 국가를 보여주는 이 그래픽도 꼭 확인해 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