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ttps://bleacherreport.com/articles/2950188-1-new-trade-idea-for-every-nba-contender
컨텐더 팀들은 각자 예상된 페이스, 혹은 약간의 놀라운 성적으로 나아가고 있다. 이 시점에서 트레이드를 생각하는 것은 결코 이르지않다. 트레이드는 팀의 상황에 따라블록버스터급일수도, 포지션에 대한 약간의 뎁스를 보충하는 것일수도 있다.
FanDuel에 따른 우승 확률 상위 10개팀(시카고팬들 미안)에 대한 트레이드 아이디어를 제시한다.
Denver Nuggets
Denver Nuggets Receive: C Mike Muscala, 2022 second-round pick, 2023 second-round pick (via Washington Wizards)
Oklahoma City Thunder Receive: F/C Bol Bol
부상악령이 너게츠에 눌러앉아버린 지금, 너게츠는 제 페이스를 잃어버렸다. 하지만 트레이드를 통해 한가지의 약점정도는 교정가능해보인다. 3점슛.
덴버는 올해 3점슛 성공 22위(11.2회)를 기록하고 있으며 정확도에서는 26위(32.3%)를 기록하고 있기에 외곽에서 슛을 던져줄수 있는 선수가 더 필요할 것이다. 22살, 7'2의 볼볼은 엄청난 포텐셜을 가지고 있지만 여전히 벤치를 따땃하게 데우고 있다.
너게츠가 볼볼과 함께 가려하지 않는다면 (8경기, 총 42분) 3점슛을 넣을 수 있는 센터로 교환이 가능하다.
무스칼라는 리빌딩중인 선더에 있어서 출혈가능한 30살의 선수이다. 그는 14.7분간 8.7득점과 3.4리바운드를 기록하고 있다. 3점라인에서 45.1%의 높은 확률을 기록하고 있으며, 그가 가져가는 슛의 6할은 외곽슛이다.
젊은 재능을 채워넣는 선더에게 있어서 볼은 데려올만한 자원이다. 대충 그들이 가진 1000여개의 2라운드 픽중 2개쯤을 포기하더라도 말이다.
참고 : 무스칼라를 fa로 데려왔기때문에, 12월15일까지는 트레이드 할 수 없다.
Los Angeles Clippers
Los Angeles Clippers Receive: SG Malik Beasley
Minnesota Timberwolves Receive: G/F Luke Kennard, 2022 second-round pick
클리퍼스는 카와이 레너드가 없는 공격에서 예상된 모습을 보여주고있다. (105.3-25위) 레지 잭슨은 폴 조지 다음의 득점원인데, 그는 40.3%의 야투율을 기록하고 있다.
폴 조지에게 약간의 도움이 필요하다.
비즐리는 한 해전 19.6득점과 39.9%의 3점을 기록했지만 현재 그는 울브즈의 벤치에서 나오고 있다. 그는 현재 10.3득점을 기록중이지만 폴조지와 함께하는 스타팅에서라면 더 좋은 활약을 보여줄 것이다.
미네소타에게 있어서는 공간을 넖혀줄 플레이어가 필요하다. 앤서니 에드워즈나, 칼타주, 러셀에게 공간은 무척 중요하고 케너드는 NBA 최고의 3점 슈터중 한명으로 올해 44.1%의 3점을 기록중이다.
두 선수 모두 새로운 환경에서 더 빛날 수 있어보인다. 특히 비즐리에게는.
Philadelphia 76ers
Philadelphia 76ers Receive: G/F Eric Gordon, F Danuel House Jr., PG D.J. Augustin, 2023 first-round pick (via Milwaukee Bucks), 2025 first-round pick (top-three-protected)
Houston Rockets Receive: PG Ben Simmons, SG Isaiah Joe, PF Charles Bassey
식서스는 시몬스의 대가로 올스타를 얻고싶어하지만, 그가 경기에 나서기를 거부하고 있는 동안 그의 가치가 오를 수는 없을 것이다.
이 팀에게 있어서 최선의 선택은 즉전감, 어린선수, 픽을 얻으며 미래에 스타를 데려올 유동성을 얻으면서 단기적으로 경쟁력을 강화하는 것일지도 모른다.
