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 중에 저의 레이더에 잡힐 만큼 수면 위로 올라온 걸그룹으론 EXID 스피카 헬로비너스 AOA 타이니지 크레용팝 정도가 있군요.
그리고 피에스타가 처음으로 저의 레이더에 잡힌 때는 작년 2014년으로 그리 좋은 쪽의 화제(buzz)가 아닌 논란(noise)이었습니다.
바로 가사 논란으로 인해 MBC와 SBS로부터는 방송정지까지 당하여 가사를 수정해서 방송에 나와야 할 정도였죠.
하나나나나 하나 더
항상 똑같은 곳으로 (하나나나나 하나 더) 넌 항상 똑같은 코스로 (하나나나나 하나 더) 우리 단 둘 이만 했던 거 매일 해 그냥 이렇게라도 흐트러질래 (하나나나나 하나 더)
너와 나 둘에 아주 캄캄한 방 안에 불빛은 세 개 뭔가 기댈 곳이 많아지는 Feel 우리 설레이는 지 좀 더 특별하게 느껴지는 이 순간 Say No No No No No No
우리 어제부터 오늘까지 똑같은 Level 아침부터 저녁까지 우리 둘만 이렇게 우리 계속 가다간 허무하게 끝나가 Because 내 생각에는
왜 빨리 못 쫓아오니 (하나나나나 하나 더) 너만 빼고 멀리 왔는데 (하나나나나 하나 더) 잘한다 그래 놓고 지치면 뭐해 우리 둘에겐 더 조금씩 필요해
너와 나 둘에 한 명만 초대해줘 우리의 방 안에 우리보다 이거 많이 해본 애 지금이 딱 인데 하나 둘 셋 No No No No No No
우리 어제부터 오늘까지 똑같은 Level 아침부터 저녁까지 우리 둘만 이렇게 우리 계속 가다간 허무하게 끝나가 Because 내 생각에는
이걸로 만족한다면 난 이 다음에 서서히 사라져 시간이 지나갈수록 맘이 말라버리면 어떡할 거야
It don’t matter if you don’t like me (하나나나나 하나 더) If you think I’m yours ya wrong bite me (하나나나나 하나 더) It don’t matter if you don’t like me (하나나나나 하나 더) If you think I’m yours ya wrong bite me Hey what you say? What you wanna do?
우리 어제부터 오늘까지 똑같은 Level 아침부터 저녁까지 우리 둘만 이렇게 우리 계속 가다간 허무하게 끝나가 Because 내 생각에는
랄랄라 라랄라라 (하나나나나 하나 더)
게임의 방에 착안하여 가사를 만들었다 변을 내놨지만 3+플레이를 연상시킨다는 여론이 일었던 거죠. 뮤직 비디오도 사람들에게 제법 발칙하게 받아들여지는 분위기였습니다.
재미있는 점은 저런 발칙한 가사와 곡을 만든 주인공이 누구냐 하면 EXID의 프로듀서이기도 한 동시에 순수 귀염 발랄의 대명사 에이핑크의 프로듀서인 신사동호랭이와 범이낭이란 점입니다.
신사동 호랭이 - 늦깎이 조명 - 2012 년 데뷔 - 다소 발칙한 컨셉트의 뮤직 비디오
물론 늦깎이 조명의 정도 차이가 어마어마하게 나긴 하지만 EXID와 공유하는 점들이 제법 있네요.
뭐 다음 곡 발표 때 떠야 하는 게 우선이겠죠.
이들의 소속사는 로엔엔터테인먼트 또는 로엔트리 a.k.a 아이유의 소속사입니다.
이외 지아 써니힐 히스토리 등이 있는데 아실지 모르겠네요.
현재까지 피에스타가 발표한 싱글앨범이 총 여섯 개로 (정규는 없음), 최근의 세 싱글 타이틀 곡들이 신사동호랭이 작품입니다.
