寺찰 종주 스크랩 五寺환종주마치면서 석골사환종주
묵인정행 추천 0 조회 524 11.09.04 19:03 댓글 45

∼~ 석 골 사  환 종 주 38km ∼∼

⊙,석골사 환종주 38km산행 五寺환종주 마지막 산행.~

⊙,산행일자;2011년 09월03일(토)06시10분~20;06분(13시간55분)

⊙,누구랑;울산지부;소욕지족님,짱이님 써니님,산이지부장님,묵인정행 서울지부,산너머대장님,대경지부 미소대장님, 훈아님,부산지부희야님(11명)

⊙,걸어온길;들머리석골교→수리봉→문바위→사자봉→억산→범봉→운문산→가지산→능동산→쇠점골약수→

능동산2능동산→샘물산장→천왕산(사자봉)→시례제→도래재→정승고개→정승봉→시례봉→원당마을

▲석골사 환종주 지도.

▲석골사주차장에 주차하면서, 짱이님,희야님

▲,주차장에서 산행준비를 하여 석골사 환종주 길이 시작되고..

▲석골사환종주 들머리  이정표,,수리봉으로 갑니다,

▲전망바위에서 바라본 조망 그럴사하네요..

▲20분정도 올라와 전망 바위에서 미소대장님,써니님 훈아님 ,희야님

▲모두들 조망을 즐기고..

▲모두들 즐거운 모습입니다 오랜만에 만난 분들이라 더욱정겹겠죠

▲,서울지부 산너머 대장님 만나서 반가웠습니다,

▲희야님도 반가웠구요 어찌나 냅다 달리시는지..좀살방살방 다니시구요..

▲,멋지죠 ,짱이님, 산너머대장님, 소욕지족님.환하게미소가 멋지십니다

▲석골사환종주에서 빠지지않는 소나무죠.

▲갔다 와야할 문바위 쪽을  바라보고 ..

▲수리봉을 지나 멋진 조망이 펼처지고

▲멋진 그림 열심히 담아보죠 미소대장님..

▲여기도 내려가기 까칠하죠 벌써 땀을 많이 납니다..

▲,문바위 언재봐도 아찔하네요..희야님,써니님 조심하세요..

▲문바위에서 멋진 조망이 펼처지고. 희야님 소욕지족님,써니님

▲지나온길 돌아보고 제법 높이가 있네요,

▲문바위에서 멋진 조망 놓치지않고 담느라고 분주합니다,

▲사자봉을 바라보고..여기도 갔다와야죠..

▲문바위왔으니 한컷 남기고..

▲미소대장님 멋지구먼요 만나서 반가웠어요

▲문바위에서 바라본 멀리 조망은 흐려도 멋지구만요 ,미소대장님 ,써니님,소욕지족님

▲뽀족하게 튀어나온것이 문바위 표지석 아찔하죠..

▲사자봉 갈림길 사자봉으로 갔다옵니다.

▲사자봉에서 ,희야님 ,짱이님 , 산너머대장님.힘은들어도 즐겁네요..

▲ 희야님 .짱이님 .훈아님.과 한컷담아두고

▲울산지부 준족이시죠..소욕지족님과 도 한컷남깁니다.

▲걸어온 수리봉을 돌아보고..

▲멀리 운문산 라인을 잡아보고 .안개가 휘어감고있네요,

▲억산 이정표.

▲억산에 도착 하고,,시간이제법 지체했죠.2시간 정도걸렸네요..

▲억산에서도 단체기념남기고,좌로.훈아님,짱이님,산너머대장님,희야님.나도옆이낑기고

▲억산 테크 계단이 설치되어있어 편하게 갈수있습니다

▲팔풍채도 지나가고,,

▲2범봉을 거처 범봉에 도착합니다.희야님 머하세요,

▲딱밭재도 지나갑니다.

▲상운암 삼거리 지나갑니다

▲운문산올라오는길에 잠이얼마나 오는지 잠시쉬고오니 일행이 다가고 없습니다 배낭을 긴증남기고 바로갑니다

▲내려가면서 운문산 표지석

▲운문산 개단길 가파랍네요 늣개가면서 구경할건 다합니다.

▲홀로 아랫재도 바라보가고..

▲가지산 풍혈 오늘은 바람이 많이불어 시원해서 들어갈필요없고 ..

▲전망바위에서 백운산과 건너저멀리 뒤로보이는재약산(수미봉)이고 가야할 천왕산과 능동산 라인을 둘러보고..

▲백운산 갈림길 지나갑니다.

▲가지산으로 가는길에 억세가 장관을 입니다 바람에 출렁이는 것이 아름답네요

▲백운산을 다시 바라봅니다 멋있네요

▲가지산대피소도착 합니다 일행이 막걸리 한잔하면서 쉬고있네요 늣어서 괜히 미안스럽네요 늣어도 라면부탁해서 먹습니다.

