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브라함은 두 형제가 있습니다. 롯과 나홀입니다.
창13:8 아브람이 롯에게 이르되, 우리는 형제라. 원하노니 나와 너 사이에, 내 목자들과 네 목자들 사이에 다툼이 일어나게 하지 말자.
창22:20 ¶ 이 일들 뒤에 어떤 사람이 아브라함에게 고하여 이르기를, 보라, 밀가도 당신의 형제 나홀에게 아이들을 낳았다, 하니라.
롯은 소돔에 거합니다.
창14:12 소돔에 거하던 아브람의 조카 롯과 그의 재물도 취한 뒤 떠나갔더라.
계11:8 그들의 죽은 몸이 그 큰 도시의 거리에 놓이리라. 그 도시는 영적으로 소돔과 이집트라고 하며 그곳은 또한 우리 [주]께서 십자가에 못 박히신 곳이니라.
모압은 롯과 룻 같이 되어 소돔에서 아버지께 돌아옵니다.
룻1:16 룻이 이르되, 나보고 어머니를 떠나며 어머니를 따르지 말고 돌아가라고 강권하지 마소서. 어머니께서 가시는 곳에 나도 가고 어머니께서 머무시는 곳에 나도 머물리이다. 어머니의 백성이 내 백성이 되고 어머니의 [하나님]이 내 [하나님]이 되시리니
그러나 암몬은 아버지께 돌아오지 않고 고모라처럼 멸망합니다.
습2:9 만군의 {주} 곧 이스라엘의 [하나님]이 말하노라. 그러므로 내가 살아 있음을 두고 맹세하노니 모압은 반드시 소돔같이 되고 암몬 자손은 고모라같이 되어 쐐기풀을 내며 소금 구덩이가 되고 영원히 황폐할 터인즉 내 백성의 남은 자들이 그들을 노략하며 내 백성의 남은 자들이 그들을 소유하리라.
이들이 아브라함의 형제 롯의 자손들입니다. 롯의 자손은 아버지를 버려 아버지 모르게 태어난 자들입니다.
렘17:13 오 {주}여, 이스라엘의 소망이시여, 주를 버리는 모든 자들은 부끄러움을 당하며 나를 떠나는 자들은 땅에 기록되리니 이는 그들이 생수의 샘이신 {주}를 버렸기 때문이니이다.
요19:15 그들이 소리를 지르되, 그를 없애 버리소서, 그를 없애 버리소서, 그를 십자가에 못 박으소서, 하니 빌라도가 그들에게 이르되, 내가 너희 [왕]을 십자가에 못 박으랴? 하매 수제사장들이 대답하되, 카이사르 외에는 우리에게 왕이 없나이다, 하니라.
현재 남유다 땅에 거하는 유다 지파와 베냐민 지파는 대환난 시작 전까지 아버지를 믿지 않는데 가두어져 있다가, 대환난이 시작되면 144000이 인침받고 아버지께 돌아옵니다. 이들이 롯의 자손, 모압입니다. 롯은 신약 말씀을 믿지 않고 구약 말씀만 믿는 유다의 집입니다. 그런 롯과는 다른 나홀도 있습니다. 이들은 둘 다 아브라함의 형제입니다. 나홀은 메소포타미아에 거합니다.
창24:10 ¶ 그 종이 자기 주인의 낙타들 중에서 열 마리를 데리고 떠나니라. 그의 주인의 모든 좋은 것이 그의 손에 있었더라. 그가 일어나 메소포타미아로 가서 나홀의 도시에 이르러
메소포타미아는 갈대아 땅을 의미합니다. 아브라함이 하란에 거하기 전, 메소포타미아에 있을 때 아버지께서 나타나셨고
행7:2 그가 이르되, 사람들아, 형제들아, 아버지들아, 귀를 기울이라. 우리 조상 아브라함이 하란에 거하기 전 메소포타미아에 있을 때에 영광의 [하나님]께서 그에게 나타나
메소포타미아를 떠나 가나안 땅으로 들어가라고 하셨습니다.
