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와 문화 지도
많은 요청이 있던 기능으로, 이제 두 번째로 많은 문화나 종교가 특정 기준치를 넘으면 그 비율에 따라 색깔이 섞여서 보입니다.
이주 법 개정
이제 이주 관련 법은 국내외 이주에만 영향을 주며 국내 이동을 제한하지 않습니다. 국내외 이주는 대규모 이주 및 시장 내 다른 국가로의 이주를 포함합니다.
이제 일본은 나라의 문은 닫혀있을지라도 국내의 주 사이에서 팝들이 이동하는 것은 허용됩니다. 이 변경은 이주 통제 법으로 시작하는 국가들이 가진 인적 자원을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돕습니다.
새 외교 관계
1.7에서는 '독립 보장'과 '독립 지지'의 두 가지 외교관계가 추가됩니다.
독립 지지는 속국끼리 서로 지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속국끼리 힘을 합쳐 큰 독립 전쟁이 일어날 수도 있습니다
전쟁 여러개 동시에
한 외교전이 끝나고 전쟁이 시작됨과 동시에 다른 외교전을또 시작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외교전은 하나씩 해야합니다.
동맹의 전쟁목표 추가
이제 동맹 호출로 외교전에 부르면 그 동맹이 자신의 전쟁 목표를 하나 추가할 수 있습니다.
속국의 내전에서 주군이 편을 바꿀 수 있음
예를 들어 당신의 스웨덴은 자유주의 자유시장국가인데 노르웨이에서 집권한 공산주의자들이 무신론 법을 통과시키다가 성직자들이 내전을 시작한 경우를 생각해봅시다.
이런 등의 경우를 위해 이제 주군이 속국의 반대편에 설 수 있습니다. 전쟁 발발과 동시에 내전 국가가 스웨덴의 속국이 됩니다.
단방향 휴전
독립보장을 끊거나 속국 자치도를 내리면 단방향 휴전쿨이 생깁니다. [역주: 유로파다]
반항적 속국의 배신
이제 충분히 독립열망이 높은 속국은 주군의 외교전에서 독립 또는 자치도 증가의 목표로 주군의 반대편에 설 수 있습니다.
민영 건물 자동 축소
이제 일자리에 빈자리가 있는 민영 건물은 특정 조건을 만족하면 12개월 수 축소가 시작된다는 경고가 뜨며, 고용인의 수가 원하는 생산성과 같아질때까지 단계를 하나씩 줄여나갑니다.
그리고 이제 비어있는 단계는 규모의 경제 보너스에 기여하지 않습니다.
새 의복
새 회사
다음 회사는 세력권 dlc의 일부입니다
Perskhlopok
Persshelk
Šerkat-e Eslāmiya
West Ural Petroleum Company, Limited
Kirgizian Mining [Joint Stock] Company
Moscow Irrigation Company
Tashkent Railroad
MM. Nicolas Portalis et Cie.
Anglo-Persian Oil Company[역주: 현 BP]
다음 회사는 1.7 업데이트의 일부입니다
Iranian State Railway
Šerkat-e Etteḥādīya-ye Welāyat-e Šemālī
Bongāh-e Enḥeṣār-e Ṣāderāt-e Taryāk
Arthur Guinness Son & Co. Ltd
Oriental Development Company[역주: 동양척식주식회사 ㄷㄷ]
Turkish Petroleum Company
이상입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이번에도 환영할만한 변화가 많아서 보기 좋습니다.
먼저 문화 지도는... 빅토2의 빗금이 아직 나은거같습니다. 그래도 노력중이네요
이주 법이 바뀌게 되면 커다란 빈 농경지(홋카이도)를 가졌지만 이주 통제를 갖고 시작하는 일본이 크게 이득을 보네요
마지막으로 전쟁 여러개 동시/동맹의 전쟁목표 추가라니 드디어 게임이 좀 게임다워진 거 같습니다. 처음 출시할때부터 1.7정도의 완성도만 가지고 있었어도 이렇게까지 욕을 먹지는 않았을 것 같은데 아쉽습니다
첫댓글 국내 인구이동을 이제서야 --;
국내 인구이동을 이제서야 해주는거도 참.........
너무좋구요
외교가 중점이 되어야 하는 게임에서 독립보장이 이제 생긴게 레전드
매번 더 완성도가 높아지는 갓겜... 하지만 100점은 안되고 사실상 100점으로 수렴만 하는 갓겜..
오, 한성 전기회사도 나오는군요!
영어가 저렇게 표기된 건 한국어 로마자 표기법에 따라 적어서 그런 겁니다. 문제될 거는 없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