고든은 (13.1득점 42.3% 3점) 연봉을 매치하기에 좋은 선수이다. (18.2밀) 하우스는 3점라인 38.1%를 기록하고 있는 좋은 수비수이며 어거스틴은 시몬스가 없는 식서스에게 또다른 핸들러를 제공해준다. 또한 식서스는 이 거래를 통해 미래 1라운드 픽 2장을 얻어낼 수 있다.
로케츠는 케포주가 턴오버를 범하며 고전중이라, 포인트가드가 필요한 상황이다. 시몬스는 케포주와 제일런 그린에게 훌륭한 식탁을 차려 줄 것이다.
비록 대럴 모리가 꿈꾼 릴라드나 브래들리 빌이 아닐지라도, 식서스는 이 트레이드를 통해 즉시 더 나은 전력을 보유하며 미래 자원을 수급하여 차후 트레이드에 나설 유동성을 얻게 된다.
(하겠냐)
Phoenix Suns
Phoenix Suns Receive: PF Thaddeus Young
San Antonio Spurs Receive: PF Jalen Smith, F/C Dario Saric, 2022 second-round pick
현 피닉스 선즈의 성적을 보면 큰 조정이 필요하지는 않지만 베테랑 빅맨, 패스하고 윙 플레이를 할 수 있으며 벤치를 강화해줄 선수를 추가하는 것은 훨씬 더 무서워 보인다.
테디어스영, 33살의 이 선수는 파워포워드와 센터 모두 수비가능한 자원으로 선즈에서 즉시 중요한 역할을 맡아 줄 것이다. 비록 그가 젊어진 스퍼스에서 16.6분만을 소화하며 많은 시간을 뛰고있지는 못하지만 영이 뛰는 시간동안 스퍼스는 100포제션당 수비에서 8.5점을 나아지게하며 보드장악에서도 훌륭한 모습을 보여준다.
뛰어나지 못한 성적을 기록중인 스퍼스에게 있어서 계약 마지막해인 베테랑을 그냥 떠나보내느니 트레이드를 하는 것이 현명한 선택이 될 것이다.
스미스는 2020년 10순위로 뽑힌 21살의 선수로 3점슛과 림프로텍터로써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사리치는 ACL부상에서 회복중이지만 괜찮은 득점원이자 플레이메이커이다. 거기에 스퍼스는 픽도 한장 더 가져가게 된다.
선즈는 정~~~~~말로 잘하고 있지만, 영과 함께라면 더 잘할 것이다.
Miami Heat
Miami Heat Receive: PG Brad Wanamaker, 2022 second-round pick (via Miami Heat)
Indiana Pacers Receive: PF KZ Okpala
마이애미는 운신의 폭이 넓지않다. 향후 2년간 한장의 픽(22년 2라)만을 가지고 있다. 트레이드 익셉션도 없다. 버틀러, 라우리, 아데바요같은 고연봉 선수를 포함시킬리도 없다.
타일러 히로는 이 팀 최고의 트레이드 자산이겠으나, 20-21실망스러웠던 모습을 뒤로하고 반등하고 있는 젊은 스타를 움직일리 없다.
그렇다면, 히트는 뎁스를 약간 강화시키는 것을 고려하는 정도의 생각을 해볼수 있다. 특히 35살의 라우리 뒤에 세울 백업 포인트가드 자리를. 워나메이커는 36.4%의 3점을 기록중이고 18-19 데뷔에도 불구하고 벌써 21경기의 플레이오프 경험도 있다. 마이애미의 벤치강화로는 훌륭한 옵션이다. 옥팔라를 보내며 팀이 필요한 픽을 가져오는 것 또한 긍정적이다.
인디애나는 말콤 브록던과 TJ맥코넬이 있는 상황에서 워너메이커 같은 포인트가드가 히트만큼 절실하지는 않다. 22살의 포워드를 데려오는 것은 괜찮은 선택이다. 특히 TJ 워렌이 아직도 복귀하고 있지 못하기 때문에.
히트에게 핵심선수를 움직인다는 선택지는 없는것이고, 워나메이커를 데려오며 플레이오프까지 라우리의 체력을 보존시켜 두는 것이 최선일 것이다.
참고 : 워나메이커는 FA로 들어왔기에, 1월 4일까지 완료될 수 없다.