행7:3 그에게 이르시되, 너는 네 고향과 친족을 떠나 내가 네게 보여 줄 땅으로 들어가라, 하시니
창12:5 아브람이 자기 아내 사래와 자기 조카 롯과 하란에서 그들이 모은 그들의 모든 소유와 또 그들이 얻은 혼들을 데리고 가니라. 그들이 가나안 땅으로 들어가려고 나아가 가나안 땅에 들어가니라.
아브라함은 가장 먼저 메소포타미아에 거하였고 그 다음 하란에 들어갔습니다. 그 후 가나안 땅으로 들어갔습니다. 아버지께선 이 메소포타미아를 갈대아 사람들의 땅으로 부르십니다.
행7:4 이에 그가 갈대아 사람들의 땅에서 나와 하란에 거하였고 그의 아버지가 죽으매 그분께서 그를 거기에서 지금 너희가 거하고 있는 이 땅으로 옮기셨느니라.
갈대아 우르, 즉 메소포타미아에서 아브라함이 떠나 가나안 땅으로 들어가게 된 것입니다.
창15:7 또 그에게 이르시되, 나는 이 땅을 네게 주어 상속하게 하려고 너를 갈대아 사람들의 우르에서 데리고 나온 {주}니라, 하시매
갈대아 땅은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바빌론입니다.
겔12:13 또 내가 내 그물을 그 위에 치고 그를 내 올무에 걸리게 하여 갈대아 사람들의 땅 바빌론으로 데려가리라. 그가 거기서 죽을지라도 그곳을 보지는 못하리라.
바로 그 큰 음녀, 바빌론, 기독교입니다.
계17:5 그녀의 이마에 한 이름이 기록되어 있었는데, {신비라, 큰 바빌론이라, 땅의 창녀들과 가증한 것들의 어미라}, 하였더라.
렘51:44 내가 바빌론에서 벨을 벌하고 그가 삼킨 것을 그의 입에서 꺼내리니 민족들이 다시는 그에게로 함께 흘러가지 아니할 것이요, 참으로 바빌론 성벽이 무너지리라.
렘51:45 내 백성아, 너희는 그녀의 한가운데서 나올지어다. 너희는 각각 {주}의 맹렬한 분노로부터 자기 혼을 건질지어다.
바빌론 음녀 기독교가 거하는 땅이 바로 갈대아이며 메소포타미아입니다. 이 메소포타미아에 나홀이 거합니다.
창24:10 ¶ 그 종이 자기 주인의 낙타들 중에서 열 마리를 데리고 떠나니라. 그의 주인의 모든 좋은 것이 그의 손에 있었더라. 그가 일어나 메소포타미아로 가서 나홀의 도시에 이르러
나홀이 거하는 바빌론 메소포타미아 기독교에서 브올의 아들 발람이 일어나
신23:4 너희가 이집트에서 나올 때에 그들이 빵과 물을 가지고 길에서 너희를 맞이하지 아니하고 메소포타미아의 브돌에서 브올의 아들 발람을 사서 너를 치고 저주하게 하려 하였느니라.
불의의 삯을 사랑하여 탐욕을 내어 비뚤어진 길로 가고 있습니다.
벧후2:15 그들이 바른 길을 저버리고 보솔의 아들 발람의 길을 따르며 길을 잃었도다. 그는 불의의 삯을 사랑하였으나
골3:5 그러므로 땅에 있는 너희 지체들을 죽이라. 그것들은 음행과 부정함과 무절제한 애정과 악한 욕정과 탐욕이니 탐욕은 우상 숭배니라.
아버지께서 막고 계시나 때가 이를 때까지만 막으실 것이고 머지않아 때가 이를 것입니다.