첫 세 싱글 타이틀들은 KZ, 신혁, Eric Benet이 맡았고요.
곡을 작업한 아티스트들이 다들 한 이름 하지만 그렇게 막 수면 위로 떠오른 곡은 없었죠.
오히려 첫 싱글 앨범 Vista에 아이유의 곡으로 유명한 달빛바다가 있고, 제가 피에스타의 곡들 중 가장 좋아하는 Wicked가 수록돼 있습니다. Wicked는 타이거 JK가 피처링했는데 제 귀에는 잘 꽂혀요.
사실 아이유의 소속사 로엔 트리답게 초창기 이들의 컨셉트는 귀염은 아니어도 꽤 발랄했습니다.
그런데 87 년생에 89년생 둘 그리고 90년생을 데리고 (그나마 예지가 94년생 막내) 발랄 컨셉트를 마냥 밀고나갈 수 없었는지 저 문제의 '하나 더'부터 나인 뮤지스 류의 성숙 섹시 테크 트리를 탔습니다.
두 뮤직 비디오 모두 15딱지가 붙었구요.
데뷔곡 Vista MV
가장 최근곡(2015 3월) 짠해 MV
특기사항으로는 중국인 멤버가 있습니다.
Cao Lu. 카오루가 아닌 차오루입니다. 87년생 팀의 맏이에요.
최근 활동이 없어 사실 이들의 페이스북에 들어가면 온통 언프리티 랩스타2 이야기 밖에 없어요. 얼마 전엔 안습 걸그룹 멤버들을 대상으로 기획한 '비밀병기 그녀'에 (MBC 에브리원) 출연했었고요.
방송영상을 가장 나중에 보고, 먼저 음원을 쭉 들어보는 편인데 몇달 전, 첨 [짠해]를 듣다가 랩하는 목소리를 듣고 '얘, 뭐지?' 했었네요. 제이 직캠하나 덜렁 올렸었는데, 기회되면 예지 랩부분만 편집해서 올려볼까하는 생각을 하고 있었습니다. 춤을 예쁘게 추는 편은 아닌데 에너제틱하고 막내인데 관객들하고 인사하는 여유도 부리는 걸 보면 예지는 언젠가는 주목받게될 물건이었나 봅니다
첫댓글 린지가 제 스타일이라서 직캡 좀 찾아보고 했었는데...;;;;; 나뮤나 레인보우도 못뜨는 상황에서 진짜 쌔끈한 곡 받지않는 이상 힘들어보여요...
원래 이쪽 나인 뮤지스 테크 트리가 뜨기 힘들긴 해요. 그냥 아는 사람만 아는 노래들로 묻혀지기 일쑤죠.
지아 노래 " 나 이런 여자에요 " 피쳐링 라이브 보고 처음 보는 애가 랩 정말 잘한다고 생각했는데 지금 빛을 보는군요.
그땐 발랄하고 귀여운 스타일여서 최근 모습 보고 좀 놀랬습니다.
초창기와 지금의 외모 컨셉트도 많이 변한 거 같더라구요.
방송영상을 가장 나중에 보고, 먼저 음원을 쭉 들어보는 편인데 몇달 전, 첨 [짠해]를 듣다가 랩하는 목소리를 듣고 '얘, 뭐지?' 했었네요.
제이 직캠하나 덜렁 올렸었는데, 기회되면 예지 랩부분만 편집해서 올려볼까하는 생각을 하고 있었습니다.
춤을 예쁘게 추는 편은 아닌데 에너제틱하고 막내인데 관객들하고 인사하는 여유도 부리는 걸 보면 예지는 언젠가는 주목받게될 물건이었나 봅니다
그간 재이 위주로 푸시를 한게 패착이었죠 메인보컬인 린지도 아무것도 몰라요 단발 글래머때만 매력이 보이더니 그후론 존재감 상실 이 두명이 레인보우 고우리, 김재경보다 뜰 수 있을거라고 보이진 않았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