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까치야 제발…"
★...까치 등 조류로 인한 정전 피해가 잇따르자 한전 대구지역본부 조류 구제반이 곡예를 하듯 지역의 한 전신주에 설치된 까치집 제거 작업을 벌이고 있다. (대구=연합뉴스)
한국일보 |
"흡연·음주는 건강의 적"
성북구 보건소, 숭곡초등서 예방 교육
★...“어어, 똑바로 걸을 수가 없네!” 숭곡초등 5학년 어린이들이 음주 체험 코너에서 특수 안경을 끼고 교실을 걸어 보고 있다.
“아, 역겨운 담배 냄새!”, “폐가 누렇게 변하네?”
29일 서울 숭곡초등학교 5학년 교실에서는 때아닌 소동이 벌어졌다. 담배를 피울 때 폐의 변화를 알아 보는 인형 실험에 어린이들이 적지 않은 충격을 받았기 때문이다. 어린이들은 두 손으로 코와 입을 가린 채 인형의 폐가 점점 누렇게 변하는 모습에 놀라는 표정을 감추지 못했다.
한국일보
대덕단지 연구원 - 교수가 명예교사
★...지난달 7일 대전 유성구 대덕초교 3학년 1반 교실에서 김동위 군의 아버지인 김희령 한국원자력연구원 선임연구원이 실험을 통해 기체의 팽창원리를 가르쳐 주고 있다. 이 학교는 대덕연구단지에 근무하는 과학자 학부모가 많은 점을 활용해 2004년부터 ‘과학자 학부모 수업’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동아일보
흰 까치 진천서 발견
★...충북 진천군 광혜원면의 박아무개(65)씨가 자신의 논에서 발견해 야생동물 보호협회 진천군지부에 인계한 흰 까치. 생후 2개월 가량 된 것으로 추정되는 이 까치는 날개를 비롯해 온 몸이 흰색을 띠고 있다. 흰 까치는 100만마리에 1마리 꼴로 나타나는 돌연변이로 알려지고 있다. (진천=연합뉴스)
한겨레
고원 경기장에선 축구 금지?
★...블래터FIFA회장은 산하 의료위원회의 건의에 따라 앞으로는 해발고도 2천500m 이상 고원 경기장에선 국제축구경기를 금지한다는 결정을 내렸는 데 사진은 지난 4월4일 해발3천300m 쿠스코 가르실라소 데 라 베가 스타디움에서 축구경기가 열리고있는 모습
동아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