민22:32 {주}의 천사가 그에게 이르되, 네가 어찌하여 네 나귀를 이같이 세 번이나 때렸느냐? 보라, 네 길이 내 앞에서 비뚤어졌으므로 내가 너를 막으려고 나왔는데
살후2:6 너희는 그가 그의 때에 드러나게 하려고 무엇이 저지하고 있는지 지금 아나니
살후2:7 불법의 신비가 이미 일하고 있으나 다만 지금 막고 있는 이가 길에서 옮겨질 때까지 막으리라.
나홀이 거하는 메소포타미아는 땅 끝까지 흩어진 북이스라엘 집을 의미합니다.
신28:64 {주}께서 너를 땅의 이 끝에서 저 끝까지 모든 백성들 가운데로 흩으시리니 네가 거기서 너와 네 조상들이 알지 못하던 다른 신들 곧 나무와 돌을 섬기리라.
왕상14:15 {주}께서 이스라엘을 쳐서 물에서 흔들리는 갈대같이 되게 하시고 친히 그들의 조상들에게 주신 이 좋은 땅에서 이스라엘을 뿌리째 뽑아 강 너머로 그들을 흩으시리니 이는 그들이 작은 숲들을 만들어 {주}의 분노를 일으켰기 때문이니라.
이들 북이스라엘 열 지파는 현재도 바빌론 기독교의 영향 아래 지내고 있으나 때가 이르면 아버지께서 약속하신 젖과 꿀이 흐르는 우리의 본향으로 돌아가게 될 것입니다.
마24:31 그가 큰 나팔 소리와 함께 자기 천사들을 보내리니 그들이 그의 선택 받은 자들을 하늘 이 끝에서 저 끝까지 사방에서 함께 모으리라.
시122:1 (다윗이 지은 시, 위로 올라가는 노래) 그들이 내게 말하기를, 우리가 {주}의 집으로 들어가자, 할 때에 내가 즐거워하였도다.
시122:2 오 예루살렘아, 우리 발이 네 성문들 안에 서리로다.
시122:3 예루살렘은 전체가 탄탄한 도시로 건설되었도다.
히12:22 그러나 너희는 시온 산과 살아 계신 [하나님]의 도시 곧 하늘에 있는 예루살렘과 무수한 천사들의 무리와
사60:8 구름같이 날아오며 비둘기가 자기 창문으로 날아가는 것 같이 날아오는 이자들은 누구냐?
사60:3 이방인들이 네 빛으로 나아오며 왕들이 네 솟아나는 광채로 나아오리라.
사60:4 네 눈을 들어 사방을 보라. 그들이 다 함께 모여 네게로 오느니라. 네 아들들은 멀리서 오며 네 딸들은 네 곁에서 양육을 받으리라.
사60:5 그때에 네가 보고 함께 흘러가며 네 마음이 두려워하되 곧 넓어지리니 이는 바다의 풍요함이 돌이켜서 네게로 오며 이방인들의 군대가 네게로 올 것이기 때문이라.
엡2:11 그러므로 기억하라. 너희는 지나간 때에 육체로는 이방인이요, 손으로 육체에 행하는 할례를 받아 [할례자]라 불리는 자에 의해 [무할례자들]이라 불리던 자들이라.
엡2:12 그때에 너희는 그리스도 밖에 있었고 이스라엘 연방 국가 밖에 있던 외인들이며 약속의 언약들에서 분리된 낯선 자요 세상에서 소망도 없고 [하나님] 밖에 있던 자들이었으나
엡2:13 한 때 멀리 떨어져 있던 너희가 이제는 그리스도 예수님 안에서 그리스도의 피로 가까워졌느니라.
북이스라엘 열 지파는 땅 끝까지 흩어져 바빌론 기독교 아래 있으며 여전히 바빌론을 따라 불법을 행합니다.(카톨릭에서 떨어져 나온 개신교가 다시 카톨릭과 연합하여 완전한 종교통합이 이뤄지는 날이 올 것인데 그 전에 기독교에서 나와야 합니다. 기독교는 결단코 아버지의 왕국에 들어가지 못합니다.) 남유다 백성은 자신들의 땅인 남유다 땅에 돌아왔으나 여전히 아버지이신 예슈아를 버려 옛 언약 아래 머물며 율법의 저주 아래 있습니다.
