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 본문내용
|
다음검색
1. 채권시장의 콜옵션 = 채권 콜행사 없이 연장하게 되면 -> 두배의 이자를 준다 . // 아래 하나은행 5.45% = 10.9% 가 된다..
2. 콜옵션을 행사하려면 시장상황이 좋아서 . 유동성을 흡수해야한다 // 할수 있는가 ?
3. 특이한점은 보통 5년인데 . 하나은행은? 10년 특약.. .그게 10월에 옵니다. 반환 안하면 ? 부도
제가 아는 건 여기 까지입니다 .
외환은행 문제가 . 영구체로 10년 뒤로 채권으로 부채를 미뤗는데 !
하나은행의 영구채로 당장 콜옵션 미이행시 10월에 10.9% 로 가던가
아니면 부도인가 .???
초보이니 가르침좀 주십시오 . 감사드립니다. --) __),,, "초짜야 흔한 일이다 ~?"
부채의 역습 . 영구채 ~ . 흥국 형님이 노래를 부릅니다. (feat 흥국사태?)
첫댓글 고맙습니다
소식 공유해주심에 ^^
꾸뻑~~~
쉬운 설명 가능한가요?
흥국생명이 조기상환을 포기하면서 해당 영구채 금리는 2017년 발행 당시인 연 4.475%에서 연 6.7%대까지 오를 전망이다. 조기상환을 하지 않으면 가산금리가 적용되는 ‘스텝업(step up)’ 조항 때문이다.
콜옵션(조기상환) 포기가 시장에 미친 영향
콜옵션포기는 흥국생명이 권리를 행사하지 않은 것일 뿐 채무불이행을 한 것이 아니다. 다만, 국내 금융사들이 30년 만기로 발행한 신종자본채권에 대해 해외 채권자들이 통상 5년 뒤면 돈을 회수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던 기대가 무너진 것이 문제다.
[네이버 지식백과] 흥국생명 콜옵션 사태 (한경 경제용어사전)
https://terms.naver.com/entry.naver?docId=6638393&cid=42107&categoryId=42107
~~ 하나은행 콜옵션 10년짜리 스텝업 .올해 10월 예정 포기시! 채권시장 김흥국이 와서 춤을 춘대요 ~~~
그래서 흥국사태 막바지에 . 흥국은 20%의 이자를 지급한다고 하고 이사태를 넘기게 됩니다 .. 채권이 이렇게 무습습니다.
지금은 잠잠하겠지만. 크래쉬 일어나면 영구채 하이브리드채권은 수면위로 높이 튈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