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식품의약품안전처가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을 앞두고 수험생 영양제, 기억력 개선 등 인정받지 않은 기능성 내용을 광고하거나 의료용 마약류의 불법유통·판매하는 게시물들을 적발했다. ⓒ 세이프타임즈
식품의약품안전처가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을 앞두고 '수험생 영양제', '기억력 개선' 등 인정받지 않은 기능성 내용을 광고하거나 의료용 마약류의 불법유통·판매하는 게시물들을 적발했습니다.
지난 10월 식약처는 학부모와 수험생의 불안 심리를 이용한 식품·의약품 온라인 부당광고·불법 판매 행위를 집중 점검해 부당광고 게시물 등을 적발했는데요.
식품 부당광고 적발 제품들은 건강기능식품으로 인정받지 않은 기능성 내용인 '집중력 영양제', '기억력 개선 영양제', '두뇌 건강' 등을 광고했습니다.
또한 일반 식품을 건강기능식품 또는 의약품으로 오인·혼동하게 하는 광고를 이어갔는데요.
특히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ADHD) 치료제(마약류·향정신성의약품)인 '메틸페니데이트' 제품을 '공부 잘하는 약', '집중력을 올려주는 약'으로 홍보·판매하는 곳도 적발됐습니다.
해당 제품은 전문의약품이기 때문에 이를 판매·광고하거나 의사의 처방 없이 구매하는 행위는 불법으로 처벌 대상인데요.
소비자들도 광고만 보고 제품을 구매할 게 아니라 건강기능식품 인증 마크와 기능성 내용을 반드시 확인해야 피해를 보지 않을 것 같네요.
출처 : 세이프타임즈(http://www.safetimes.co.kr)
첫댓글 소중한 멋진 작품 감명 깊게 잘 감상하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시사만평 잘 보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잘 감상합니다.
즐감합니다.
고마워요
서민들은 오르는 물가에 한숨이 하늘을 찌르는데 정부나 여당에서는
한다는 짓이 서울 메가시티나 외치고 있다.
그것도 선거철만 오면 뱉어내는 꼼수가 아닌지 의심 스럽다.
어떻게 된게 정치인들은 모이면 국가보다 당이나 자신들의 권력 기회만 엿본다.
지금 국외나 국내 정세는 모두 어렵게 돌아가는것 같은데 정치인들은 온통 선거 타령이다.
나라사랑은 시민들이 하고 권력을 탐하는 정치인들은 권세만을 사랑하는 것같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