렘2:13 내 백성이 두 가지 악을 행하였으니 곧 그들이 생수의 샘인 나를 버렸고 또 자기들을 위해 물 저장고들 즉 물을 가두지 못할 터진 저장고들을 팠느니라.
겔9:9 그때에 그분께서 내게 이르시되, 이스라엘과 유다의 집의 불법이 심히 크고 그 땅이 피로 가득하며 그 도시는 사악함으로 가득하니 그들이 말하기를, {주}께서 그 땅을 버리셨으며 {주}께서 보지 아니하신다, 하느니라.
암3:2 내가 땅의 모든 가족 중에서 너희만을 알았나니 그런즉 내가 너희의 모든 불법으로 인하여 너희를 벌하리라.
생명의 성령의 법을 지키면 율법 아래 있지 않고 율법에 의하여 정죄받지 않습니다.
롬8:1 그러므로 이제 그리스도 예수님 안에 있는 자들에게는 정죄함이 없나니 그들은 육신을 따라 걷지 아니하고 성령을 따라 걷느니라.
롬8:2 이는 그리스도 예수님 안에 있는 생명의 성령의 법이 죄와 사망의 법에서 나를 해방시켰기 때문이라.
갈5:18 그러나 너희가 성령의 인도를 받으면 율법 아래 있지 아니하니라.
그러나 생명의 성령의 법을 어기면 모든 율법을 행해야 하는 의무가 있으며 모든 율법에 의하여 죄인으로 정죄 받습니다.
약2:10 누구든지 온 율법을 지키다가 한 조목이라도 어기면 모든 것에서 유죄가 되나니
약2:11 간음하지 말라, 하신 분께서 또한, 살인하지 말라, 하셨은즉 이제 네가 비록 간음하지 아니하여도 살인하면 율법을 범한 자가 되느니라.
율법은 천사들에 의해 제정되었으나
갈3:19 그러면 율법은 무엇을 위한 것이냐? 그것은 약속을 받은 그 씨가 오실 때까지 범법들로 인해 더해진 것이요, 한 중재자의 손에서 천사들에 의해 정해진 것이라.
생명의 성령의 법은 아버지께서 직접 손가락으로 기록하신 것입니다.
출31:18 ¶ 그분께서 시내 산 위에서 모세와 대화하는 것을 마치고 증언 판 두 개를 그에게 주셨는데 그것들은 돌 판이요, [하나님]의 손가락으로 쓰신 것이더라.
옛 언약에선 두 돌판에 손가락으로 기록하셨으나 이제는 우리의 마음 판에 직접 십계명을 기록하셨습니다.
고후3:3 너희는 우리의 사역을 통하여 분명히 드러난 그리스도의 서신인데 이것은 잉크로 쓴 것이 아니요, 살아 계신 [하나님]의 [영]으로 쓴 것이며 또 돌 판에 쓴 것이 아니요, 육체의 마음 판에 쓴 것이라.