Utah Jazz
Utah Jazz Receive: PG Tre Jones
San Antonio Spurs Receive: C Udoka Azubuike
유타는 프론트코트 재능 일부와 결별함을 통해 마이크 콘리 아래서 성장시킬 젊은 포인트가드가 필요하다.
콘리는 34세이고 재즈는 포인트가드에서 뎁스가 거의 없기때문에, 아주부케를 트레 존스와 바꾸는 것은 약간의 숨통을 틔워준다. 15년의 경력과 플레이오프 67경기의 경력을 가진 콘리보다 좋은 선생님도 없을 것이다.
존스는 20년 41순위로 뽑혔지만 스퍼스의 뎁스를 뚫지 못했다. 디존테 머레이가 공격을 맡아 운영중이고, 21년 1라픽 조수아 프리모가 미래 기대주로 대기하고 있다. 존스는 36분환산시 15.3득점 3.8리바운드 5.6어시스트 1.2스틸을 기록하고 있어도 제대로 기회를 부여받지 못하고있다.
샌안토니오는 프런트코트 재능을 더해줄수 있다. 아주부케는 고베어와 화이트사이드에 이은 센터로 기회를 완전히 박탈당한 상황이다.
블록버스터급 트레이드는 아니고, 좀 더 출전시간을 얻게될 젊은 두 선수간의 거래이다.
Los Angeles Lakers
Los Angeles Lakers Receive: F Kenrich Williams
Oklahoma City Thunder Receive: 2023 second-round pick, 2025 second-round pick
1년전 리그 최고의 수비팀 레이커스는 (106.8) 올해 19위로 순위가 추락했다 (108.5)
르브론, 웨스트브룩, 데이비스가 공격에서 얼마나 날고기던 운동능력이 결여된, 윙수비자원 없이는-특히 KCP를 트레이드하며 더 빈자리가 느껴지는- 수비에서 고전 할 수 밖에 없다.
윌리엄스는 레이커스에게 완벽한 트레이드 타겟일 수 있다. 6'6에 210파운드의 포워드는 여러 포지션을 수비 할 수 있고 오픈 샷을 넣어줄 수 있다. 선더는 켄드릭 윌리엄스가 플로어에 나와있는동안 수비에서 100포제션당 8.5점을 덜 실점하고 있다.
겨우 12/38의 3점을 올해 기록하고 있지만 작년 44.4%에 117개의 시도를 가져갔던 선수이다. 26살로, 싱그러운 다리를 가지고있어 레이커스 팀내 최고의 수비수가 되어 줄 수 있다.
선더는 여전히 픽을 모으고 있고, 레이커스는 2개의 픽을 출혈하며 샐러리는 마크가솔 트레이드 익셉션으로 충당할 수 있다.
Milwaukee Bucks
Milwaukee Bucks Receive: C Goga Bitadze
Indiana Pacers Receive: SG Pat Connaughton
작년 벅스의 성공에 한 부분을 차지했던건 야니스 아테토쿰보와 브룩 로페즈를 필두로한 림프로텍션이었다. 로페즈는 등 부상으로 한경기를 제외하고 모두 결장중이며 상대는 이전보다 밀워키의 골밑에서 더 편하게 득점하고 있다.
작년 밀워키의 상대는 골밑 제한구역에서 61.3%의 확률로 득점했는데 이는 리그 2위에 해당했다. 하지만 올해 그 수치는 63.7%, 16위까지 내려갔다. 등부상은 계속해서 이슈가 될 수 있고, 이에 벅스는 센터의 뎁스를 물색해야한다.
비타제는 2019년 18위로 뽑혔던 선수이지만 마일스 터너와 도만타스 사보니스에게 밀려 빛을 발하지 못하고 있다. 하지만 그는 놀라운 샷블락커이다. 작년 NBA 블락 퍼센테이지에서 터너에 이은 2위 (8.7%, 최소 500분 이상 플레이)를 차지했다.
인디애나는 챔피언쉽을 경험한 베테랑 윙 자원을 수혈한다. 돌아온 디비첸조와 알렌이 출전하고있는 2번에서 많은 기회를 부여받지 못하고있다.
평균 11.6득점 5.1리바운드 41.0%의 3점을 28.9분간 기록하고 있는 이 선수는 페이서스에게 돌아오지 않는 워렌으로 인한 윙뎁스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고 칼리스 르버트에게 가중된 부담도 덜어줄 것이다.