▲가지산 정상석은 남겨야죠 바람이 엄청납니다 서있을수가 없습니다.

▲날씨가맑아지는듯 용수골에 했살이 아름게 빛처주네요.

▲능동산 가는길에 멋진 소나무 잠시쉬엇다갑니다

▲능동산 도착합니다. 산이 지부장님

▲쇠점골약수 물량이 풍부합니다 물보충도하고 둬바가지마십니다.

▲ 능동2봉 도착하고

▲능동2봉에서 기념하고 산이지부장님과,

▲능동산 억세 엄청납니다 조금있으면 황금물결로 바뀌겠죠..

▲억세숲을 해치고 지나오는 짱이님 ..억세가많이도 자랐죠..

▲지족님 뭔가 열심이 담고 있습니다

▲억세와 어울러진 영알 언재봐도 멋지네요

▲멋진조망열심히 담으시는 훈아님, 시원하게 바라보는 짱이님!!시원한가요.

▲걸어온 길 운문산과 앞에보이는 백운산도 바라보고

▲샘물산장 도착하고 막걸리 한잔하며 잠시쉬었다 갑니다.

▲이나무는 시그널 꽃이 만발입니다

▲저멀리 천왕이 보이죠 억세와 바라보는 천왕이 멋지네요

▲바람이얼마나 세게부는지 억세가 쓰러집니다.황홀하네요.

▲천왕 정상석남기고 바람때문에 서있을수 없습니다.

▲그래도 정상석과 기념남기고 바로 내려옵니다.

▲밝은했살에사자봉에서 바라본 능동산 라인 아름답네요

▲상투봉으로 내려오면서 바라본 사자봉 ..

▲시례재까지 내려가야할 능선 그뒤로 구천산도 보이고..

▲시례재 도착하고 여기서 우측으로 가야하고 직진은 필봉 쪽 표충사환종주길이고..

▲시례재 이정표 우측으로 삐알길을 내려갑니다

▲많은시그널이 석골사환종주를 알리는듯 .

▲엄청내리막길을 한참 내려와 도래재 도착합니다 내려온만큼 또올라가야 하는데 걱정됩니다.

▲정승고개오르면서 뒤돌라본 걸어온 상투봉라인 많이도 내려왔네요.

▲정승고개 도착합니다

▲정승봉 가는길에 전망바위에서 바라본 정승마을 정승이 많이낳다죠 우리나라에서 전기가제일 늣게들어왔다네요.

▲가야할 정승봉과 실혜봉을 바라보고 가야할길 까마득해보이고 그래도 가야합니다.

▲드디어 정승봉 도착 합니다.

▲산이지부장님

▲(좌)희야님, (우)산이지부장님 과 기념하고

▲정승봉에서 산너머대장님 살방살방 다니면서 힘든기색 하나 없습니다.

▲어느듯 태양은 서쪽끝자락에서 아름다움을 자랑하고 내일 또다시 환하게 떠오르겠죠

▲겉다보니 오늘에 마지막 봉오리 실혜봉 도착합니다 해도 어두워 지고 갈길은남아있고 그래도 잠시쉬어갑니다.

▲어두워도 한컷남기고 피곤한모습 역역하죠.그래도 즐거웠답니다.

▲드디어 원당마을 도착 하면서 산행종료합니다

▲석골사 표지석도 마지막으로 남기고~~

五寺 환종주 마지막으로 석골사환종주를 마치면서

지부회원님들과 멀리서오신 j3회님들과 함께해서 더한 뜻있고 즐거운 산행을 했다

석골사환종주 함께걸으신분들

울산지부 ;소욕지족님,짱이님,산이지부장님,써니님,수도권지부.산너머대장님,대경지부.미소대장님.훈아님.부산지부,희야님

정말즐거운 시간이였고 만나서 반가웠습니다.모두분들 잘들어가셨는지?

• 11.09.04 19:49

첫댓글 五寺종주 완주하심을 축화 드리며 .모두들 즐산 하셨네요 . 멀리서 오신분들고 계시고 ...

• 11.09.04 21:38

부산에서 만나서 반가왔었습니다.

• 작성자 11.09.06 16:03

대장님 감사합니다 잘계시죠 어렵사리 오사 마무리했심더
    많은 회원님들고 뜻있고 즐거운걸음 했습니다..

• 11.09.04 20:15

막걸리 탐방 산행하셧네요~ 발꼬락이 아파 못따라가서 아쉽습니다~ 오사환종주 마무리 추카드립니다~~

• 11.09.04 21:39

부산11산에서 만나서 반가왔었습니다.