이 십계명을 지키지 않는 모든 자는 성령의 법을 따르지 않는 자이며 율법 아래 있습니다. 율법에 의해 정죄 받아 정죄의 부활로 부활합니다. 새 언약을 맺으신 후 더 이상은 짐승 희생제를 드리지 못하기에 율법에 따른 그 어떤 죄도 용서받지 못합니다. 바빌론 기독교는 안식일을 지키지 않기에 기독교대로 대환난에 남겨져 멸망할 것이고 소돔 이집트 유다는 유다대로 새 언약을 맺지 않았으니 율법에 따라 멸망할 것입니다. 롯을 따라 소돔에 거하는 자나(유다 집) 메소포타미아에 거하는 나홀의 자손이나(이스라엘 집) 모두 멸망합니다. 아브라함의 길로 가지 않는 모든 자들이 멸망합니다. 아브라함의 하나님, 이삭의 하나님, 야곱의 하나님을 믿고
창18:1 {주}께서 마므레의 평야에서 아브라함에게 나타나시니라. 날이 더울 때에 그가 장막 문에 앉았다가
요8:56 너희 아버지 아브라함은 나의 날 보기를 기뻐하다가 그 날을 보고 즐거워하였느니라, 하시니
요8:57 이에 유대인들이 그분께 이르되, 네가 아직 오십 세도 안 되었는데 아브라함을 보았느냐? 하매
요8:58 예수님께서 그들에게 이르시되, 진실로 진실로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아브라함이 있기 전에 내가 있느니라, 하시니라.
아브라함 언약을 지키는 자만이 하늘의 왕국에 들어갑니다.
시105:8 그분께서 자신의 언약 곧 친히 천대에 이르기까지 명령하신 그 말씀을 영원히 기억하셨으니
시105:9 이 언약은 그분께서 아브라함과 맺으신 것이며 이삭에게 친히 하신 맹세라.
시105:10 그분께서 바로 그것을 야곱에게 법으로 확정하시고 이스라엘에게 영존하는 언약으로 확정하셨나니
갈3:16 이제 그 약속들은 아브라함과 그의 씨에게 하신 것인데 그분께서 여럿을 가리키며, 씨들에게, 하지 아니하시고 하나를 가리키며, 네 씨에게, 하시나니 이 씨는 그리스도시니라.
갈3:29 너희가 그리스도께 속한 자면 곧 아브라함의 씨요 약속에 따른 상속자니라.
돌이키셔서 예슈아만을 섬기며 십계명 언약을 지키셔야 합니다.
계7:15 그러므로 그들이 [하나님]의 왕좌 앞에 있고 또 그분의 성전에서 밤낮으로 그분을 섬기느니라. 또한 왕좌에 앉으신 분께서 그들 가운데 거하실 터인즉
계7:16 그들이 다시는 굶주리지 아니하고 다시는 목마르지 아니하며 해나 어떤 열기도 그들 위에 내리쬐지 아니하리니
계7:17 왕좌의 한가운데 계시는 [어린양]께서 그들을 먹이시고 살아 있는 물 샘들로 그들을 인도하시며 [하나님]께서 그들의 눈에서 모든 눈물을 닦아 주시리라, 하더라.
창22:8(한킹) 아브라함이 말하기를 “내 아들아, 하나님께서 자신을 번제에 쓸 어린양으로 마련하실 것이라.” 하고, 두 사람이 함께 가더라.
요1:29 ¶ 다음 날 요한이 예수님께서 자기에게 오시는 것을 보고 이르되, 세상 죄를 제거하시는 [하나님]의 [어린양]을 보라.
행2:36 그런즉 이스라엘의 온 집은 확실히 알지니 너희가 십자가에 못 박은 그 동일한 예수님을 [하나님]께서 [주]와 그리스도로 삼으셨느니라, 하니라.
신4:13 그분께서 자신의 언약을 너희에게 밝히 보여 주시고 그것을 수행하라고 너희에게 명령하셨으니 곧 열 가지 명령이라. 그분께서 두 돌 판에 그것들을 쓰셨느니라.
요8:6 그들이 그분을 시험하며 이렇게 말한 것은 그분을 고소하려 함이더라. 그런데 예수님께서는 그들의 말을 듣지 못하신 듯 몸을 구부리시고 손가락으로 땅에 쓰시니라.
렘31:33 그러나 내가 이스라엘의 집과 맺을 언약은 이것이니 곧 그 날들 이후에 내가 내 법을 그들의 속 중심부에 두고 그들의 마음속에 그것을 기록하여 나는 그들의 [하나님]이 되고 그들은 내 백성이 되리라. {주}가 말하노라.
거룩한 안식일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