Golden State Warriors
Golden State Warriors Receive: C Jakob Poeltl, 2024 first-round pick (lottery-protected)
San Antonio Spurs Receive: C James Wiseman
워리어스가 리그 최고의 성적을 거두고 있음에 따라, 로스터에 큰 변화가 필요하지는 않다.
골든스테이트가 현재 고민중인 부분을 2년차 센터, 제임스 와이즈먼을 로테이션에 들게할 수 있느냐하는 것이다. 워리어스는 작년 와이즈먼이 플로어에 올라왔을때 훨씬 좋지않았지만, 그렇다고 2픽 재능을 썩힐수도 없는 노릇이다.
해결책은? 와이즈먼을 리빌딩팀으로 보내 즉시전력감을 얻어내는것.
포틀은 아주 훌륭한 한해를 보내고 있다. 28.5분간 12.9득점 8.9리바운드 2.2어시스트 1.0블락에 63.8%의 필드골. 12.6개의 샷을 컨테스트하고 있으며 이는 리그 2위이다.
26살의 센터는 케본 루니가 맡고있는 스타팅 센터자리를 즉시 업그레이드 해줄 수 있으며 와이즈먼은 스퍼스에서 새로운 출발을 할 수 있다. 그는 분명 높은 실링을 가지고 있으며, 골든스테이트에서처럼 즉시 어떠한 생산성을 내기를 압박 받지도 않을 것이다.
샌안토니오는 리빌딩의 초석이 되어줄 빅맨을 얻고, 워리어는 즉전감의 센터와 1라운드 픽을 얻는다.
Brooklyn Nets
Brooklyn Nets Receive: PF Kristaps Porzingis, PG Jalen Brunson
Dallas Mavericks Receive: PG Kyrie Irving, PF Day'Ron Sharpe
현재의 브루클린 성적이 증명하는 것은 어빙 없이도 살아남을수 있다는 사실이지만, 스타 포인트가드를 낭비하는 만큼 챔피언쉽도 멀어질 것이다.
어빙이 동의하기만 한다면(백신이 의무조항이아닌) 댈러스로 트레이드 하는 것은 루카 돈치치와 함께 파괴적인 듀오를 형성하고, 네츠에게는 새로운 선발 포인트가드를 제공해 줄 것이다.
브런슨은 (15.1득점 4.4리바운드 5.3어시스트 49.3%야투) 올해 브레이크 아웃 시즌을 보내고 있다. 브런슨이 하든과 페어를 이룬다면 패티 밀스는 네츠가 계획했던대로 온전한 식스맨 롤을 가져갈 수 있을 것이다.
포르징기스는 댈러스의 2인자로써 그 기대치를 충족하지 못하고 있지만 브루클린에서는 3~4옵션으로써 그 부담을 덜어낼 수 있을 것이다.
어빙은 돈치치가 가졌던 팀동료중 최고로 재능있는 선수가 될 것이고 플레이메이킹 부담을 덜어낼 수 있을 것이다. 볼을 많이 소유하는 선수와 함께 페어를 이뤄 훌륭한 모습을 보여줬고(르브론, 듀란트, 하든) 뛰어난 스팟업 슈터이다. 이 트레이드를 통해 포르징기스의 2년 69.8밀의 계약을 청산하고 20살의 샤프, 재능있는 파워포워드를 수혈할 수 있다.
물론, 이는 어빙이 매버릭스에서 뛰기를 원할때만 가능한 딜이다.
|
첫댓글 골스에 야콥퍼들이라.. 괜찮지 않나요?
윈나우긴한데 재계약을 맺어줄 샐러리가 되긴 할까요? 그게 걸리지않을지 ... 렌탈위해 어쨌건 2픽재능 출혈하자니
재미있게 보았습니다 ㅎㅎ
피닉스는 이미 팬들이 주구장창 얘기하는 내용 ㅋㅋㅋ
선즈 샌안이 제일 좋아보이네요
시몬스 어빙은 진짜 어찌될런지ㅎㅎ 잘봤습니다
저한테는 모두 생각못한 딜들인데 흥미롭네요 👀
(하겠냐) ㅎ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