• 작성자 11.09.06 16:06

초상비님 축하감사혀요 함께했으면 좋았을 텐데 .
    발꼬락땜시 아십네요..빠른회복 하시고 담에 산에서 같이함 걸어 보입시더

• 11.09.04 20:27

오사환종주 완주를 축하드립니다.
    같이 한 시간 즐거웠고요..
    담에도 같이 하시죠..

• 11.09.04 21:40

어제 함께하여 즐거웠었습니다.
    가지산에서 인사도 못드렸었네요.
    잘들어가셨지요

• 작성자 11.09.06 16:09

써니님 짧은 시간이였지만 함께한 시간 즐거웠습니다
    자주뵙으면 좋겠네요.. 축하감사합니다..

• 11.09.04 20:43

같이해서 즐거웠습니다. 오사종주 축하드리며 자주자주 뵈요.지는 이제사 서울가는 버스 탔습니다.

• 11.09.04 21:28

뭐하신다고 이제야 차타셨어요?
    산행보다 뒷풀이가 더즐거우셨나보아요.
    같이해서 즐거웠습니다.대장님

• 작성자 11.09.06 16:16

산너머 대장님 먼길오셔서 함께 거닐수있어 영광이구요 축하감사합니다
    대장님과 처음만났고 처음걸어봤지만 그여유로움 많은걸 느끼게 하는 산행이였 습니다.
    잘들어가셨죠...담에 또 뵙겠습니다

• 11.09.04 20:58

함께한 14시간 행복한 산행길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자주 뵙지요^^*

• 11.09.04 21:41

함께하여 즐거웠었습니다.

• 작성자 11.09.06 16:19

훈아님 만나서 반가웠고 긴시간 함께해서 즐거웠습니다.
    처음보았지만 잼있고 늘즐겁게 산행하는 모습 인상적이였습니다 .
    먼길오셔서 수고하셨구요,잘들어가셨죠,,

• 11.09.04 21:21

즐거운 산행하셨네요 ^^ 손님들도 많이 계신데 이럴때 따라갔어야 하는데 안타깝네요 ㅎㅎ

• 작성자 11.09.06 16:22

건강한 체형님 함께했으면 하는 아쉬움있습니다.
    많은 분들과 즐거운 산행했습니다.

• 11.09.04 21:24

석골사환종주 13시간대 빠른걸음으로 가쁜히 오사환종주 마무리 축하드립니다
    함께한 시간 즐거웠습니다

• 11.09.04 21:42

지부장님 함께하여 즐거웠었습니다.
    부드러운 미소 인상적이였구요.

• 작성자 11.09.06 16:25

지부장님 축하감사합니다. 혼자엄두가나지않아 미루어 오다 많은분들과 함께해서
    더한 기억에남는 산행이였습니다 함께할수있어 즐거웠구요.담에뵙겠습니다...

• 11.09.04 21:37

묵인정행님 정말로반가왔고 많은시간 같이해서 즐거웠습니다. 남들안오르는 범2봉도 올르면서 잘도 갔는데 어느순간
    홀로아리랑을 부르며 가게만들어놓고 잠드셨다죠!!!!
    그런여유가 부럽네요.
    산행기를 자세히 올려주셔서 이제서야 함께하신 울산지부 모든님들과 산너머 대장님, 훈아님,미소대장님 매치가 됩니다
    모두들 만나서 반가왔고 함께해서 즐거웠습니다, 영남알프스군 많이도 다녀보았지만 이렇게 많은 식구들과 함께하며 맛있는것 많이먹어본적은 처음이네요.
    참행복합니다. 묵인정행님 오사 환종주 마무리하심을 축하드립니다

• 작성자 11.09.06 16:31

대단한 갑장 희야님 축하감사하구요..
    장시간 함께해서 즐거웠고 함께 산행할수있어 기억에오래남을 시간이 였습니다
    산행내내 줄기차게 내달리시는 그체력에 놀랍습니다 늘 즐산하시구요 안산하세요
    담에 또뵙겠습니다.

• 11.09.04 22:04

영알5사종주이후 침묵으로 살아가고있음니다..장장 4개월을,,다시보니 새롭고 발동돋을라 함니다.더불어 여러회원분들하고 같이 하게되어 더욱 좋았겠습니다..수고하셨습니다..

• 작성자 11.09.06 16:35

보보스님 잘계시죠..산행기보니 오사환종주 머리속에 그려지겠습니다.
    그럭저럭 미루어 오다 많은분들과 함께 오사 마무리산행 즐거운시간이 였습니다.

• 11.09.04 22:04

어렵서리 석골사 환종주에서 묵인정행님과 함께한산행 즐거웠어요.그리고 여러분모두 만나서 반가웠구요 오사종주 완주 축하드립니다.
    그리고 자주 뵈기를 기대해 봅니다. 수고많이 하셨습니다.

• 작성자 11.09.06 16:39

미소대장님 만나서 반가웠습니다.늘웃음지으시는 모습이 인상적이였습니다
    장시간 함께거닐수있는시간 주셔서 감사하구요 축하감사합니다..
    담 산길에서 또뵙길 기대해봅니다.

• 11.09.04 22:05

행사만 없었다면 함께 거닐었다면 좋았을걸 덕분에 즐감합니다.
    무더위에 석골사환종주길 고생이 많았습니다.

• 작성자 11.09.06 16:46

팔강님 함께 하지못해 아쉬움이 였고 많은분들과 즐거운 산행하고 왔습니다
    산길에 팔강님 흔적이 많이 눈에 띄더군요.대단함을 느꼈습니다.
    언잰가 함께 거닐날을 기대해봅니다.

• 11.09.04 22:55

오사종주 완주 축하합니다... 날씨가 엄청 무덥던데... 정말 고생 많았습니다.
    전국구 산행이 되었네요.. 사진 잘보고 갑니다.

• 작성자 11.09.06 16:48

병찬님 축하감사합니다. 날씨는더워도 전국구 많은분들과 함께한 시간
    즐거움이 였습니다.함께했으면좋았을 텐데 아쉬움이였습니다.

• 11.09.05 08:15

범봉 정상석은 첨 보는 것 같은데요. 등로에 없는가봅니다.
    더운날 수고들 많이하셨습니다. 좋은 사진 즐감합니다.

• 11.09.05 08:50

함께한 석골사환종주길 즐거웠습니다.
    아울러 오사종주 마무리하심을 축하드립니다.
    이제 대비사, 내원사도 함 돌아보시고요...
    석통, 운통 등 새로운 목표에 도전해 보셔야죠?
    묵인정행님 오랫만에 함께해서 즐거웠고 저녁 잘 먹었으며 수고많았습니다.

• 작성자 11.09.06 16:54

지족님 고맙습니다. 함께해서 즐거웠고 덕분에 오사 마무리 잘했습니다.
    시간을 두고 하나하나 도전해겠습니다, 지족님도움 기대하면서..
    산행하시고 운전하시고 고생했습니다.덕분에 멋진산행 편하게 할수있었습니다 고맙습니다.

• 11.09.05 09:36

석골사 환종주 축하드립니다.
    아니...오사종주 마무리 하셨군요.. 다시 축하드립니다
    나도 해야될텐데 ㅎㅎㅎ

• 작성자 11.09.06 19:27

정병철님 축하감사합니다.
    정병철님 산행기에서 많이 뵙고있습니다.
    시간 나실때 함돌아보시죠 병철님같은분이야 맘먹기달렸지 우리같이저질체력이 문재죠..

• 11.09.05 09:51

저도 가고싶어지만 9월에 집안일이많아 참여하지 못했지만
    다음부터는 가끔 얼굴 보려 갈께요

• 작성자 11.09.06 17:02

귀한님 함께했으면 좋았을텐데 아쉽습니다.
    멀리서오신분들과 즐거운 산행이였습니다.언잰가 산길에서 뵙길 기대해봅니다.

• 11.09.05 10:00

오사종주 마침을 축하드립니다 ^^ 날머리 맥주는 끝내줬답니다 ㅎㅎ 또 뵈요 민폐안끼치게 무진장 노력할게요 ㅎㅎ^^

• 작성자 11.09.06 17:09

짱이님! 축하감사혀요, 장시간 함께 산행할수있어 즐거웠어요.
    산에서 자주자주뵈요..

• 11.09.05 16:19

오사종주 무사완주 하시것을 축하드리고 석골사 환종주길 잘보고 갑니다....

• 작성자 11.09.06 17:11

청죽님 잘계시죠 축하감사하구요,,
    대단한 많은 분들과 함께해서 즐거운 시간이였습니다.

• 11.09.06 09:34

석골사 환종주 만만치 않은데 좋은 시간으로 마무리하셨군요. 수고하셨고 오사 마무리 축하드립니다.

• 작성자 11.09.06 17:18

대단한 셀파님 잘계시죠 축하 감사합니다,
    늘 셀파님에 산행기 잘보고 배워가고있습니다,,
    언잰가 산길에서 뵙길 기대해봅니다.

• 11.09.07 07:09

사오종주 축하드리며 저도 나중에 한번 돌아 봐야겠습니다.
    몇몇곳은 조망이 아주 좋아 마음에 듭니다.그림 잘보고 가요^^

• 작성자 11.09.07 18:07

축하감사합니다. 방장님 집안에큰일이생겨 고생하셨지요
    삼가 고인인에 명복을 빌며 애도에 뜻을 표합니다.